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2013년 5월 20일  오전 11시에 코엑스 E홀에서 '2013 월드IT쇼' 개막을 앞두고 프레스컨퍼런스가 개최되었습니다.
저는 월드IT쇼 블로거 기자단 자격으로 행사를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프레스컨퍼렌스에는 많은 미디어사와 기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전자의 세계 최대 85인치 UHD TV 소개와 네오랩컨버전스에서 'Neo1 스마트 펜'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업체 발표에 앞서 미래창조과학부 최재유 실장의 간략한 인사말이 있었습니다.

인사말에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세요.^^





이어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노영규 부회장의 'WIS 2013 전시회 현황설명'이 있었는데 역시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첫번째 업체로 삼성전자의 영상디스플레이 전략마케팅 성일경 상무의 '차세대 디스플레이 UHD TV' 발표가 있었습니다.



기존 FHD TV 200만 픽셀 보다 UHD TV는 800만 픽셀로 4배 높은 해상도로 더 선명하고 디테일한 화질이 좋습니다.
120와트의 고성능 스피커가 내장된 제품으로  디자인 또한 시간이 지나도 변치않는다는 가치를 의미하는 '타임리스 갤러리(Timeless Gallery)' 컨셉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삼성전자의 세계 최대 85인치 UHD TV를 보니 이런 멋진 TV 하나 집에 한 대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드네요.^^



삼성전자 85인치 UHD TV는 대한민국 멀티미디어 기술대상 대통령상, CES 2013 최고 혁신상, Cnet이 선정한 BEST OF CES 까지 3관왕을 수상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우와~^^



TV의 대형화로 인해 더 정교한 화질이 요구되면서 UHD TV는 기존 FHD 200만 픽셀에서 UHD 800만 픽셀로 4배 높은 해상도를 자랑합니다.



일반 컨텐츠도 'QDE(Quad Detail Enhancement)' 기술을 통해 UHD급으로 Up-scaling 및 화질 개선을 해준다고 합니다.
삼성의 고유한 프로세싱 칩을 통해 단순한 UHD급으로 해상도 변환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화질신호 분석, 노이즈 제거, 해상도 향상, 디테일 개선" 총 4가지 핵심 화질 개선 프로세서를 통하여 전방위적인 화상 솔루션을 개발하였습니다.



삼성 UHD TV S9은 거대한 프레임 안에 화면이 떠있는 듯한  '타임리스 갤러리(Timeless Gallery)' 디자인 컨셉을 채택하였습니다. 그리고 리얼 메탈 소자의 액장 프레임을 적용하여 고급감과 차별성을 극대화했다고 합니다.

TV에는 단 1개의 선만 연결해 'One Connect'를 통한 연결 편의성 혁신과 Clean Back 디자인을 구현했습니다.




'Realistic Surround Sound'에 대한 소개로 일반 TV 보다 웅장한 소리를 자랑한다고 하네요. 프레임에 내장된 12개의 스피커 유닛을 통한 고출력 120와트 강력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음, 저음 모든 음역대의 주파수 소리를 명료하게 재생하여 전문 Hi-Fi 스피커급 음질 구현했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삼성 스마트 TV에 소개를 했습니다. 더욱 똑똑해지고 진화하는 스마트 TV를 현빈이 시연하는 영상을 감상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음성으로 컨트롤 하는 부분이 인상적이네요...

스마트 추천으로 사용자의 시청 패턴에 따른 마춤형 추천, 일상 대화로 편안하게 Lean-Back 경험을 실현했습니다.



끝으로 삼성의 세체 최초, 세계 유일의 진화하는 TV 스마트 에볼루션(Smart Evolution)에 대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스마트 에볼루션 기능을 적용하면 삼성 UHD TV는 소트웨어 뿐만 아니라 하드웨어 성능 까지  최신 업그레이드 되어 완벽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UHD 표준에 대응 가능한 유일한 제품임을 강조했습니다.




삼성전자 세계 최대 85인치 UHD TV 소개 영상입니다.



두번째이자 마지막 업체인 네오랩컨버전스는 Neo1 스마트펜과 노트에 대한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상규 대표 이사는 펜의 역사를 바꿔 보고자 네오랩컨버전스를 설립했다고 하네요.
Neo1 스마트 펜은 디지털 디바이스에 재한되어 있는 사람이 자연스럽게 읽고, 쓰고, 참고하는 행위들이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합니다.


네오랩컨버전스는 닷코드 기술이 적용된 책을 찍으면 소리가 나거나 영상이 재생되는 펜인 터치앤 플레이 제품들과 디지털 교구인 ICT Edu_Toy 제품들로 국내 주요 교육, 출판 업체와 함께 다양한 디지로그 제품을 개발해 오고 있다네요.



닷코드란 종이나 다양한 재질의 표면에 눈에 거의 보이지 않은 미세한 점으로 구성된 좌표를 인쇄하고, 그 좌표를 펜 타입의 디바이스가 인식하여 멀티미디어나 데이터 베이스를 연동하는 기술 입니다.



Neo1 스마트 펜은 닷코드의 좀더 발전된 기술로, 일반 종이 노트 위에 필기한 내용이 그대로 온라인에 전송됩니다. Neo1은 노트에 기록한 내용을 그대로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으며 펜, 노트, 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닷코드가 인쇄된 노트에 Neo1 펜으로 쓰거나 그린 내용이 블루투스를 통해 앱으로 전송할 수 있어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에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노트의 이메일 아이콘을 펜으로 체크하면 지정된 이메일 주소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시대를 살고 있는 현재 Neo1 펜은 필기를 하는 학생들에게 어필하지 않을까 싶네요. 스마트폰도 이미 대중화되어 사용함으로써 Neo1 펜을 필기한 것을 바로 스마폰으로 전송하여 필요할 때 마다 참고할 수 있으니 유용하지 않을까 싶다.



위 소개된 삼성전자의 85인치 UHD TV와 네오랩컨버전스의 Neo1 스마트 펜은 2013년 5월 21일(화) 부터 4일간 진행되는 월드IT쇼 2013 행사에서 만나 볼 수 있으니 방문하여 다양한 업체의 제품도 구경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