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4월 6일 토요일 잠실 아이이스링크에서 열리고 있는 2013 LG 시네마 3D 월드페스티벌을 다녀왔어요.

행사장에서 본 LG전자 포켓포토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일반 카메라 보다 휴대하고 다니는 스마트폰 카메라로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는게 일상화 되면서 LG전자가 트렌드를 읽고 휴대용 포켓포토 프린터를 출시하게 되었겠죠...



LG 시네마 3D 월드페스티벌 현장에서도 LG 포켓 포토 인화지 1팩(30장)을 1만 5천원, LG 포켓포토 + 인화지 1팩 세트를 14만 9천원에 판매를 하더군요. 온라인에서 찾아 보면 이 정도 가격에는 구입할 수 있는지라...^^;



LG 포켓포토 프린터로 인화한 사진을 볼 수 있는데, 인화한 사진화질은 아니지만 LG 포켓포토로 출력한 사진은 봐줄한 하더군요.




LG 포켓포토 프린터 모습인데 심플하니 디자인이 괜잖네요. 핑크, 오렌지, 실버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더군요...

무선으로 통신하는 방식인데 NFC(Near Field Communication)와 블루투스(Bluetooth)를 지원하는데 NFC칩이 없는 스마트폰이라면 블루투스 방식을 사용하면 됩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전용으로 출시가 되어 애플 아이폰은 사용할 수 없다는 군요. 안드로이드용 LG포켓포토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QR코드 삽입, 필터효과 및 편집 등이 가능하더군요.

잉크 카트리지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인화지 자체에 염료가 코팅되어 있다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즉석카메라 인화용지와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LG 시네마 3D 월드페스티벌을 찾은 분들에게 추억을 담아 갈 수 있도록 LG 포켓포토로 무료로 인화를 해주더군요. 현장에서 촬영한 사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도 출력을 해주었답니다.
저는 스카이 베가레이서 스마트폰을 사용중인데 NFC 지원이 되지 않아 블루투스 방식으로 싱크하여 인화했답니다.

LG포켓포토 안드로이드용 앱을 설치하고 제 스마트폰으로 촬영했던 사진을 한장 출력해 달라고 부탁했어요~ 인화된 사진의 질은 무난하더군요.
출력된 인화지를 보니 명함 보다 작더군요. 세로 크기는 같은데 가로 사이즈가 대략 1.5cm 정도 작지 않나 싶어요.




행사장 내 한쪽 부스에서 자신의 스마트폰 속에 담겨져 있는 사진을 LG 포켓포토 프린터를 이용하여 무료인화를 해주고 있는데 인기가 좋네요.^^

행사장 밖에서도 무료 인화를 해주는 부스가 2~3곳 정도 되었던 것 같은데...




LG 시네마 3D 월드페스티벌 행사장 내에는 무료인화서비스를 하는 남녀 도우미 분들이 돌아다니면서 인화서비스를 부탁하면 스마트폰으로 촬영하여 즉석에서 출력을 해준답니다.


LG 포켓포토는 남성 보다는 여성이 좋아할 것 같고, 아이를 키우는 부모나 연인 사이 등 인기가 좋을 것 같네요.
즉석카메라 인화지 보다는 가격이 저렴하지만 인화지 가격을 다운 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대중화되 길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