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제가 주로 이용하는 커피라고 한다면 1회용 커피 믹스입니다. 일명 다방 스타일의 커피를 즐겨하는 편이죠.^^ 별다방 이런 커피가 좋은 것은 알겠지만 너무 비싸죠.
집에서 만들어 마실 수 있는 에스프레소 커피 머신기에 관심이 가고 있었던 상황이었는데, 이렇게 'Electrolux ECM-3000' 커피메이커를 체험하여 볼 수 있는 영광을 얻게 되었네요.
제품을 받고 마트에 가서 조제 원두커피를 하나 구입을 했죠.^^

그럼 'Electrolux ECM-3000' 커피메이커 대한 본격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ECM-3000 커피메이커 박스 개봉 모습

 
박스 모습은 붉은 노을 배경에 "'Electrolux ECM-3000' 커피메이커" 제품사진이 인쇄되어 있네요. 작은 4개의 인쇄된 이미지를 볼 수 있는데 ECM-3000 제품에 대한 중요 포인트를 이미지로 제작하여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여 보면 상단에 ECM-3000 제품에 대한 '사용 설명서'가 가지런하게 놓여 있습니다.


ECM-3000 커피메이커를 안전하게 충격으로 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계란판에서 봄직한 그런 녀석이 양옆으로 감싸고 있습니다. 먼지나 이물질이 제품에 묻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비닐로 말끔하게 포장한 모습이죠.


먼지가 묻거나 스크레치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비닐이 포장이 되어 있고 물을 담는 유리용기는 깨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일명 뽁뽁이가 감싼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드디어 ECM-3000 커피메이커가 그 위용을 드러내었네요.^^ 



[ECM-3000 커피메이커 제품 스팩]

Electrolux ECM-3000 커피메이커

제품명

  커피메이커

모델명

  ECM3000

제조사

  Harvest Industry.,Ltd

제조국

  중국

수입원

  일렉트로룩스 코리아(주)

보증기간

  구입일로부터 1년

소비전력

  800W(정격전압: 200V/60Hz)

회사 관련

  주소: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337-31
  고객센터: 1566-1238

가격

  4만원대






2. ECM3000 커피메이커 디자인 및 특징

 
ECM3000 커피메이커 구성품은 단순합니다. 커피메이커 본체 하나와 사용 설명서가 전부죠.
블랙 가전이 대세이기는 하죠. 주방 용품에 블랙은 그리 많지 않는데 대세에 편승을 한 것인지 주방 용품에도 하나둘 블랙 색상이 늘고 있는 것 같네요. 또 하나의 트렌트가 있다면 꽃무늬 스타일이 아닐까 싶네요.^^;

ECM3000 커피메이커는 고광택의 블랙 색상을 사용하여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주네요. 주방에 놓으면 다른 제품들과 잘 어울릴 것 같네요.

위 사진에서 보면 물을 넣으면 물이 얼마나 들어갔는지 알 수 있는 눈금표시창을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점면 상단부에는 로고와 영문으로 'Electrolux'라 깔끔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왼쪽 측면에 붉은색의 전원 스위치가 위치애 있습니다. 검은 바탕에 붉은색 스위치가 인상적이네요.^^


덮개의 상단을 보면 약간은 코브라가 연상이 되는 모습이네요. 보는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덮개 일부를 약간 반짝이는 실버 색상을 사용하여 제품 전체가 블랙이면 좀 밋밋해 보일 것 같은 디자인에 포인트를 주어 스타일이 살아나는 것 같네요.


유리용기를 올려 놓는 열판의 모습입니다. 열판은 걸러진 커피를 지속적으로 따듯하게 데우는 역할을 하죠. 하단 긑에도 실버로 포인트를 주어 멋스러움을 살렸습니다.


