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점점 깊어가는 가을 '아시아 명품가전 브랜드쇼(aTEBS 2012)' 행사가 삼성동 코엑스 3층 Hall C에서 201년 9월 25일(화) 부터 개막되었습니다. 3일간 행사가 개최되어 9월 27일 종료하게 되는데, 내일이 마지막 날 입니다.



aTEBS 2012 행사가 27일 하루를 남기고 있기 때문에 관심있는 분은 서둘러야 합니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 부터 오후 5시 까지 입니다.

aTEBS 2012 행사에 참가한 50기업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기륭E&E㈜, 누리, 다이나톤, 디스플레이웍스, 디오시스템즈, 디지털존, 레이원, 메모렛, 명신메디칼, 모뉴엘, 미동전자통신, 사이테크놀러지, 산들바람, 삼성전자, 새늘, 서울산업통상진흥원, 서희정보기술, 숲엔들, 스페이스링크, 아이가드, 아이앤비에어㈜, 애플민트플랫폼, 에어비타, 에코인토트, 에코카, 에코프롬, 엔엠텍코리아, 오토커넥터, 유니챌㈜, 유비엠티, 유진로봇, 중앙티앤씨(몹씨), 지웰코리아(씨에스몰), 차후(라온모빌리티), 카멜, 캐논컨슈머이미징, 켄트피엘티, 코아비즈, 트라이스, 퓨어기어, 프리미어오토(인피니티), 픽스온넷, 하렉스, 하이파이클럽, 한국산업단지공단, 한일월드㈜, 휴먼싸이디, EMW, LG전자, WFG연구소




사전등록했다면 무료입장 가능하며, 현장에서 티켓(일반: 3천원)을 구매하면 입장이 가능합니다. 참관객 등록카드 작성하고 등록대에 접수하고 네임택을 발급받아 관람하시면 됩니다.^^



 
aTEBS 2012 행사를 둘러보면서 개인적으로 느낌은 스마트폰 액세서리와 공기청정기, 차량용 블랙박스 제품들이 이번 행사에 많이 보이더군요.

개인적으로 하이파이클럽의 음향기기와 모뉴엘의 로봇청소기, 중앙티앤씨의 몹씨 스마트폰 액세서리와 이벤트 진행, 캐논 카메라 및 렌즈를 직접 촬영해 본 것과 삼성전자의 캐리커쳐 행사 등이 인상에 남더군요.


행사장을 들어서면 제일 먼저 중앙티앤씨의 스마트폰 액세서리 '몹씨(mob:c)' 부스가 싱그럽게 부스를 꾸며 눈낄을 끌더군요.


aTEBS 2012 행사에 참여한 기업중에 가장 인상에 남았던 '몹씨' 입니다. 일반 관람객에게 있어 인기가 있는 부스는 아무래도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고, 이벤트를 진행하는 업체가 관람객을 방문하게 하더군요.



몹씨에서는 "짝궁 주사위, 덤벼라 묵찌빠, UP&DOWN 넘버볼" 이렇게 세개의 게임에 참여하고, 모두 도장을 받으면 스마트폰 케이스를 무료로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하여 관람객의 마음을 잡고 시선을 끌기에 충분했죠.
 


세가지 게임에 참여하고 모두 도장을 받아 이름과 핸드폰 번호를 적고 응모함에 넣으면 '아이폰4/4S, 갤럭시 S2, 갤럭시 S3, 갤럭시 노트' 스마트폰 케이스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베가레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해당하는 케이스가 없어 동생 주려고 아이폰4 케이스를 선택했죠.



스마트폰 전성시대에 이제 스마트폰 케이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을 정도죠.
몹씨 스마트폰 케이스를 보면 색상이 산듯하고 디자인도 다양하고 예쁘더군요. 립 케이스(Leaf Case) 뒷면을 보면 나뭇잎 디자인을 볼 수 있는데, 이어폰 줄을 정리할 수 있는 기능성 케이스라 점이 눈에 띠더군요.




