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삼성 싱크마스터 LED모니터 FX2490HD에 대한 디자인, 기능(성능), 활용을 3부에 걸쳐 살펴보았습니다.
이제는 마지막으로 고성능 프리미엄 모니터 '삼성 싱크마스터 LED모니터 FX2490HD'에 대한 특장점을 요약하고 추천하고 싶은 대상에 대해 간단하게 언급을 하고 4주간의 삼성 싱크마스터 체험단 사용기를 마치려고 합니다.

요즘 모니터 시장을 보면 22인치에서 24치가 거의 기본이 되어가는 추세입니다. 소비자들의 심리도 좀더 넓은 화면으로 작업을 하고 즐기고자하는 성향이 강하죠. 24인치 모니터의 가격이 예전에 비해 인하되었다는 점이 24인치 이상의 모니터를 선택하게 하는 가장 큰 원인이 아닌가 싶네요.

현재 삼성 싱크마스터 FX2490HD LED모니터 다나와 최저가는 약 46만원 정도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조금은 부담되는 가격이기는 하지만 'TV + 디빅스 플레이어' 기능을 삼성 FX2490HD LED모니터 하나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3부에 걸쳐 살펴본 삼성 싱크마스터 FX2490HD LED모니터에 대한 특장점을 간단하게 요약해 보겠습니다.




[ 삼성 싱크마스터 FX2490HD LED모니터 특장점 ]


1. 울트라 슬림 디자인의 프리미엄 모니터이다

삼성 싱크마스터 LED 모니터 FX2490HD는 ToC(Touch of Color) 디자인 공법 적용과 크롬 재질의 차별화된 스탠드를 채택하여 감각적이고 세련된 멋스러움을 살린 프리미엄 모니터이다. 전면 배젤 테두리를 투명 아크릴 재질로 마감을 하여 더욱 격조 높은 세련된 멋스러움을 살렸다.
울트라 슬림 다자인을 채택하여 옆에서 보았을 때도 슬림함이 주는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다.



2. 디지털 TV튜너 내장으로 Full HD의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을 즐길 수 있다

삼성 싱크마스터 LED 모니터 FX2490HD는 단순하게 모니터 기능을 하는 것이 아니라 디지털 TV튜너를 내장하고 있어 Full HD의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로 TV를 시청할 수 있다.
TV 기능을 내장하고 있기에 리모콘이 필수일 수 밖에 없는데, 리모콘을 이용하여 FX2490HD LED모니터를 보다 편리하고 쉽게 조작할 수 있다는 것이다.  리모콘을 통해 방에 누워서 편안하게 조작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리모콘으로 조작하다가 모니터에 있는 메뉴 버튼을 사용하려다 보면 리모콘을 먼저 찾을 정도로 없어서는 안될 '바늘과 실'의 관계라 하겠다.


TV튜너가 내장되어 있기에 활용도 또한 높아진다. 컴포넌트 입력단자와  2개의 HDMI포트를 제공하하는데 PSP3, Xbox 360 같은 게임 콘솔기기와 DVD, Blu-ray, IPTV, 캠코더 등 다양한 기기를 연결하여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단순하게 모니터 기능만 있는 제품에서 누릴 수 없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3. 디빅스 플레이어를 품은 '미디어 플레이' 기능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재생

컴퓨터 켜지 않고 삼성 싱크마스터 LED 모니터 FX2490HD에 제공되는 USB 포트에 휴대용 저장장치(USB메모리, 외장하드 등)를 연결하여 동영상, 음악, 사진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라는 점이 매력적이다. 디빅스 플레이어를 품었다 생각하면 된다. 외장하드를 FX2490HD 모니터에 연결하고 안에 담긴 컨텐츠를 볼 수 있어 컴퓨터를 켜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조금은 전기세도 아낄 수 있겠다.^^




4. PC작업과 TV보기를 동시에 할 수 있는 'PIP 기능' 지원

PIP란 Picture In Picture의 약어로서 모니터나 TV의 화면에 또 하나의 작은 화면을 통해 다른 채널 혹은 다른 화면모드의 내용을 볼 수 있도록 해 주는 기능이다.
문서, 포토샵, 웹서핑과 같은 작업을 하면서 동시에 TV를 볼 수 있는 PIP기능을 지원한다. 각 모서리 4곳에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데, 작업에 방해되지 않는 곳에 위치시켜 놓으면 되겠다.




5. '매직 앵글' 기능으로 각도에 따른 보다 선명하고 뛰어난 시야각을 보장

삼성 싱크마스터 FX2490HD LED모니터에 적용된 매직 앵글(Magic Angle) 기능은 끄기 상태에서 '누워 보기1, 누워 보기2, 위에서 보기, 옆에서 보기' 5단계 조절이 가능하다.
매직 앵글 기능은 보는 각도에 따라 5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설정한 각도에서는 보다 선명하고 뛰어난 시야각을 보장 받을 수 있다.




