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국보1호 숭례문, 복구를 마치다!

category 도시사랑의 낙서장 2013. 4. 30. 01:07



방화로 소실된 국보1호 숭례문이 5년만의 공사 끝에 복구을 마치고 국민의 품으로 돌아오게 되었네요.

5월 4일 토요일에 숭례문 복구 기념식을 갖고 개방된다고 하네요.



4월 23일 버스를 타고 지나면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숭례문 모습입니다.(달리는 버스안에서 스마트폰으로 찍다 보니 화질이 좋지 않네요.^^;;)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서 언제 개방이 되는 것인지 궁금했었는데 뉴스에서 숭례문 복구 관련 뉴스를 보면서 알게 되었네요.

5월 4일 토요일에 숭례문 복구 기념식에 가볼까도 했는데, 이번 주 주말 일이 있어 조금은 아쉽네요...

기념식이 열리는 4일 하루 동안은 경복궁을 비롯한 사대문안 고궁과 종묘도 무료로 개방된다고 하네요. 주말 날씨도 좋다고 하던데, 숭례문 기념식에도 참여하고 고궁이나 종묘를 찾아 나들이를 가는 것도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