음향기기를 좋아하는 관람객이라면 빼놓지 않고 방문하길 추천하는 업체입니다. 하이파이클럽 음향기기를 보면 집에 하나쯤 장만하고 싶은 생각이 들게하더군요.
시대의 흐름인지 애플 아이폰을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도킹 오디오'가 눈에 띠네요.




 ▲ 하이파이클럽이 전시한 음향기기 제품 촬영



LOEWE 'Soud Vision' 제품으로 기본적으로 터치 스크린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띠네요. 스크린 뒷쪽에 애플 아이폰을 장착할 수 있는 독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다양한 도킹 오디오 제품을 전시하고 있고, 맨아래 정사각형 모양의 LOEWE Air Speaker 모델은 무선 기능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데, 블루투스 방식이 아닌 무선방식의 '에어플레이(AirPlay)'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첫번째 사진의 제품은 brionvega rr266 모델로 14,500,000원이라는 몸값을 자랑하네요.^^;
원색의 박스형 음향기기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고, 도시의 빌딩 스타일의 음향기기도 독특한 디자인을 선사하여 저마다 스타일을 뽐내는 것 같아요.

하이파이클럽 부스에 전시된 음향기기를 보면 디자인에 있어서 재미있는 제품과 클래식하며서 세련된 디자인으로 관람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충분하더군요.



오디오 및 스피커 제품 외에도 다양한 헤드폰을 전시하여 직접 사운드를 청음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헤드폰 헤드 부분을 보면 나무로 마감한 것이 특색이 있더군요.





모뉴엘에서 전시하고 있는 로봇청소기 입니다. 맞벌이 주부에게 있어 자동으로 청소해주는 로봇청소기를 보면 뽐뿌를 받게 되죠. 주부가 아닌 남자인 저도 로봇청소기 집안에 하나 들여 높고 싶은데 말이죠...^^
디자인도 세련되고 색감도 산듯한게 이목을 끄네요.



로봇청소기도 진화를 거듭하고 다양한 기능으로 무장을 하는 등 똑똑해져 가네요. 인공지능으로 알아서 청소하지만 이렇게 리모콘을 채택하여 수동으로도 조작이 가능합니다.

행사장에 오시면 모뉴엘 로봇청소기를 시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개념의 로봇청소기로 청소 기능을 기본으로 공기청정 기능을 추가한 제품입니다.




 ▲ 모뉴엘 로봇청소기 시연과 전시 부스 모습

 


모뉴엘의 닥터 수(Dr.Soo)는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뷰티케어 제품입니다. 수분 보습 기능을 기본으로 몸에 이로운 음이온과 안티에이징 아로마 기능으로 여심을 흔들 것 같네요.




캐논 카메라 및 렌즈를 전시하여 카메라에 관심있는 관람객을 위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하였습니다.



캐논 컴팩트 카메라에서 부터 DSLR 카메라 이르기 까지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Canon EOS-1D, EOS 6D 등 DSLR 카메라와 컴팩트 카메라를 캐논 부스를 방문하여 직접 체혐해 보세요.
요즘 카메라에 추가되는 기능이 하나 있다면 와이파이(Wi-Fi) 기능 탑재한 카메라들이 하나 둘씩 선을 보인다는 것이죠. 와이파이 기능으로 보다 편리하게 촬영한 사진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어 앞으로 더욱 많이 카메라가 와이파이 기능을 탑재하고 출시되리라 예상됩니다.


지면상 aTEBS 2012 행사에 대한 소개는 오늘은 이쯤에서 줄이고 시간나는 대로 다른 기업의 전시 모습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9월 27일 하루 남은 aTEBS 2012 행사에 관심있는 분은 직접 눈으로 보고 느껴 보세요. 좋은 정보도 얻도 이벤트에도 참여하여 소소한 득템의 즐거움도 함께 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