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Trendy IT Shop'이라 할 수 있는 삼성 모바일샵 이대점을 방문했습니다.
요즘 추세가 소비자가 직접 보고 듣고 만져보며 체감할 수 있는 이런 체험 매장들이 늘어나는 추세죠. 삼성 모바일샵은 전국적으로 50여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더군요. 주로 수도권에 위치를 하고 있지만요...

이대점을 방문하게 된 계기는 삼성 시리즈7 '슬레이트 PC'를 하루(24시간) 동안 무료대여 이벤트를 이대점, 신촌점, 경성대점 등 삼성 모바일샵 몇 군데에서 밖에 진행을 하지 않아 집에서 그나마 가장 가까운 곳이 1시간 좀 넘는 거리에 있는 이대점이 가까워 방문을 했습니다.


몇 년만에 신촌/이대를 가 본 것인지...^^;
상권이 발달하고 이화여대 및 연세대 등이 있어 젊은 사람들이 많고 활동적인 모습이네요.
이대역 1번이나 2번 출구로 나오면 찾기 쉽더군요. 2번 출구로 나오게 되면 이화여대 정문 앞에서 신촌역 방향으로 50m 정도 내려가면 삼성 모바일샵 이대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1번 출구로 나와 아지트 스테이크 골목으로 직진하여 찾아갔지만요.



삼성 모바일샵 전국 매장을 찾아 보려면 삼성모바일닷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더군요.
http://www.samsung.com/sec/support/location/supportServiceLocation.do?page=SERVICE.LOCATION



이대점 삼성 모바일샵 내부 모습입니다. 원목 나무 테이블 때문인지 매장 내부가 따듯한 느낌이 드네요.
삼성 모바일샵이라고 해서 삼성에서 만든 제품만 있는 것이 아니고 트랜디한 제품을 전시 및 판매를 하더군요. 삼성 스마트폰, 노트북, 카메라, 프린터, 이어폰 및 헤드셋, 도킹 오디오, 무선주전자, 다양한 액세서리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삼성 모바일샵 이대점 인포메이션 모습으로 체험을 체험하면서 궁금한 것이 있으면 직원분들에게 질문하면 친절하게 설명을 해드립니다. 삼성 슬레이트 PC 무료대여 목적으로 방문을 했기에 삼성 모바일 '블루 멤버쉽 카드'를 발급 받아야 한다기에 발급을 받았네요.

삼성 모바일샵 이대점 블로그가 운영중인데 이대점만의 최신 소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삼성 모바일샵 이대점 네이버 블로그 : http://blog.naver.com/m_2dae



인포메이션 바로 앞쪽에 1+1 상품을 볼 수 있더군요. 자기가 필요한 것이 있다면, 하나 구입하면 하나 더 주는 이런 상품 좋죠~^^



앉아 잠시 쉴수 있고, 제품에 대한 상담도 받을 수 있는 공간이 작지만 마련되어 있습니다. 간단히 식수와 음료도 마련되어 있더군요. 친구와 지나다가 들러 제품도 구경하고 잠시 노닥거리다 가기 좋은 공간이 아닌가 싶네요.^^



매장 벽면에는 다양한 액세서리 및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더군요. 핸드폰/스마트폰, 스마트패드 커버, 닥터드레 헤드폰 및 루다크리스 헤드폰, 메모리 카드 등 다양한 제품들 구경해 보세요.
붉은색 장식된 'ALIFE DESIGN' 코너도 아기자기한 제품들로 디자인도 예쁘고 색상이 원색의 화려함이 느껴지더군요.



