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지난 시간에 LG 침구청소기 앨리스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를 했는데, 이번에는 타사 침구청소기와 간단하게 비교를 해볼까 합니다.
# LG 침구청소기 앨리스 소개는 아래 URL을 참고세요.
http://comreview.tistory.com/4194

가정에서 진드기가 아토피 및 천식, 비염 등의 증상을 악화시키는 요인 중에 하나라고 하는데, 그만큼 침구류 관리성이 중요하죠. 매일 덮고 자는 이불의 경우는 피부에 직접 닿는 만큼 더욱 신경을 써야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렇다고 자주 세탁을 하거나 햇볕에 말리고 털고하는 것도 쉽지 않죠.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침구청소기가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 간단하게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에누리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침구청소기로 검색을 하면 1위는 'LG 침구청소기 앨리스'이더군요.


LG 침구청소기 'VH-9001DS' 모델명으로 판매업체수가 확연하게 다르네요. LG라는 대기업 이미지 브랜드를 무시할 수 없지 않나 싶어요.


타사의 제품과 비교를 하려면 직접 사용해 보고 작성을 해야 겠지만, 제품 데이터 자료를 통해 비교를 하게 된 점을 감안해주세요.
만약 침구청소기를 구입하게 된다면, LG 침구청소기 앨리스 'VH-9001DS' 모델과 비슷한 디자인과 기능의 부강샘스 침구청소기 레이캅 스마트 'BK-300' 모델로 압축이 되네요.


에누리 최저가로 11~12만원대의 침구청소기로 디자인 및 기능, 특징 등을 따져보니 두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부강샘스 침구청소기인 'BK-300' 모델이 6~7천원 정도 비싸지만 비슷한 가격입니다.
두 침구청소기 모두 디자인에 있어서 마음에 듭니다. 제품의 완성도에 있어서도 좋구요!
LG전자 침구청소기 앨리스 VH-9001DS는  굿디자인상 수상했습니다.

소비전력에 있어서 360W와 350W로 두 제품 모두 비슷하지만, 소비전력이 그나마 10W 낮은 레이캅 스마트 'BK-300' 침구청소기 우세하네요. 소비전력이 낮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전기료가 적게 들기에 제품 선택에 있어 체크해야 할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LG전자 침구청소기 앨리스는 360W 소비전력으로 침구청소기에 있어서 전기를 적게 소비하는 제품으로 상위권에 속합니다.


부강샘스 침구청소기 스마트 'BK-300' 모델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LG침구청소기 앨리스와 다른점이라면 부강샘스 침구청소기 'BK-300' 모델의 자외선살균 기능이 침구청소기에 탑재되었다는 것입니다. LG침구청소기 앨리스는 청소 후 UV살균 거치대를 통해 침구청소기를 살균한다는 점이 장점이며, 침구류를 청소할 때 자외선살균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개인적인 생각으로 부강샘스 침구청소기 BK-300 모델이 장점이 아닌가 싶어요.
위생적인 UV살균 거치대가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LG 침구청소기 앨리스 VH-9001DS 모델은 청소기 바닥의 유해균까지 살균한다는 점이 마음에 들더군요. 거치대에 침구청소기를 보관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매력적이구요.




무게에 있어서 LG침구청소기 앨리스 VH-9001DS가 1.9kg으로 가벼움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침구청소기를 사용한다면 아무래도 가볍고 손목에 무리가 덜가는 제품이 좋겠죠.




필터에 있어 두 제품 모두 우수함을 보여주는 것 같네요.
LG 침구청소기 앨리스 VH-9001DS는 듀얼 헤파필터를 채용하여 앞에 하나, 뒤에 하나 있어 흡인된 미세먼지를 완벽하게 찬단하여 줍니다.
부강샘스 침구청소기 스마트 BK-300 모델은 카트리지 필터헤파 마이크로 필터를 채용하여 미세먼지,살균된 세균 그리고 집먼지 사체를 2차적으로 걸러주는 시스템입니다.
직접 사용을 해보지 않았으니 어느 제품이 우수하다고 결론을 내리기 어렵네요.^^;


두 침구청소기 모두 영국 알레르기 협회 'BAF 인증'을 했으며, LG침구청소기 앨리스는 독일 미세먼지 성능인 'SLG 인증'을 했습니다.



