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HP는 2012년 3월 29일 목요일 서울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HP 워크스테이션' 신제품 발표회 행사가 있었습니다.
세계 최초로 선보인 27인치 올인원 워크스테이션 Z1 모델이 개인적으로 관심이 가더군요. 워크스테이션 Z1 모델과 더불어 워크스테이션 Z420, Z620, Z820 모델을 행사장에 선을 보였습니다.


한국HP 온정호 부사장의 환영사로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HP 워크스테이션은 세계 1위이며 한국에서는 10년 넘게 1위를 지키고 있는데, 그 이유는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조사하여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선보였기 때문이라 말했다.


다음으로 HP 본사의 프로덕트 마케팅 디렉터 '조쉬 피터슨'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HP 워크스테이션은 왜 사용하는가?', 'HP 워크스테이션은 누가 사용하는가?' 등에 대한 발표로 시작하여 티저영상을 보여준 후 올인원 워크스테이션 Z1 신제품을 공개하였습니다.




한국HP의 온정호 부사장과 HP 본사의 조쉬 피터슨이 함께 '올인원 워크스테이션 Z1'을 공개했습니다.
HP Z1 워크스테이션은 세계 최초 올인원 워크스테이션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도구가 필요 없는 획기적인 설계로 사용자가 손쉽게 내부를 열어 직접 부품을 교체, 하드 드라이브 추가, 메모리 업그레이드 및 그래픽카드 교환이 가능 합니다.

Z1 워크스테이션은 인텔 제온 프로세서 탑재, 27인치 디스플레이 채택, ECC 메모리, 스토리지 성능 향상, Pro 3-D 그래픽, ISV 인증 등의 특징을 들 수 있겠네요.


올인원 Z1 워크스테이션을 도구 없이 손쉽게 열 수 있고, 부품들을 착탈 방식으로 쉽게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게 설계되었음이 마음에 드네요.^^
발표자 조쉬 페터슨이 직접 분해를 하고 Z1 워크스테이션에 적용된 부품에 대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HP Z1 워크스테이선은 CAD,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고등교육 등 전문가를 위한 빠른 렌더링과 처리 성능을 자랑합니다. 이 제품은 또한 철저한 성능 테스트는 물론 주요 어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작업 환경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3D 연출, 건물 설계, 동영상 편집 등 신속한 비주얼 결과를 필요로 하는 전문가 환경에도 안성맞춤입니다.


HP Z 워크스테이션 시리즈인 Z420, Z620, Z820 워크스테이션에 대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Z1 워크스테이션과 같은 방법으로 직접 외형 부터 내부 부품들을 소개하고 특징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8개의 통합 코어를 지원하는 인텔 제온 최신 프로세서 E5-2600 제품군을 장착해 최대 512GB의 DDR3 메모리를 사용합니다. 또한 전문가들이 작업하는 멀티스레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3세대 PCI-Express 기술을 채택해 최신 그래픽카드를 지원합니다.


마지막 인텔 섹션으로 'Revolutionize amazing' 주제로 인텔코리아의 나승주 부장 발표가 있었습니다.


HP 워크스테이션 신제품 발표가 끝나고 데모 부스에서 전시가 있었습니다.
올인원 워크스테이션 Z1 및 Z420, Z620, Z820 신제품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만져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HP 워크스테이션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URL을 참고하세요.
http://www.hp.com/zworksta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