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월드IT쇼 2013 행사가 개막 되었습니다.
2013년 5월 21일(화) 부터 24일(금) 까지 4일간 진행되는데 첫 날 행사장을 방문하고 개인적으로 가장 관심있고 재미있던 곳이 디스트릭트(d'strict)란 업체였습니다.

라이프 스케치북(Live Sketchbook), 라이브 홀로(Live Holo), 스테이션 카페(STATION Cafe), 스티커스 프레임(STIKUS Frame) 등 신기하고 흥미로운 전시공간이었습니다.




디스트릭트 전시관 입구쪽에는 스테이션 씨어터(STATION Theater)로 꾸며져 있습니다. 벽면에는 디스플레이를 이용한 영화 홍보 포스터가 걸려 있고, 전면 상단에는 대형 멀티플렉스 스크린을 볼 수 있는데 카메라를 통해 비친 자신의 모습이 대형 스크린에 액자틀 형태로 띄워 보여주기도 하더군요.




영상으로 디스트릭트 전시공간 모습을 확인하세요.^^




스테이션 카페(STATAION Cafe) 꾸며진 공간으로 직접 음악과 이북(ebook)을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습니다. 많은 관람객들이 직접 시연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직접 원하는 곡을 선정하고 플레이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터치 스크린에서 원하는 이북(ebook)을 골라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영화 아이언맨을 봤다면 친숙한 캐릭터죠. 스크린 속 가상 공간으로 꾸며진 아이언맨 슈트를 장착해 볼 수 있습니다.
지정된 위치에 서면 자신의 얼굴을 캡쳐하여 아이언맨 슈트를 입은 캐릭터로 완성이 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공간으로 특히 어린이들이 좋아할 공간이 아닌가 싶네요.
라이브 스케치북(Live Sketchbook)은 멀티 터치 테이블에서 숲속의 동물 그리기 책에 있는 7가지 동물 중에 마음에 드는 동물을 선택하여 다양한 크레파스 색깔을 을 이용하여 자신만의 그림을 완성하여 앞쪽의 스크린 방향으로 슬라이딩 하듯 밀어주면 스크린에 자신이 완성한 동물 캐릭터가 보여지게 되고 움직이더군요.

대형 3면 월 스크린을 통해 사용자들이 완성한 동물 캐릭터들은 뛰어 놀 듯 생생하게 표현되어 시선을 사로잡더군요. 또한 동작인식 기능을 통해 스크린 속 동물들과 상호작용하여 더욱 극적인 효과와 재미를 느끼게 하더군요.



내가 그린 그림으로 카드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는데 현재 점검중으로 출력이 안되더군요.
자신이 그린 그림을 선택하여 인쇄할 수 있고 SMS 및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어, 자신이 그린 그림을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어요. 역시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죠~^^



라이브 홀로(Live Holo) 공간은 극사실 3D 홀로그래픽으로 실제로 공연을 보는 듯한 착각을 들게 하더군요.
월드IT쇼에 앞서 뉴스에서 본적있는데 실제로 보니 더욱 실감나고 직접 싸이 콘서트를 보는 것 같네요.



스티커스 프레임(STIKUS Frame) 전시 공간에서는 인터랙티브 월스크린과 멀티터치 테이블의 연동으로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카메라를 통해 사진을 찍으면 멀티터치 테이블에서 확인할 수 있고 촬영된 사진을 월스크린에 띄울 수 있더군요.



촬영된 사진은 월스크린에 띄울 수도 있지만 멀터터치 테이블에서 촬영된 사진 위에 큐브(위 사진에서 오른쪽 사진)를 올려 놓으면 반응을 하게 됩니다. 큐브는 이메일, 핸드폰, 인쇄 이렇게 세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 상호작용을 통해 자신이 사용하는 이메일, 핸드폰으로 촬영된 사진을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




촬영된 사진 위에 인쇄 큐브를 올려 놓으면 상호작용으로 포토 프린터로 전송되어 바로 출력이 됩니다. 디스트릭트를 방문한 관람객에게 사진을 출력해줌으로써 추억을 간직할 수 있겠더군요. 많은 사람들이 이메일이나 핸드폰으로 사진을 전송 받는 것 보다 바로 출력해주는 것을 선호하더군요.^^





디스트릭트에서 전시된 제품들은 아무래도 사용자와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감성을 자극하고 재미와 즐거움을 주기에 충분한 것 같네요. 호기심도 한 몫 하죠...^^


'월드IT쇼 2013'이 이제 3일 남았는데 디스트릭트 뿐만 아니라 삼성, LG 등 대기업을 비롯하여 많은 업체들이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제품을 전시하고 있는데 직접 방문하여 즐겨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