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Smart Life, Simple IT'라는 슬로건으로 World IT Show 2013 행사가 5월 21일 화요일에 성황리에 개막되었습니다.
5월 24일(금) 까지 삼성도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국내 최대 IT전시회인 WIS 2013 행사에 방문하여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만져보고 느껴 보시면 좋겠네요.



월드IT쇼 전시공간은 1층 A홀 및 B홀 그리고 3층 C홀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로 대기업 전시 부스는 3층 C홀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 부터 오후 5시 까지 입니다. 초청장이나 사전등록하지 않은 분은 현장에서 관람요금 5천원을 결재하고 등록카드를 작성하여 현장등록 부스를 방문하여 출입증을 받아 입장하면 됩니다.



예전과 비교하여 점점 빠르게 발전해 가는 기술력을 보면 격세지감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이번 WIS 2013에서도 감성적인 디자인과 성능은 물론 우수한 기술력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갖춘 제품들이 많더군요. 더욱 스마트해져 가는 제품을 보면서 갖고 싶은 충동감이 밀려오더군요.^^



LG전자의 세계 최초 곡면 OLED(올레드) TV를  전시해 놓은 모습입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TV 디스플레이가 오목하게 휘어지게 만들 수 있다니 놀랍네요.



대형 전광판 마저 곡면 OLED TV 디자인으로 만들었더군요.
이제 3D 기술력은 몇 해가 흘러서 그런지 자연스럽게 느껴지네요. 3D 안경을 착용하지 않고도 편안하게 시청할 수 있는 날도 그리 멀지 않은 것 같아요...

LG는 차세대 고화질 TV인 84형 UHD(Ultra HD) TV도 선을 보였는데, Full HD TV 보다 해상도가 4배 높은 고화질을 자랑합니다.




LG전자와 맞수라 할 수 있는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크기의 85형 UHD TV와 국내에 처음 공개하는 커브드 OLED TV를 월드IT쇼에 선보였습니다. 역시 UHD TV다 보니 기존 Ful HD TV 보다 4배 높은 고화질을 자랑합니다.

디자인이 우수하고 더욱 슬림해진 TV는 더욱 스마트해져 가네요. 음성으로 컨트롤하고 사용자의 패턴 분석하여 추천하여 주는 등 더욱 똑똑해져 가는 TV이를 바보상자라 부르면 안될 것 같더군요.


WIS 2013에 전시된 TV를 보면 더욱 밝고 선명하면서 또렷해진 화질이 압권이더군요. 이런 고성능의 스마트해진 TV를 보자니 가지고 싶은 소유욕이 쭉쭉 올라갑니다~^^
 



캠핑 인구가 늘면서 캠핑족을 겨냥한 프로젝터도 전시를 했습니다. 프로젝터가 소형화 되고 휴대하기 편리하게 되면서 야외에서도 가족이나 친구, 연인 등이 함께 감상할 수 있게 되었죠.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누워서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특화된 프로젝터도 선을 보였습니다.




당신의 말과 움직임에 답을 하는 삼성 스마트 인터렉션 체험관 및 진공관 GaN 앰프의 결합, 프리미엄 스마트 3D 홈시어터 시스템 체험관을 운영하여 직접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

내 취향에 맞춰 추전하고 손짓과 목소리에 TV가 반응을 한다니 공상과학 영화에서 보았을 모습들이 기술의 발전으로 점점 현실이 되어 가는 것 같더군요.



어느 각도에서나 선명한 화질 보여준다는 LG IPS 패널을 사용한 모디터 3대를 이용한 자동차 레이싱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두었는데 인기가 많네요. 가끔씩 여성분들도 레이싱 게임을 즐기고 계시더군요.



디지털 학교라 할까 아니면 스마트 학교라 할까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꾸며진 것이 이번 월드IT쇼 2013에서 눈에 띠더군요.



LG전자의 학교 교실 컨셉으로 꾸며진 공간으로 TV, 프로젝터, LG 탭북 등 다양한 기기를 활용하여 학교에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더군요.



스마트 클래스 체험관으로 "스마트 티쳐를 만나면 교실이 스마트해진다"하네요.
SK 텔레콤과 천재교육이 제공하는 스마트 티쳐는 수업자료 컨텐츠, 원격수업 솔루션, 알림이 서비스 등의 선생님을 위한 전문 컨텐츠와 솔수션으로 구성된 플랫폼 서비스라 합니다.

수업지원 컨텐츠를 태브릿과 스마트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수업에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교육 컨테츠 시장도 더욱 넓혀가지 않나 싶어요. 스마트폰과 로봇의 결합으로 아이들의 공부를 흥미를 유발하면서 재미있게 놀이를 하듯 학습할 수 있습니다.
 


