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시골에 계신 아버지께서 사용하고 계신 DVD 플레이어가 고장났다고 해서 구입하게 된 LG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BP420' 입니다. 11번가에 14만원대에 구입했고, 사은품으로 마법천자문을 함께 받았어요. 



BP420 박스에 송장이며 마법천자문 타이틀을 붙여 택배를 보내왔네요. 다른 박스에 넣어 포장을 해주었으면 좀더 좋았을 것을...
박스 재질이며 디자인은 그렇게 신경 쓰지는 않은 것 같네요. 박스 버릴 사람에게는 그렇다할 의미는 없겠지만...^^;



들고 이동하기 편리하게 박스에 손잡이를 채택했습니다.
박스에는 LG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BP420에 대한 특징 및 기능, 스펙 등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크게 특징  다섯가지를 말하자면 '3D 컨텐츠 재생', 'LG Apps 지원', 'dlna를 통한 파일 공유', '블루레이 디스크 재생', '외장하드를 통한 파일 재생' 입니다.




박스를 개봉한 모습으로 각 구성품이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BP420 본체, 간편 사용 설명서, 사용설명서 & DLNA용 소프트웨어 CD, 건전지, 리모컨, HDMI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HDMI 케이블을 기본 제공하고 있는데, 디지털 방식의 영상과 음향 신호를 하나의 케이블로 동시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컴포넌트, 컴포지트와 같은 아날로그 방식의 케이블에 비하면 보다 깔끔하게 선을 연결할 수 있죠.



BP420 블루레이 플레이어에 제공되는 리모컨 모습으로 건전지 AAA사이즈 2개를 넣어 사용하면 됩니다.
리모컨 뒷면에는 홈이 파져 있는데 리모컨을 쥐었을 때 검지손가락이 홈을 통해 보다 안정적이고 편하게 쥘 수 있도록 설계를 한 것 같네요. 

주로 많이 사용하는 버튼은 중앙에 배치를 하였고, 재생에 관련한 버튼부는 약간 볼록하게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리모컨 아래쪽에는 TV를 조작할 수 있도록 전원, 음량, 채널 버튼이 자리하고 있네요.




BP420 본체 모습으로 디자인은 조금은 투박하면서 평범하네요. 모양이 너무 네모 반듯해서 멋스러움이 떨어지는 것 같아요...
본체 하단부를 보면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을 배출할 수 있도록 통풍구가 마련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각 모서리 부분에는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있는데, 바닥과 본체의 공간을 두어 열을 배출하고 스크래치를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본체 앞 왼쪽에는 블루레이 타이틀을 재생할 수 있는 드라이브가 자리잡고 있네요. LG로고와 함께 BP420이 지원하는 기능을 알수 있는 스티커를 볼 수 있습니다.
블루레이 드라이브 모습으로 열림 버튼을 누르면 커버가 아래쪽으로 내려가고 드라이브가 앞쪽으로 튀어 나오게 됩니다.



본체 앞 오른쪽 부분에는 열림/닫힘, 재생/일시멈춤, 멈춤 버튼과 USB 포트 그리고 전원 버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USB 포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고무마개를 빼내고 사용하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다시 막어 놓으면 됩니다. USB 포트에 외장 하드, USB 메모리 같은 저장 장치를 연결하여 영상, 음악, 사진 파일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LG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BP420이 지원하는 입·출력 단자는 LAN 단자, 광출력 단자, HDMI 출력 단자, 컴포지트 단자(노란색: 영상, 흰색/빨간색: 음성(좌/우))를 볼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를 연결할 수 있는 유선 LAN 단자를 지원하여 TV를 Smat TV로 어느 정도 활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네트워크를 통해 최신의 펌웨어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BP420 제품에 대한 제조년원 및 일련번호 그리고 스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격 전압은 200~240V이고, 제조는 인도네시아에서 이루어졌네요.



TV와 BP420 블루레이 플레이어와 케이블 연결은 어렵지 않아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HDMI 케이블을 BP420 본체의 HDMI 출력 단자에 연결하고 나머지 한쪽을 TV에 있는 HDMI 입력 단자에 연결하는 것으로 끝납니다. 아주 쉽죠!^^
LG Apps 기능을 활용하려면 유선 랜(RJ45) 케이블을 BP420 본체의 LAN 단자에 연결하면 됩니다.


LG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BP420 박스 개봉 및 제품에 대한 전반적인 모습을 살펴봤는데 시간이 나는대로 실제 사용모습을 리뷰로 작성하도록 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