ECM3000 커피메이커 하단을 보면 열판에서 발생하는 열을 밖으로 배출하기 위한 통풍구와 4개의 고무패드가 부착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고무패드는 사용시에 바닥에 밀착이 되어 미끄러지지 않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중앙에는 흰색이 스티커가 부착이 되어 있는데 'ECM3000 커피메이커'에 대한 스팩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시리얼 번호와 주의 사항 등의 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리용기의 모습으로 심플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손잡이 부분에도 실버로 포인트를 주어 멋스러움을 살렸죠. 유리 표면에  양쪽에 숫자 눈금을 볼 수 있는데 용량을 표시를 해주어 양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덮개를 오픈하여 본 ECM3000 커피메이커 안쪽의 모습입니다.
원두 커피를 거르는 필터를 제공하는데 씻어서 계속 사용하는 영구 필터입니다. 영구 필터는 분리가 가능 합니다.


영구 필터를 분리한 안쪽의 모습과 누수방지 밸브가 장착된 필터홀더의 모습입니다.


필터와 필터홀더가 사진과 같이 분리가 되어 지저분하면 씻을 수 있는 장번이 있다.


필터홀더에 사진과 같이 물을 담아 보았는데 물이 새는 누수 현상은 없음을 확인 하였습니다.





3. EMC3000 커피메이커 사용 모습과 마무리

 
이제 따듯한 원두 커피를 만들어 가볼까요. 원두 커피는 미리 갈아두거나 조제된 원두 커피를 미리 준비해 두세요. ^^

자신이 원하는 양을 유리용기에 물을 담아 사진과 같이 커피메이커 본체 물통에 따라 부으세요. 물통에도 수위표시기가 있어 물의 양을 확인할 수 있는 것 아시죠? ^^


제가 마트에서 바닐라 향이 나는 조제 원두 커피를 구매했습니다. 1회용 커피여과지도 증정용으로 붙어 있더군요.


저는 영구 필터를 제거하고 1회용 커피여과지를 사용하여 보았습니다. 사용후 치후기 편리하고 씻기 귀잖아은 것도 있고해서 1회용 여과지로...ㅋ

개인적인 취향도 다른 것도 있고, 원두 커피는 처음이라 커피양을 얼마나 넣어야할 지 잘 모르겠네요. 이 부분이 가장 어려웠던 것 같네요.^^;

이제 준비는 다 끝났네요. 이제 뚜껑을 덮고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 꽂으시고 전원스위치를 켜주세요.


전원스위치를 켜면 붉은색 불빛이 멋스럽게 들어오네요. 물은 전원을 켜자마자 바로 물이 끓으면서 커피가 담긴 여과지를 통과하여 유리용기에 담겨지게 됩니다.
물통에 담긴 물은 전원을 켜면 펌프 작용에 의해 물이 끌어 올리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완전히 여과 과정이 끝나면 제품은 자동으로 보온 모드로 전환이 됩니다. 계속 따듯한 커피를 즐기려면 켜놓은 상태에서 커피를 즐기면 됩니다.

작동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사용 설명서를 한번 읽어 보고 제품을 사용하는 습관도 괜잖겠죠.



지금까지 일렉트로룩스 ECM3000 커피메이커에 대한 박스 모습, 스팩, 제품 디자인 및 특징, 제품을 사용하고 커피를 만드는 과정 등을 살펴보았습니다.
ECM3000 커피메이커는 4만원대의 가격으로 블랙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가정에서 간편하게 원두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필터홀더와 영구 필터는 사용후 씻기 편리하고 영구 필터라 지속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마음에 드네요. 영구 필터를 분리하여 1회용 커피여과지를 사용해도 되구요.

모든 과정을 마치고 이제 직접 만든 커피를 즐길일만 남았네요. 1회용 커피에서 벗어나 요즘에는 원두 커피에 푹 빠져 있네요. 만드는 것도 쉽고 만들어 놓고 마시고 싶을 때 마실 수 있어 좋네요.^^
집안에 커피향이 조금이 나마 활력을 주는 것 같네요. 이제 다른 원두 커피들을 알아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자신에 입맛에 맞는 원두 커피를 찾으러 마트로 달려갈지 모르겠네요.[끝]
 

도시사랑 블로그: http://com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