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디지털 휴대용 제품들은 배터리로 부터 전원을 공급받아 동작을 하게 된다. 배터리 기술으로 발전으로 예전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지만 디스플레이가 커지고 동영상 같은 컨텐츠를 보고 요즘은 네트워크에 접속하여 웹을 검색하고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SNS를 이용하면서  배터리 소모도 많은 편이다. 이렇듯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 부족으로 사용할 수 없을 때가 생기는데 충전할 수 있는 곳이면 다행이지만 야외 같은 곳에서 충전할 수 없기에 애를 태운적이 있을 것이다.

사용하는 디지털 제품의 수는 늘어가고 있다보니 미리미리 충전하지 않고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 부족으로 제품을 사용할 수 없을 때 유용한 제품이 '휴대용 보조 충전지'가 대안이 아닌가 싶다. 휴대용 충전 배터리가 새삼스러운 물건은 아니고 예전 부터 있어 왔고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있으리라 본다. 스마트폰 열풍으로 휴대용 충전 배터리에 대한 관심도 커지지 않았나 싶다.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는데 제가 소개하고자 하는 제품은 (주)포켓소스의 'ALTEGY-5000' 이다.




::: ALTEGY-5000 패키징 모습


휴대용 충전지 'ALTEGY-5000' 제품의 박스 포장 모습으로 심플하게 디자인 되었다. 상단에 제품 사진이 인쇄되어 있고, 하단에  포켓소스(pocket source) 회사명과 제품에 대한 스펙 등이 인쇄되어 있다.
하드박스를 채택하여 튼실한 박스는 제품을 보호하기 충분하다. 박스 후면부에 보면 '개봉시 반품불가'라 인쇄된 둥그런 투명스티커가 양쪽에 붙어 있다.



<ALTEGY-5000 스펙>

* 입력 : Mini USB -  DC5V 500mA MAX  /  DC Jack - 5V, 1A
* 출력 : USB - 5V 1A (2개)
* 크기 : 62 X 84 X 25 [단위: mm]
* 무게 : 135g
* 사용 온도 범위 : 0 ~ 40℃
* 내장 배터리 : Li-Polymer battery (3.7V 5000mA)

* 제조사 : 포켓소스

3.7V 5000mA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내장한 제품으로 용량이 큰편에 속합니다. 미니 USB 타입 또는 별도의 어댑터를 통해 충전을 하며 일반 USB 타입 2개의 출력을 제공하고 있다. 일반적인 USB 타입을 채택한 제품은 그 만큼 사용하기 편리한 장점이 있다.
워낙 중국에서 생산된 제품이 많다보니 '메이드 인 코리아'를 보면 반갑게 여겨진다.^^



박스의 덮개를 개봉하여 보면 각 부품들이 칸막이 공간에 맞게 제자리에 안전하게 들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ALTEGY-5000 구성물은 충전지 본체, USB 타입 충전 케이블, 사용설명서로 간단하다.
구성물 중에 아쉬운 부분이라면 파우치를 제공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파우치를 제공하게 되면 충전지 본체 및 USB 케이블을 휴대하기 좋고 충격이나 스크래치 등으로 보호 받을 수 있는데 아쉽다.



사용설명서에는 충전사양, 부품명칭, 전지 충전하는 법, 충전에 관한 안전상의 주의, AC 아답터를 이용하여 충전하기, PC 전원을 이용하여 USB단자에서 충전하기, 기기에 사용하는 법, 전지에 관한 안전상의 주의 등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사용설명서는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읽어 보는 것이 중요하겠다.





::: ALTEGY-5000 디자인 및 특징

휴대용 충전지 ALTEGY-5000에 대한 명칭을 기록하여 보았다.
충전하기 위한 전원 입력은 두 가지 방법을 제공하는데, 컴퓨터 USB단자에 연결하여 충전하기 위한 'USB mini B타입 단자'와 별도의 어답터를 구입하여 충전할 수 있는 'DC 입력 잭'을 제공하고 있다.
출력은 USB A타입 단자 2개를 제공하여 동시에 두 대의 디지털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다.



ALTEGY-5000 제품을 보면 화이트와 그레이 투톤으로 심플한 디자인을 하고 있다. 디자인이 조금은 애플 제품을 연상케하는 것 같다. 유선형의 곡선을 살려 조금은 부드럽게 제품을 제작하여 보기가 좋다.

전원 버튼이 큼직하니 눌러 보고 싶어진다. 버튼 방식이다 보니 가방 같은 곳에 넣고 다니다가 눌러지지 않을까 살짝 걱정이 되기는 한다. 위아래로 올렸다 내렸다하는 스위치 방식이 어찌 보면 좋을 듯 한데, 디자인적인 아름다움도 무시할 수 없지 않나 싶다.^^

크기는 '62mm X 84mm X 25mm (가로X세로X높이)'로 신용카드 크기 정도다.

