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2016년 11월 2일(수) 오후 7시, 강남 노보텔엠배서더 호텔 프로방스홀에서 열린 벨킨 블로거 세미나에 다녀왔습니다.

 

아주 오랫만에 IT관련 행사에 다녀오니 감회가 새롭더군요. 제 블로그에 글 작성도 오랫만이라 어색하고 낯설게 느껴지네요.ㅠㅠ

 

 

  

행사장 한쪽에 벨킨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되어 있어, 사진도 촬영하고 직접 만져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미나 발표 후에 전시된 벨킨 제품에 대해 간단히 살펴 보겠습니다.^^

 

 

 

행사 진행은 김대원 아시아 총괄본부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김동민 영업 총괄이사의 회사소개, 안정환 차장의 제품발표, Q&A, 트루 클리어 프로 기계를 이용한 아이폰7 보호필름인 인비지글래스 시연이 있었습니다.

 

 

 

 

 

벨킨 회사소개는 김동민 영업 총괄이사의 발표로 남부 캘리포니아의 작은 창고에서 출발해 30년간 2천 가지 이상의 제품을 만들고 있고, 세계 30여개국에 지사를 운영,  세계적인 다양한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비롯하여 사람에게 영감을 받아 제품을 만든다는 모토로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 벨킨이 되고자 노력하는 모습입니다.

 

 

 

 

안정환 차장 발표로 벨킨 제품 소개가 진행되었습니다.

 

 

 

아이폰&아이패드 사용자를 위한 충전과 동시에 음악감상이 가능한 '라이트닝 오디오+충전 락스타(Lightning Audio + Charge RockStar)' 제품 입니다.

 

 

 

'MFi란?' 무엇인가 설명이 있었는데 "Made For iPhone"의 약자로 애플이 제시하는 기준을 충족한 제품에 부여되는 라이선스 입니다. MFi 인증을 받은 제품이 기기와의 호환이 좋고 손상을 예방할 수 있겠죠~ 

 

애플의 MFi 라이선스를 받은 제품인지 알려면 아래 URL을 참고하세요.

https://mfi.apple.com/MFiWeb/getAPS.action

 

 

 

 

벨킨 제품은 가격이 비싸다라는 사용자의 이의 제기가 있다는데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좋은 부품을 사용하여 제품의 퀄리티를 높이고 보다 품질 테스트에 있어서도 생산된 제품에 대하여 전수 검사를 진행하고 출고전 랜덤 샘플링 테스트 거친다 하더군요.

 

위 사진은 벨킨과 타제품의 내부 부품을 비교했는데, 퀄리티 면에서 벨킨 우수함을 알 수 있네요. 벨킨은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과전류 보호, 과충전 방지, 과열 방지, 과출력 방지" 자체 4중 보호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벨킨 품질관리를 보면 생산 중간 공정에 랜덤 샘플링 1차 테스트 진행, 2차로 생산된 제품에 대해 100% 전수검사 실시, 3차로 출고전에 랜덤 샘플 테스를 진행하고 기획부터 생산, 유통, 서비스 까지 커버하는 품질관리로 보다 엄격한 벨킨만의 품질관리를 보여주고 있네요.

 

 

 

Duratek Lightnig USB 케이블 소개로 케이블 하나에도 기술과 멋스러움이 느껴지네요.

케이블의 내구성을 강화하기 위해 케이블 내부 중심에 방탄조끼 등에 사용하는 'Kevlar' 섬유를 사용했군요. 이외에도 여러 소재들로 보호하고 내구성 및 유연성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품질보증 기간이 5년으로 유저 입장에서는 반갑죠.^^

 

 

 

 

벨킨 보호필름 라인업에 중에 InvisiGlass에 대한 발표 모습입니다. 벨킨 InvisiGlass와 일반 강화유리(Tempered Glass) 비교하여 벨킨 보호필름의 우수성을 설명하고 있어요. 두께, 투명도, 흐린 정도, 낙하 충격 테스트, 안전에 있어 일반 강화유리 보다 좋은 것을 볼 수 있네요. InvisiGlass 보호필름의 얇은 두께는 터치스크린의 감도가 그대로 유지되고 스크린의 생생한 색감과 선명함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합니다.

 

 

 

벨킨 InvisiGlass는 일반 강화유리 보호필름 보다 안전하게 부서지고 유리 파편이 튀지 않아 필름 안에 잔류하여 위험으로 부터 보호 받을 수 있습니다.

 

InvisiGlass는 100% 연성 유리로 다이아몬드 보다 한단계 아래인 9H 등급의 강도로 제작되며 FluidFlex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 유연한 탄성을 제공하여 충격 및 파손에 강합니다.

 

2년 제한 보증이 적용되고  

 

 

 

InvisiGlass Ultra 보호필름의 경우 코닝사의 이온 교환 공법을 사용한 제품입니다. 충격 흡수 및 스크레치 저항도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벨킨 보호필름은 초보자도 쉽게 부착할 수 있도록 "이지 얼라인 스티커(Easy Align Sticker)"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필름을 붙일 위치에 미리 고정할 수 있어 초보자도 쉽게 부착 가능합니다.

 

 

 

TrueClear Pro 기계를 통해 보다 쉽게 InvisiGlass 보호필름을 부착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봤습니다.