6. 'LED백라이트' 채택과 '5,000,000:1 동적명암비' 및 '고정종횡비' 제공

삼성 싱크마스터 FX2490HD LED모니터는 LED백라이트를 채택하여 저발열, 저전력 모니터라는 점에서 그린IT 준수하는 제품이라 하겠다. LED 백라이트를 채택한 삼성 FX2490HD LED모니터는 5,000,000:1 동적명암비 실현으로 흰색은 더욱 밝게, 검은색은 더 깊이 있게 표현할 수 있어 최고의 화질을 표현해 준다.
텍스트 문자의 가독성에 있어서도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 보다 또렷하고 선명하게 느껴진다.

삼성 싱크마스터 FX2490HD LED모니터는 고정종횡비를 지원하는데, 간단한 설정으로 4:3 비율의 이미지 재생시 확대나 일그러짐 없이 이미지 본래의 비율을 그대로 볼 수 있다.




7. 0.3W의 낮은 대기전력

삼성 싱크마스터 FX2490HD LED모니터는 기존 제품의 1.0W에 비해 70% 낮은 0.3W의 대기전력을 실현하여 그린IT 시대에 환영할만한 제품이다.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플러그를 뽑아두는 것이 좋지만 FX2490HD LED모니터는 0.3W의 낮은 대기전력으로 전기를 절약할 수 있다.



8. 돌비 디지털(Dolby Digital) 사운드 지원

7.1채널 돌비 디지털 플러스 사운드, 5.1채널 DTS 사운드, SRS 시어터 사운드의 풍부하고 뛰어난 서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모니터에 내장된 작은 스피커에 비해 뛰어난 음질을 제공한다.






[ Earlyadopter's Choice ]


삼성 싱크마스터 FX2490HD LED모니터를 사용하고 싶은 대상의 소비자 모두가 되겠지만, 제가 FX2490HD 모니터를 사용하면서 이런 분에게 추천을 해드리고 싶네요.

작은 원룸에 살면서 커다란 TV를 놓기에 부담이 되고, 미드나 영화 같은 컨텐츠를 즐겨보는 저에게 있어 삼성 싱크마스터 FX2490HD LED모니터가 제격이더군요. 필자와 같은 환경적인 부분과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즐겨 본다면 공감하리라 봅니다.



학습을 위한 용도로 활용하면 좋지않을까 해서 수험생 또는 대학생들에게 추천을 합니다. 직장인도 좋구요.^^
Full HDTV 시청이 가능한 삼성 싱크마스터 FX2490HD LED모니터는 수험생이나 방통대에 다니는 분들에게 책상 앞에 앉아 편안하게 공부할 수 있어 좋을 것 같습니다.
삼성 FX2490HD LED모니터는 멀미미디어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에 동영상 강의나 MP3 파일 등의 컨텐츠를 컴퓨터를 켜지 않고 재생할 수 있어 학습에 더욱 유용하리라 봅니다.

'TV + 디빅스 플레이어 + 모니터'를 삼성 싱크마스터 FX2490HD LED모니터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즐기고, TV 시청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좋아할 것 같습니다. 가정에서 TV가 1대 밖에 없어 서로 자기가 보고 싶은 방송을 보겠다고 싸우고 계시다면 세컨드 TV로 활용하여 가정의 평화를 지키세요.^^

1920x1080 해상도를 지원하는 24인치의 삼성 FX2490HD LED모니터는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에게 있어서도 넓은 화면의 선명한 화질은 게임의 몰입도를 높여준다.

앞서 언급을 했듯이 컴포넌트 단자와 HDMI 포트 2개를 제공하고 있어 활용도가 높은 만큼 PSP3, Xbox 360, DVD, Blu-ray, IPTV, PMP, 캠코더 등의 기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삼성 FX2490HD LED모니터로 다양한 기기를 연결하여 활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다나와 최저 약 46만원 정도하는 가격이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TV와 디빅스 플레이어를 구입하려는 분에게 있어서 어찌보면 저렴할 수 있다. 다양한 기능과 막강한 성능으로 삼성이라는 브랜드 파워는 A/S에 있어서도 매력적이지 않을 수 없다.


삼성 싱크마스터 FX2490HD LED모니터의 기능을 살펴보고 활용해 보느라 매력에 푹 빠져 즐거운 9월이 되었던 것 같네요.
이 것으로 4부에 걸친 삼성 싱크마스터 FX2490HD LED모니터 사용기를 마무리합니다.


 # 1부. 삼성 싱크마스터 LED 모니터 FX2490HD의 감성 & 럭셔리 디자인에 반하다!
http://comreview.tistory.com/3544

# 2부. 기술력을 앞세운 삼성 싱크마스터 FX2490HD LED모니터 기능에 대해 알아보자!
http://comreview.tistory.com/3570

# 3부. 삼성 싱크마스터 FX2490HD LED모니터, 그 활용 재미에 푹 빠지다!
http://comreview.tistory.com/3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