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10년 전에 구입한 에디슨 탁상용 스탠드가 이제 세월을 먹다 보니 바꿀 때가 된 것 같아 저렴하면서 괜잖은 스탠드가 없을까 검색을 했죠. 그런다 검색하게 된 탁사용 스탠드인데 필립스라는 브랜드 인지도도 있고 가격 대비하여 디자인도 심플하여 선택하게 된 '필립스 FDS531'이라는 제품입니다.

좀더 여유가 있었다면 대세로 떠오른 LED 스탠드를 구입하고 싶었으나 다음 기회로...^^;
아니면 나중에 지금 구입한 스탠드에 LED 전구를 구입하여 사용해 볼까 합니다.


필립스 FDS531 스탠드 제품 박스 모습으로 박스에 제품에 대한 특징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필립스 제조사에 대한 내용과 제품의 특징으로 조명갓의 자유로운 '구즈 넥' 채택, 안전한 2중 절연 전원코드, 80% 에너지 절감, 안정성이 추가된 Ring base 받침대 등의 특징을 볼 수 있습니다.
전원은 220V 전용입니다.



필립스 FDS531 스탠드 구성물은 스탠드사용 설명서를 볼 수 있습니다.
램프는 기본 구성물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 별도로 구입을 해야 합니다.



필립스 FDS531 스탠드는 블랙, 실버, 화이트 3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화이트가 깔끔해 보여 화이트를 주문했는데 받고 보니 실버 색상이 왔네요. 주문을 확인해 보니 실버로 되어 있는게 제가 주문할 때 선택을 잘 못했나 봐요.ㅠㅠ
개인적으로 색상이 마음에 드는 순서가 화이트, 블랙, 실버 였는데 말이죠...

별도로 주문한 램프는 전등갓에 장착되어 왔네요.

필립스 FDS531 스탠드 크기는 부담되지 않는 아담한 크기로 디자인이 심플하면서 예쁘네요. 디자인이 약간은 픽사(Pixar)의 조명기구가 생각나게 하네요. 




세련된 디자인을 한 도넛 모양의 '링 베이스' 받침대 모습입니다. 블루 색상으로 'PHILIPS' 인쇄되어 있습니다.
전원코드는 2중 절연 처리하여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220~240V 전용입니다.



스탠드 받침대 바닥면을 보면 검은 색상의 부직포(?)로 마감 처리 되어 있으며 미끄럼을 방지하기 위한 둥그런 패드가 6개 부착되어 있네요. 필립스 FDS531 제품에 대한 스펙이 적힌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네요.

[ 필립스 FDS531 스펙 ]


* 제품명 : 백열등기구 (전기스탠드)
* 안전인증번호 : SU11302-10001
* 모델명 : FDS531
* 정격입력전압 : AC220V, 60Hz
* 정격소비전력 : 11W
* 제조사 : Junsheng Lighting (Zhongshan) Co., Ltd
* 수입원 : (주)필립스전자
* 제조국 : 중국
* 제조년월 : 2010년 11월
* 연락처 : 080-600-6600





전등갓의 목 부분은 거위의 목을 닮은 구즈넥(goodeneck) 채택으로 180도 회전이 가능하고 위 아래로 제약된 범위내에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전원 스위치는 전등갓 뒷쪽에 위치해 있으면 터치 센서 방식이 아닌 스위치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E27 규격의 소겟 방식으로 지름 26(27)mm 소켓 전구를 장착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램프는 별도로 추가금을 주고 구입을 하게 되어 있는데, 저는 '필립스 TORNADO 12W' 램프가 마음에 들어 구입했습니다.
필립스 TORNADO 램프를 소켓(E27)에 장착하여 사용하는 모습을 찍은 모습이 첫번째 사진입니다.
필립스 TORNADO 12W 램프지름 26mm이고, 크기는 96mm x 45mm 입니다. 주광색으로 밝은 흰빛을 발산합니다.
정격입력 전압 220~240V, 50~60Hz 제품으로 백열전구 대비 최고 80% 절전 효과를 볼 수 있고, 수명은 최고 8배의 긴 수명을 가진다고 하네요.



필립스 FDS531 스탠드를 책상위에 올려 놓고 사용하는 모습을 촬영해 봤습니다.  디자인은 심플해서 주위 환경과도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독서나 공부할 때 사용하기 보다는 주로 사진 촬영에 많이 동원 되네요.^^ 책상위가 아니고 침실에 놓고 사용해도 좋겠네요.



10년 전에 구입한 에디슨 스탠드와 이번에 구입한 필립스 FDS531 스탠드를 나란히 놓고 촬영해 봤어요.
에디슨 스탠드 전등갓 부분이 덜렁거려 스카치 테이프로 감아 놓은 것 빼면 아직 램프만 교체하면 사용할 수 있긴한데 오래 사용하다 보니 식상하도 들고 램프를 교체도 해야 해서 필립스 스탠드를 구입했습니다.

필립스 FDS531 스탠드 책상위에 올려 놓고 사용하기 딱이네요. 같이 구입한 필립스 TORNADO 램프 눈부심이 없어 눈의 피로가 덜해 공부하는 수험생에 좋겠죠. 필립스가 조명 개발에도 열심히 하는 것 같던데, 기회가 되면 필립스 LED 조명을 사용해 보고 싶네요.

독서의 계절 가을... 필립스 FDS531 스탠드와 함께 독서를 해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