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2013 월드IT쇼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본 갤럭시 S4에 마음이 끌리더군요. 제가 몇 년이 지난
스카이 베가레이서를 사용하다 보니 성능이나 기능, 밝고 화사한 색감이나 화질 등에 더욱 좋게 생각되었는지도 모르겠네요...^^



삼성전자의 '갤럭시 S4' 스마트폰이 삼성 휴대폰 역사상 최단 기간 1,000만대 판매를 기록했다는 뉴스를 보았는데, 1초에 4대가 판매된다고 하더군요. 이렇게 잘 나가고 있는 갤럭시 S4를 월드IT쇼 행사장에서 잠시 만져봤습니다.




처음 갤럭시 S4를 들었을 때, 생각했던 것 보다는 가볍게 느껴지네요. 디자인은 갤럭시 S3와 비슷하고 모서리를 부드러운 곡선으로 처리된 모습이죠.

크기는 136.6 X 69.8 X 7.9mm 이고, 무게는 133g 입니다.




Full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441ppi 해상도는 고화질의 영상을 볼 때 생생하게 전달되더군요. 디스플레이 크기는 대각선으로 126.7mm로 요즘 추세가 화면이 크게 출시가 되고 있죠...

스마트폰의 두뇌라 할 수 있는 CPU는 Exynos 5 옥타코어를 탑재했는데, 16.GHz 쿼드 코어와 1.2GHz 쿼드 코어로 이루어져 있더군요.




삼성 갤럭시 S4 뒷모습으로 카메라 화소는 1200만 화소이며, 전면 카메라는 200만 화소 입니다.
요즘 출시되는 고급 스마트폰은 1000만 화소 이상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컴팩트 카메라 수준의 사진화질을 보여주나 보니 컴팩트 카메라를 잘 사용하지 않게 되더군요. 바로 촬영하여 블로그나 SNS 등에 등록할 수 있다는 점도 사용자들을 스마트폰으로 더욱 촬영을 하는 것이 아닌가 싶어요.


 


삼성 갤럭시 S4는 다양한 센서로 무장되어 있는데 "가속도 센서, 지자기 센서, 근접 센서, 자이로 센서, 기압 및 온/습도 센서, 제스체 센서, 홀센서"로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더군요.

갤럭시 S4의 기능 중에 신기한 것은 눈동자 인식 기능이었는데 시선에 따라 화면이 위아래로 스크롤 되어 나름 편리하더군요.
스마트 스크롤 기능은 스마트폰 화면 상하좌우 적절한 방향으로 기울이게 되면 알아서 스크롤 되는 방식입니다. 스마트 포즈 기능은 사용자가 화면을 보고 있는지 안 보고 있는지를 인식해서 동영상을 시청하다가 잠시 눈을 돌리면 스스로 동영상을 일시정지시킨뒤 사용자가 다시 화면을 보는 순간 재생하는 기능입니다.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월드IT쇼 행사장에서 갤럭시 S4의 모는 기능을 사용해 보기에는 어렵네요...




갤럭시 S4의 측면 모습을 촬영해 보았어요. 두께는 7.9mm로 슬림함으 보여주네요...




갤럭시 S4 스마트폰으로 저의 블로그에 접속을 해봤어요.^^
1920 x 1080 해상도를 지원하다 보니 한 화면에 많은 정보를 보여 줄 수 있어 좋더군요.  


삼성 갤럭시 S4가 있었다면 직접 많은 것을 사용해 보고 꼼꼼한 사용후기를 작성해 보겠지만, 월드IT쇼에서 조금 사용해 본 것으로 만족을 해야 겠네요.

손대지 않고 미리 보고 선택하는 에어 뷰, 에어 제스쳐 그리고 스마트 스크롤 및 스마트 포즈, 사진에 소릴를 최대 9초 동안 담을 수 있는 사운드 앤 샷 기능, 카메라 듀얼 샷 기능, 스마트한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S Health 기능 등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는데 사용해 보지 못하는 것이 아쉽네요. 하나 지르고 싶지만 여건이 안되네요...^^;


월드IT쇼에서 본 삼성 갤럭시 S4! 1초에 4대가 판매되는 인기 있는 이유를 조금은 알게 된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