벨킨 블로거 세미나 참석한 아이폰7 사용자 3~4명에게 InvisiGlass 보호필름 무료로 부착해 주었죠. 저는 안드로인드 V10 사용하고 있어 패스~ㅠㅠ 

 

 

 

직접 보호필름을 부착해 본 분이라면 스마트폰 화면을 극세사천으로 먼지를 제거하고 지문이 화면에 묻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보호필름을 부착하려 보면 삐뚤어지고 기포가 생기는 등 쉽지 않죠.

 

TrueClear Pro 기계를 이용하면 쉽게 보호필름을 부착할 수 있는 장점외에 매번 정확한 피팅이 가능하다는 점이죠. 

앞으로 보다 다양한 스마트폰을 지원하길 바래 봅니다.^^

 

 

 

 

 

애플 아이폰 유저를 위한 iPhone 7 용 케이스 'Air Protect SheerForce PRO' 케이스에 대해 발표 모습입니다.

 

에어 프로텍트 기술인 물결모양의 내부 디자인이 에어포켓을 형성하여 충격으로 부터 아이폰을 보호합니다. 아이폰 느낌을 그대로 전달하는 'Push+Click' 버튼을 채용하고 변색 방지와 투명성 유지를 위한 강력한 긁힘 방지 및 UV 차단 등 많은 기능 및 기술이 곳곳에 적용된 모습이네요.

 

 

  

 

벨킨의 엄격한 내부 테스트 규정인 마모 저항 테스트, 온도 테스트, 기온차 테스트, 스크레치 저항 테스트, 워싱 테스트, 고온/고습 습도 테스트, 자외선 노출 테스트, 이염 테스트, 낙하 테스트, 피팅 테스트, 수명 테스트 11가지 항목을 깐깐하게 테스트를 거쳐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무상 A/S 기간 2년을 제공하고 있네요.

 

 

 

다음으로 애플 아이폰 및 애플 워치를 충전하고 거치할 수 있는 벨킨 제품으로 Watch Valet Charge Dock과 PowerHouse Charge Dock, Valet Charger Power Pack 6700mAh, Classic Leather Band 소개가 있었습니다.

 

 

 

PowerHouse Charge Dock 제품 모습으로 애플 워치용 마그네틱 충전모듈이 내장되어 있고 아이폰용 라이트닝 커넥를 올리거나 내릴 수 있는 다이얼을 제공하여 대부분의 케이스와 호환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Valet Charger Power Pack 6700mAh 제품은 일반 휴대용 배터리에 애플 워치를 충전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보면 됩니다. 보다 애플 워치 사용자를 위한 휴대용 파워 팩이라 하겠네요~^^

 

 

 

 

애플 워치 사용자를 위한 밸킨의 클래식 가죽 밴드 제품입니다. 38mm, 48mm 크기와 3가지 색상을 제공하고 가죽은 이탈리아산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끝으로 Thunderbolt 3 Express Dock HD 제품에 대해 살펴보고 벨킨 제품 소개를 마무리 하고자 합니다.

 

 

썬더볼트 3와 USB 3.1의 전송 속도 차이를 이론적으로 비교하면 약 4배의 차이를 보이는데 썬더볼트 3의 전송속도는 40Gbps로 무지막지한 전송률을 자랑하네요.

 

 

벨킨 Thunderbolt 3 Express Dock HD는 85W의 전력을 연결된 기기에 전달, 포트 하나가 충전/데이터/오디오/비디오/네트워크를 한꺼번에 전달, HD 영화 한편을 전송하는데 1초도 걸리지 않는 현존 최고의 스피드 40Gbps, 듀얼 4K 비디오 아웃풋 지원하며 윈도우와 맥 운영체제에 사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벨킨의 모바일 액세서리, 보호필름, 충전솔루션, 웨어러블 라인업 제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사용자를 위해 발빠르게 벨킨에서 iphone 7 전용 케이스를 출시하여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아이폰 사용자가 아니라 보니 관심이 덜하긴 하지만 벨킨 제품 답게 퀄리티나 디자인 및 기능적인 면에서 사용해 보고 싶어지더군요.

 

 

애플 워치 및 아이폰을 충전할 수 있는 Watch Valet Charge Dock, PowerHouse Charge Dock을 비롯하여 애플 워치 클래식 가죽 밴드, 애플 펜슬 스탠드,  키보드 케이스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USB TYPE-C 솔루션 케이블, 가정용/차량용 및 휴대용 충전 솔루션, 암밴드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배터리가 부족하면 휴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MIXIT업 메탈릭 파워팩이 관심이 가더군요.

 

여성분이라면 MIXIT업 라이트닝 USB 가죽 태슬을 가방에 액세서리 처럼 달고 다녀도 좋을 듯 싶어요. 남성이라면 MIXIT업 라이트닝 USB 키체인을...^^

 

 

 

벨킨 패밀리 락스타(Family RockStar) 4포트 USB 가정용 충전기로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다 보면 이런 멀티 포트 충전기가 있으면 편리하겠죠. 

 

 

 

타사 강화유리 보호필름과 벨킨 InvisiGlass 보호필름을 직접 비교할 수 있도록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앞서 제품 소개에서 이야기 했듯 벨킨 InvisiGlass 보호필름은 일반 강화유리 보호필름 보다 안전하게 부서지고 유리 파편이 튀지 않아 필름 안에 잔류하여 위험으로 부터 보호 받을 수 있습니다.

 

 

벨킨 제품군을 보면 애플 제품들이 많은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제품들도 보다 많이 출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 봅니다.

 

 

아주 오랫만에 블로그 포스팅이라 두서 없이 글을 작성한 것 같은데 부족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