SK 텔레콤에서 헬스온(Health-On)이라는 건강증진을 위한 최적의 건강관리 서비스를 스마트폰을 통해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죠. 자신이 먹은 음식을 스마트폰 어플에 입력하면 칼로리를 계산해주고 식이묙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손목시계 처럼 생긴 기기를 손목에 차고 걸으면 얼마나 걸었는 알려주는 등 운동목표를 세우고 관리할 수 있어요.



헬스 온 체중 감량 솔루션을 통해 살을 빼기 위한 전담 트레이너를 두었다고 보면 될 것 같네요.




환자를 위한 개인 컨시어지 서비스도 전시되어 있네요.
병원에 가지 않고도 가정에서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시대가 점점 현실화되어 가는 것 같죠!^^




삼성전자에서는 피트니스 게임 바이크를 통해 게임을 접목하여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 TV에 속력, 운동한 시간, 소모한 칼로리 등 표시해 주고 TV 방송 등을 보면서 가정에서 자기가 편안한 시간에 운동할 수 있겠더군요.





올레(olleh) 스마트 전기 택시를 선보였는데, 기존 브랜드 택시 솔루션에 전기차 및 충전관리 솔루션을 결합 통합한 토탈 서비스라 하네요.

스마트 하게 차량내 배터리 잔량과 목적지 경로의 충전소 충전 가능 여부를 고려한 신속한 배차, 주행중 전기차 운전의 불안감 해소를 위한 배터리잔량 및 충전기 위치 알림 기능을 통해 알려준답니다.




현대카드 전시공간에 선보이고 있는 'My Taxi' 입니다. 기아와 현대카드가 함께 구상한 승객친화적, 도시친화적, 환경치환적인 택시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택시 지붕에 있는 ROOF SIGN은 승차시, 예약시, 승차전 단계별로 신호등 컬러체게를 도입하여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습니다. 내부 인테리어도 고급스럽고 세련되어 보이더군요. 핸드폰 충전, 에어컨 및 열선시트 온도조절과 네비게이션을 정보를 제공하고 신용카드 결제를 신속하게 할 수 있는 등 스마트한 택시 입니다.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구경했던 전시관으로 디스트릭트(d'strict)란 업체입니다.

별로도 후기를 작성했으니 아래 URL을 참고하세요.
http://comreview.tistory.com/4410



라이프 스케치북(Live Sketchbook), 라이브 홀로(Live Holo), 스테이션 카페(STATION Cafe), 스티커스 프레임(STIKUS Frame) 등  전시공간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싸이의 '오빤 강남스타일' 공연을 3D 홀로그램으로 보여주는데, 직접 공연을 보는듯한 사실감이 들더군요.




개인적으로 호기심이 갔던 제품인데 헤드셋이 아니고 뇌파를 측정하여 얼마나 집중을 하는지 테스트하는 기기 입니다.
헤드셋 처럼 생긴 'midwave' 기기를 머리에 장착하고 집중하면 된다고 하네요.



자신이 원하는 음악을 선택하고 위쪽에 첫번째 사진과 같이 플레이가 됩니다. 대부분 음악은 싸이의 젠틀맨을 선택하는 사람이 많네요.^^
화면에 어딘가를 쳐다보고 집중하는 것은 아니고 음악에 집중을 하면 되는 것 같더군요. 그럼 뇌파를 분석하여 Perfect, Nice, Good, Bad, Miss 5단계로 점수를 매기는 방식으로 집중력 결과를 알 수 있죠.



많은 스마트폰 액세서리 전문 업체들도 참가를 했습니다. 그 중 일부 몇 군데를 사진으로 만나 보세요.


레이블럭이라는 회사입니다. 스마트폰 케이스를 인조가죽이 아닌 천연가죽으로 만들었다는 것이 특징이라면 특징이죠.



아이커버(icover)란 액세서리 전문 업체로 다양한 스마트폰 케이스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아이페이스(iFace) 회사의 스마트폰 케이스 참 다양하고 많은 디자인의 케이스를 전시하고 있더군요.
수묵화 디자인의 케이스는 나이가 좀 있는 분들이 좋아할 것 같지 않나요...^^

다양한 디자인과 색감으로 스마트폰 사용자의 필수품 스마트폰 케이스 마음에 드는 녀석으로 하나 장만하세요.




지면과 시간적인 이유로 월드IT쇼 2013에 대한 방문후기를 마칩니다. 시간이 나면 월드IT쇼 2013 행사장을 방문하고 많은 업체에서 전시 중인 제품을 보고 듣고 만지고 직접 느껴보는 것이 좋겠죠.

주말에 가볼까 하는 사람은 아니 아니 되옵니다. 5월 24일 금요일이면 2013 월드IT쇼는 끝나니까요... 구경하고자 하는 분들은 서둘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