LG 침구청소기 앨리스 VH-9001DS는  먼지통이 투명하여 포집된 유해물질의 양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과 먼지통을 원터치만으로 쉽게 분리하여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다는 점이 좋네요.
부강샘스 침구청소기 스마트 BK-300 또한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전면 먼지 확인 투영창을 제공하고 대용량 탈착 카트리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LG 침구청소기 VH-9001DS는 1분에 4,000번 진동펀치를 자랑하고, 부강샘스 침구청소기 스마트 BK-300는 1분에 3,600번 진동펀치를 자랑합니다. 숫자적으로는 LG 침구청소기 VH-9001DS가 우세하지만 단순하게 진동펀지 숫자로 어느 한쪽이 우세하다고 말할 수는 없을 것 같네요. 

고속의 진동펀치가 두드려주고 부드러운 회전부러시가 쓸어담아 머리카락까지 제거 가능하고 강력한 흡입력으로 침구속 미센먼지 및 진드기 사체까지 빨아들이는 청소 메커니즘을 보여줍니다.




건망증 방지 핸들이 있어서 청소 중 잠시 다른 일을 할 때 자동으로 대가상태가 된다는 점과 터치 핸들을 적용해 전기세 또한 아낄 수 있다는 점에서 LG 침구청소기 앨리스의 매력이 느껴지네요.

부강샘스 침구청소기 레이캅 스마트 BK-300는 고감도 바닥 센싱 시스템으로 청소 대상물의 센싱이 가능하고 레이캅이 바닥에서 떨어지면 자외선 살균이 정지하도록 고안된 친화 스스템과 30분 이상 사용시 자동으로 동작을 정지시켜 과열되지 않도록 과열방지 시스템을 적용하였고, 일시정지 상태에서 60초가 경과되면 자동 잠금기능이 동작하여 오작동을 예방합니다.

침구청소기 기능에 따라 안전장치의 차이가 있지만 두 제품 모두 안전에 신경을 쓴 모습이 느껴지네요.


LG 침구청소기 앨리스에 대한 소개 영상을 감상해 보세요!^^





두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보고 평가를 해보면 좋겠지만 그러지 못하는 것이 아쉽네요.
개인적으로 두 침구청소기 중에 선택에 있어 고민이 많고 어려웠는데 'LG 침구청소기 앨리스 VH-9001DS'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우선적으로 LG전자의 브랜드 가치와 사후 A/S에 대한 부분이 침구청소기를 선택하는데 있어 영향을 주었습니다. LG전자의 전국적인 A/S망과 소비자 만족도에서 우수하다 평가를 했습니다.

디자인에 있어서는 콕 찝어 어느 하나를 선택하기 어려웠고, 기능적이나 특징에 있어 저마다 장점이 있었지만 LG 침구청소기 앨리스의 경우 1.9kg의 가벼운 무게와 UV살균 거치대가 포함되어 있어 보관이 용이한 점, 원터치만으로 먼지통을 분리할 수 있어 간편하게 청소가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부강샘스 침구청소기 레이캅 스마트 BK-300에 비해 최저 가격이 약간이 나마 저렴하다는 점에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LG 침구청소기 앨리스에 대한 '진드기 위험지수 체크' 이벤트도 진행중에 있습니다.
LG로보킹, LG 침구청소기, 모바일상품권 1만원권을 경품으로 제공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도전해 보세요.^^
http://www.lge.co.kr/event/cyking/2012/03/22_AliceBusters/index.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