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29일 부터 'LG U+'가 인터넷 통신사에 관계 없이 유플러스존(U+Zone)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완전 개방했다는 뉴스 기사를 보고 한번 사용해 보겠다 마음 먹었는데 3월 1일 저녁에 체험을 해봤습니다.
체험한 사용기를 짧게 나마 제 블로그에 포스팅합니다~^^



인터넷 통신사 LG U+ 가입자라면 별 의미가 없을지도 모르지만 타사 가입자나 통신사에 가입되어 있지 않고 와이파이(Wi-Fi)를 무료로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유플러스 와이파이존(http://zone.uplus.co.kr) 사이트에 가면 현재 와이파이(Wi-Fi)존 개수를 확인할 수 있고, 직접 검색할 수 있습니다.

LG U+ 무료 와이파이존이 얼마나 많이 개방이 되어 사용할 수 있느냐도 중요하겠죠.
'U+zone' SSID는 많지만 무료로 개방된 'Free_U+zone' SSID를 얼마나 개방하여 보다 많은 곳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느냐가 관건이 아닐까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넷북에 잡힌 무선AP를 보자면 'FREE_U+zone' SSID가 검색되는 것이 보이시죠.^^
제가 살고 있는 동내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이용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U+ Zone 제휴사 중 하나죠...





뉴스 기사에서 15초 광고를 보면 1시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했는데 위 이미지와 같이 '실명인증'을 하라고 하네요. 이 건 좀 아니잖아~~ㅠㅠ
광고 보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야지 실명인증이라니... 무료로 사용하고자 하니 별 수 없이 실명인증했어요.




실명인증 처리를 하는데 10~60초 정고 걸린다는데 30초 이상은 걸린 것 같네요. 인증완료되면 스마트폰 웹페이지 형태의 광고화면이 보이고 클릭하니 광고 사이트로 이동을 하더군요.
15초 봐야한다고 해서 동영상 광고가 아닐까 했는데 이미지 형태의 광고군요.



벤치비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를 통해 어느 정도 속도가 나오는지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다운로드 32.4Mbps, 업로드 34.4Mbps 속도를 보여주고 있더군요. 이 정도면 웹을 검색하고 유투브에서 실시간 동영상을 보는데 지장은 없겠네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여 사용하게 되면 속도가 떨어질지 모르겠지만...


실명인증 부분이 없다면 좋겠는데 이 부분은 좀 아쉽더군요. 매번 사용할 때 마다 실명인증해야 한다면 좀 짜증날 것 같은데 말이죠.
LG유플러스 무료 와이파이존을 사용하려는 분은 이 정도는 감수하고 사용해야겠네요. 무료로 이용하려고 하기에 별 수 없이 저도 감수를 하고 이용을...
LG유플러스 와이파이존을 얼마나 무료 개방을 하여 많은 곳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관건이 아닐까 싶네요.
인터넷 속도는 위에서 살펴봤듯이 이용하는데 문제 없더군요. 사용하고 안하고는 사용하는 분의 판단에 맡길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