제품 뒤쪽에는 판매원, 모델, 용량, 입력전원, 출력전원, 제조원에 관련하여 스펙이 젹혀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측면 앞쪽에 입/출력에 단자들이 자리를 잡고 있다. 5V(1A) 출력을 갖는 USB 단자는 USB 방식을 채택한 제품을 충전하기 안성맞춤이다.
충전은 제공하고 있는 USB케이블 이용하여 하면되지만 아답터는 제공을 하지 않아 아쉬움이 든다. 아무래도 가격 상승 때문인지 선택으로 남겨 둔 것 같다.






::: ALTEGY-5000 충전 및 사용 모습


ALTEGY라 인쇄된 위쪽에 충전표시등이 자리를 잡고 있는데, 기본 제공하고 있는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충전하면 된다.
충전표시등에 적색불이 계속 점등되어 이다. 충전이 완료되면 청색불로 바뀐다. 

사용설명서에 제공하는 USB 케이블을 이용한 완충시간은 약 14시간 이다. 별로로 구입하여 아답터를 사용한 완충시간은 약 7시간이라 명시를 하고 있다.
USB 케이블 이용할 경우 14시간이란 충전시간은 지루할 수 있다. 바쁠 때 이렇게 충전하기도 어렵다는 것이 어찌보면 아쉬울 수 있겠다. 5000mA 대용량 리튬폴리머 배터리다 보니 아무래도 충전시간은 길어질 수 밖에 없을 것이다.
USB 충전을 통한 시간이 견딜 수 없는 분은 아답터를 구매하여 사용하길 권장한다. 아답터를 사용하게 되면 전기콘센트에 바로 꽂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만충을 하고 전원 버튼을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이 번개 아이콘 아래에 녹색불이 배터리 잔량을 알려준다. 충전지 잔량을 3단계로 알려준다. 충전표시등이 1단계면 충전을 필요로 한다.
충전을 보다 확실하게 알려주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3단계 중의 1단계 등이 적색으로 들어온다던가... 아니면 좀더 세밀하게 구분을 했으면 어떨까 싶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들로 충전을 필요로 하는 녀석들이다. 휴대용 스피커 2대와 블루투스 이어셋, 핸드폰(쿠키폰), MP3 플레이어 2대, PMP, 레이저포인트 기능이 있는 웹캠, 태양광 및 USB충전 휴대용 충전지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주로 휴대해서 사용하는 것은 핸드폰(LG-SU910), MP3 플레이어(삼성 YP-Q2), PMP(TG CEL-CP1000) 정도다.
특히 PMP의 경우 동상을 보다보면 배터리 부족을 느끼게 되는데, ALTEGY-5000 휴대용 충전지를 사용하게 되어 배터리 걱정은 덜었다.^^



충전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사용하는 제품에서 제공하는 케이블을 잘 챙겨 가지고 다녀야 한다. 필자는 24핀 케이블이 가장 많이 필요로 했다. 그 다음이 mini USB 타입 케이블 이었다. 어차피 본 제품에서 USB-mini USB 타입 케이블을 제공하기에 사용하면 되기에 별도로 가지고 다닐 필요는 없다. 동시 충전에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사용하고 잇는 휴대폰의 배터리를 분리한 상태에서 ALTEGY-5000 휴대용 충전지에 연결하고 전원 켜고 사용하는 모습도 촬영해 보았다.



휴대용 충전지를 필요할 때는 야외에서 사용하는 기기가 배터리 소모로 충전할 수 없는  상황에서 그 진가를 발휘할 것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지하철이나 버스, 등산이나 낚시, 스키장, 여행 등에 가지고 다니면 유용하겠다.

5000mA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는 ALTEGY-5000은 대용량이라 그 만큼 디지털 휴대용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횟수가 많아진다. 하지만 반대로 USB 케이블을 통한 완충시간은 약 14시간으로 인내가 필요하다.(별도의 아답터를 구매하면 약 7시간인 반으로 줄어들긴 하지만...^^;)

USB 출력 단자 2개를 제공하여 USB 단자를 채택한 제품이라면 바로 ALTEGY-5000에 꽂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대부분 USB 전원을 이용한 제품이 많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하지만 기기 마다 연결하는 단자가 달라 자신이 사용하는 제품에 대한 전원 케이블을 챙길 필요는 있다.

휴대용 충전지 ALTEGY-5000  제품을 사용하면서 아쉬운 것은 파우치를 제공하지 않은 부분이다. 충전지 본체 및 케이블을 담아 휴대할 수 있는 파우치를 제공했으면 좋겠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휴대용 충전치 ALTEGY-5000의  장점이라면 USB 듀얼 출력 단자를 제공하여 동시에 두 대의 디지털 기기를 충전할 수 있고, 5000mA 대용량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장착해 충전할 수 있는 지속 시간이 길다.

이상으로 (주)포켓소스에서 출시한 휴대용 충전치 ALTEGY-5000에 대한 사용기를 마칩니다.


# 제품 정보: http://www.etland.co.kr/etland/servlet/fs.EtlandServlet_FS?tc=c.cmd.FSC_renew_shop_cmd&gb=CS_DTAL&PRD_CD=10575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