삼성의 노트북 및  슬레이트 PC 모습으로 노트북과 슬레이트 PC는 4G WiBro(와이브로) 기능이 탑재된 모델입니다.
삼성 시리즈 7 슬레이트 PC(SLATE PC)는 태블릿과 노트북의 놀라운 결합이란 문구를 볼 수 있네요.
터치스크린 적용으로 터치를 통해 보다 쉽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고, 노트북 보다는 휴대성이 좋아 사용하기 편리한 점이 있죠. 노트북을 태블릿화 했다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와콤 스타일러스 펜을 사용하여 보다 졍교한 작업 및 글씨 입력이 가능하죠.
Windows 8 운영체제가 출시된다면 슬레이트 PC는 보다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삼성 시리즈 3 노트북과 시리즈 5 울트라북과 프린터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요즘 노트북 시장의 대세는 울트라북이죠. 슬림함과 가벼운 무게, 빠른 성능 및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사용시간 등을 강조하며 휴대성에 있어서도 일반 노트북 보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죠.




갤럭시 탭 7.7, 갤럭시 탭 8.9 LTE, 갤럭시 탭 10.1 모델이 전시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갤럭시 탭이 장착 가능한 키보드 액세서리를 이용함으로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보다는 넓은 화면이 시원스럽고 좋더군요.^^




삼성의 스마트폰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여성의 여심을 공략한 갤럭시 S2 핑크 모델과 보급형 제품을 출시한 '갤럭시 M스타일', 요즘 뜨고 있는 '갤럭시 노트'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넥서스 등 몇 몇 제품이 있었던 것 같네요.



MP3 플레이 및 갤럭시 플레이어가 전시되어 있는 공간으로 MP3 플레이어는 스마트폰 보급으로 수요가 많이 줄어든 듯 하죠.
스마트폰에 통화 기능만 빠졌다할 수 있는 갤럭시 플레이어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캠코더 및 컴팩트카메라 및 DSLR 카메라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컴팩트카메라 중에는 '미러 팝 MV800 핑크' 모델이 눈에 띠더군요. 삼성 NX 200 카메라도 전시되어 있어 직접 만져 보고 사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렌즈 교환하여 찍어 볼 수 있는가는 모르겠네요.



헤드폰 및 이어폰 제품을 청음할 수 있는 코너로 마린보이 박태환 선수가 사용한 '비츠 바이 닥터드레(beats by dr.dre)' 헤드폰과 '소울 바이 루다크리스(Soul By Ludacris)' 헤드폰 및 이어폰을 직접 들어볼 수 있어요~
언제 이런 고가의 헤드폰 및 이어폰을 들어볼 수 있을지...^^;
사진 찍고 다른 일로 바빠서 눈으로 보고 만져보고 'Beats Pro' 헤드폰만 한번 착용해 본 정도 입니다. 나중에 시간이 되면 직접 청음을 해보고자 가까운 삼성모바일샵 매장을 방문해야겠어요.
Beats Pro 헤드폰 좌우에 잭을 꽂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 편리하겠더군요.
닥터드레 Beats Studio 헤드폰은 컬러 색상이 다양하고 예쁘네요. 주황색 및 보라색 헤드폰은 출시예정인가 보더군요.
이런 음향 제품은 눈으로 보는 것 보다 직접 들어봐야 사운드를 느낄 수 있으니 이런 체험 매장에 가볼 수 있는 분은 직접 체험을 해보는게 최선이 아닐까 합니다.^^



도킹 오디오, 애니멀 스피커, 무선주전자, 탁상용 스탠등 등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더군요.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손으로 만져보고 조작해 보며 귀로 들어 볼 수 있는 체험 매장을 통해 제품들을 직접 느껴보고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 입장에서 사진이나 눈으로 보는 것 보다 구매에 있어 도움이 되겠죠.

아주 가끔 삼성동 코엑스에 가면 체험형 매장들이 있어 신제품들을 직접 체험해 보러 들러 보곤하는데 이런 체험 매장들이 많아지면 많아질 수록 좋을 것 같네요.



삼성모바일샵 운영시간은 월-토요일은 AM 10:30 ~ PM 09:00, 일요일은 AM 11:00 ~ PM 08:30 까지 운영을 합니다.
앞서 언급을 했는데 삼성모바일닷컴에 가시면 삼성모바일샵에 대한 전국 매장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사는 곳에서 가까운 매장이 있다면 한번 들러서 직접 체험을 해보세요.
자신이 관심있는 신제품들이 나올 때 마다 한번 방문해도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