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티몬(티켓몬스터)에서 '강호동 천하' 신촌점 1만원 자유이용권을 반값에 구매해 두었었는데, 8월 26일 일요일 오후 영화 도둑들 보고 강호동 천하 분식집에서 저녁을 때울 겸 신촌으로 고고씽~


일부러 신촌점 강호동 천하를 찾게 되었습니다. 아주 오랫만에 신촌을 방문하게 되어 주변을 30여분 정도 구경하다 저녁 6시 다되어 들른 것 같네요.


강호동 678 브랜드 음식점으로 강호동 천하, 강호동 백정, 강호동 678치킨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죠. 강호동 678치킨 소하점을 방문해 이미 시식을 해본적 있습니다. 예전에 678치킨에서 치킨을 맛있게 먹었던적 있기에 기대감으로 강호동 천하 신촌점을 방문했습니다.^^



분식집 '강호동 천하' 신촌점은 2호선 신촌역 1번이나 2번 출구로 나오면 쉽게 찾아 갈 수 있습니다.
1번 출구로 나오면 직진하여 기업은행이 보이는 골목에서 우회전 창서초등학교를 지나 조금만 가면 됩니다.
2번 출구로 나와 역시 연대방면으로 직진하다가 피자헛이 보이는 골목으로 좌회전하여 창서초등학교 까지 걸어 우회전하여 조금만 가면 됩니다. 위 지도를 보면 쉽게 알 수 있으리라 봅니다. 요즘 스마트폰도 있고 하니...^^




강호동 천하 신촌점 내부 모습입니다. 내부는 전반적으로 깔끔하게 꾸며져 있더군요...
분식집하면 떠오르는 떡볶이, 오뎅, 순대, 튀김을 비롯하여 우동, 라면 등을 이미지와 함께 간략한 내용을 벽면에 소개하고 있습니다.


메뉴는 크게 메인 메뉴, 튀김 메뉴, 사이드 메뉴, 주료&음료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저는 세트메뉴인 B세트(떡볶이+순대+모듬튀김+오뎅) 9,900원짜리와 추가로 생맥주 1잔을 주문했습니다. B세트 주문하면 각각 메뉴를 주문하는 것과 100원 차이라 큰 이득은 없네요.

< 메인 메뉴 >
* 천하떡볶이 - 2,500원
* 튀범벅(떡볶이+모듬튀김) - 5,000원
* 가마솥찰순대 - 3,000원
* 오뎅(3개) - 2,000원

@ 세트메뉴
* A세트(떡볶이+순대+모듬튀김+음료수1개) - 8,900원
* B세트(떡볶이+순대+모듬튀김+오뎅3개) - 9,900원

< 튀김 메뉴 >
* 야채튀김 - 800원
* 깻잎튀김 - 800원
* 고추튀김 - 800원
* 왕김말이튀김 - 800원
* 수제튀김세트(4개) - 3,000원
* 바삭모듬튀김(김말이,야끼만두,고구마,새우,오징어)(5개) - 2,500원

< 사이드 메뉴 >
@ 주먹밥
* 참치마요 - 1,800원
* 제육 - 2,000원
* 스팸김치 - 2,000원
* 멸추 - 2,100원

@ 라면
* 빨강 매운라면 - 3,000원
* 하양 해물라면 - 3,500원
   토핑추가(치즈,계란,만두,떡) - 500원

< 주류&음료 >
* 콜라, 사이다, 환타, 쿨피스(복숭아, 파인애플) - 1,000원
* 생맥주 - 1,000원




9,900원하는 B세트(떡볶이+순대+모듬튀김+오뎅3개)와 생맥주 한잔 주문한 것이 나왔네요.
강호동 천하와 같은 브랜드 분식점은 처음인데, 동네 분식에 비하면 튀김이나 순대, 떡볶이 양이 적고 크기에 있어서도 작다고 확 느껴지더군요.
눈으로 보는 강호동 천하 분식들은 깔끔하고 맛깔스럽게 보이더군요...
동네 분식점 보다는 맛이 좋지만 아딸, 죠스, 국대와 같은 브랜드와는 제가 가보질 않아 모르겠네요!!



오뎅은 쫄깃한 식감이 있지만 맛에 있어 크게 차별화 된 것은 없는 것 같아요. 오뎅 국물에는 유부와 파가 둥실둥실~~
매운 떡볶이에 오뎅 국물과 궁합이면 좋죠!




천하떡볶이는 먹었을 때 매콤합니다. 매콤한 떡볶이는 매워 싫증나는 맛이 은근 끌리더군요. 사람 마다 매운 정도의 차이가 있겠지만 전 무난하더군요. 포크 대신에 긴 이쑤시개(?)로 콕 찍어 드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떡볶이에 오뎅을 좋아하는데 오뎅이 없었나 하나 밖에 없네요... 오뎅도 좀 넉넉하게 주었으면 합니다!^^



가마솥찰순대 먹음직스러워 보이나요? 보기에 깔끔해 보여서 그런지 맛깔스럽게 보이네요.
찰순대라 그런가 약간 윤기가 도는 것이 쫄깃하면서 부드럽고 깔끔하게 느껴지는 맛입니다. 순대에서 빠지지 않는 간과 부속물 조금 담겨져 있는 것 보이시죠...
시원한 생맥주 한잔 시켰는데 안주로 순대와 튀김이 괜잖네요.^^



모듬튀김은 김말이, 야끼만두, 고구마, 새우, 오징어가 하나씩 나옵니다. 제가 가끔 가는 동네 분식점에 비하면 양이나 크기에 있어서 차이가 크네요. 전반적으로 크기가 작아 양은 얼마되지 않더군요.
튀김은 시각적으로 노릇하니 맛있어 보이네요. 튀김이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니 바삭바삭한 것이 씹는 식감도 좋고 맛있어요~



튀김이나 순대를 소스에 찍어 드시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오뎅도 간장소스에 찍어 먹으니 맛있더군요...




신촌점 강호동 천하에서 일부 분식을 맛 보았는데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맛에 있어 무난합니다.
아딸, 죠스, 국대와 같은 다른 브랜드 분식점은 한번도 가보지 않아 맛이나 양에 있어 뭐라 말할 수 없지만, 가끔 동네 분식점을 이용하는 저에게 있어 크기나 양에 있어 적네요.
티몬에서 1만원권 반값에 구매했던지라 저녁 식사로 잘 때우고 집에 돌아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