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태어나 점점 성장해 가면서 거의 모든 남자라면 수염이 나기 마련인데 이에 대해 고민이 아닐 수 없다. 수염을 한번 멋지게 가꾸는 남자가 늘고 있지만 대부분 깔끔하게 면도를 하고 있다. 보다 깔끔한 면도를 위해 날 면도를 선택하는 남성들이 많다. 면도중에 베이지 않으며 절삭력이 좋아 깔끔하게 수염이 갂이고 면도 후에 피부 트러블이 없고 따금 거림이 없는 그런 면도기를 원하고 있다.
이런 소비자의 요구를 담아 면도기 제조사들은 인체공학적이고 기능적인 보다 진보된 기술의 면도기를 내놓고 있다.

유명한 면도기 제조사에서 많은 제품을 출시하고 있지만 제가 소개하고자 하는 면도기는 도루코 社의 세계 최초 6중날인 'PACE 6'이다.
도루코 'PACE 6'를 처음 만난 건 아마 2007년 12월에 스터프라는 남성잡지에 받아 사용해 본 것이 시초였다. 이후 쭈욱  거의 도루코 PACE 6 사용해 온 것 같다.



세계 최초 6중 면도기인 도루코 PACE 6 어떤 면도기인지 살펴보도록 하자!

도루코 PACE6 면도기의 포장 모습이다. 전면에 잘보이도록 "세계최초 앞면6중날"임을 강조하고 있다. 뒷면에는 PACE6 면도기에 대한 특징과 제원을 설명하고 있다.



제품 포장 뒷면에 도루코 PACE6에 대한 특징이 잘 설명되어 있다.
이미지에서 보는 것 처럼 6가지로 "세계최초 앞면6중날, 멀티레이어 하드코팅, 올리브가 함유된 윤활밴드, 오픈 카트리지 구조, 원 포인트 결합시스템, 인체공학적 손잡이" 특징을 볼 수 있다.




전반적으로 검은색 바탕에 녹색을 포인트를 준 산듯한 디자인을 하고 있다. 탄성고무 재질의 손잡이는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굴곡을 주어 미끄러지지 않도록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하였다.



면도기 목 부분을 보면 손을 쥐었을 때 엄지 부분이 닿는 부분도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미끄러지지 않도록 돌기 구조를 채택하고 있다.



도루코의 장점인 앞면6중날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멀티레이어 하드코팅으로 절삭력과 내구성을 향상 시킨 면도날로 피부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깔끔한 면도를 가능케 한다.
면도날에서 파란색 부분이 윤활밴드인데 피부 보습 및 진정 효과를 가진 올리브, 캐모마일, 알라토인 성분이 함유된 윤활밴드가 피부자극을 줄이고 더욱 부드러운 면도를 도와준다.



'원-포인트 결함시스템'이라는 특허 기술 개발을 통한 면도기와 면도날의 결합/분리 시스템 적용으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쉬크(Schick) 쿼트로 티타늄 면도기와 도루코(DORCO) PACE6 면도기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쉬크 쿼트로 티타늄 면도기는 최근 출시된 제품이다.



저 같은 경우는 조금 듬성듬성 나는편으로 수염이 많지 않은 편이이고  2틀에 한번 면도할 정도로  수염이 빨리 자라는 편도 아니다.
개인적으로는 쉬크와 도루코 면도기를 사용하면서 보다 도루코 PACE6 면도기가 저와 궁합이 맞았다. 쉬크의 경우 면도 절삭력도 느낌으로 약간 떨어지는 것 같고 면도후 약간 피부가 따가운 느낌이 들었다.
사람마다 체질도 다르고 수염의 굵기나 길이 등 여러 변수가 있어 그런지 사용에 대한 소감도 저마다 다르더군요.

이전 부터 도루코 PACE6를 사용해 오면서 한번도 베어 본적이 없다. 아무래도 수염이 많고 덥수룩하게 자란 굵은 수염을 가졌다면 사용에 있어 다를 수 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주관이 많을 수 밖에 없음을 알립니다.




도루코 PACE6 세계최초 앞면 6중날 답게 절삭력과 밀력이 좋고, 면도후  따끔거린다 등과 같은 피부의트러블이 거의  없어 좋았다. 어떤 면도기가 좋다라는 소개 보다 도루코 PACE6 사용해 본 소감을 간단하게 소개를 해보았다.

면도날 면도기 제품들을 보면 디자인적으로 멋스럽고 고급스럽게 변모를 해가고 있다는 느낌이다. 전기면도기에 기능인 진동 기능을 추가한 날 면도기도 이전 부터 나와 있고 구렛나루 관리를 위한 전동 트리머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채택하고 있다. 면도날도 이전에 비해 늘어나는 추세이다.

대부분의 성인 남성이라면 죽는 그날 까지 면도에서 해방 될 수는 없을 것이다. 면도중에 베이지 않으며 절삭력이 좋고, 깔끔하게 면도가 되고 면도 후에 피부 트러블이 없는 자신만의그런 날 면도기를 찾기 바란다.



작성자: 도시사랑
이메일: greenjasmin@naver.com
블로그: http://com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