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2012 월드IT쇼(World IT Show 2012)가 삼성 코엑스에서 5월 15일 부터 5월 18일 까지 4일간 진행되었습니다. 3층에는 국내 이동통신회사중에 하나인 KT전시관로 많은 관람객들이 끊임없이 방문하는 인기있는 전시관중에 한 곳이었습니다.
WIS 2012 전시회에서 KT는 미디어 콘텐츠를 통한 소통을 컨셉으로 다양한 IT신기술을 선을 보였습니다.



olleh KT에서 "Genie, olleh kinderbook, olleh ebook, olleh pub, USTREAM, Kibot2, 스마트 홈 패드, 홈시큐리티, Touch & Play, Conversation IPTV, TV Jockey 서비스, olleh tv now, olleh smart working center, workspace, ucloud biz, olleh biz M2M, olleh bike, 할리데이비슨 렌탈 서비스, olleh magazine, olleh navi, 앱팡"과 같은 서비스로 전시관을 꾸몄습니다.



WIS 2012에서 본 KT전시관은 기업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대거 선을 보인 점이 많이 달라진 것 같더군요.
smart working center, workspace, ucloud biz, M2M 서비스, 보안관레 서비스 등 기업을 위한 토탈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KT가 가진 국내 최대 규모의 통신네트워크 인프라와 운영 노하우로 기업의 고민을 줄이고 성공은 높여드리겠다"는 굳은 의지가 느껴지더군요.


>> 올레 워크스페이스(olleh workspace)

'올레 워크스페이스(olleh workspace)'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업무용 협업 솔루션입니다.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하여 본사, 지사, 해외간 실시간 회의가 가능합니다. 기존의 종이문서 또는 빔프로젝트를 이용한 회의를 대체하여 종이를 쓰지 않도록 구현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모바일 시대의 흐름에 따라 기업 업무 데이터의 기록/저장/관리/공유를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에서 손쉽게 가능하게 하며, 종이 없는 회의 시 보안설정을 통한 보안문서 배포 관리가 가능합니다.

여러 명이 회의를 할 때에도 빔 프로젝트 없이 스마트패드에서 동시에 같은 화면을 보면서 회의할 수 있고, 한 명이 메모한 내용을 모든 사람이 같이 볼 수 있음은 시연을 통해 설명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 올레 비즈 엠투엠(olleh biz M2M)

M2M은 'Machine to Machine'의 줄임말로 기업 위치기반 서비스, 무선 결제 서비스, 원격검침/제어/감시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SMCT(Space Mobility communication Technology)를 통한 신속하고 정확한 배차를 지원하는 M2M 솔루션인 택시콜 솔루션과 탑승자/관리자/운전자 모두 만족하는 M2M 솔루션인 셔틀버스 위치관제 솔루션 서비스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 예로 '택시콜 솔루션'은 택시 내 GPS, CDMA를 이용하여 실시간 LBS기반으로 택시를 배차하는 시스템입니다. 최단경로 거리 배차를 통한 배차시간 단축 및 운영인력 최소할 수 있고, 승객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택시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KT부스를 찾은 관람객이 스마트폰이나 스마트패드를 통해 직접 체험할수 있도록 하여 빠른 이해를 돕도록 했습니다.


꿈의 바이크인 '할리데이비슨'을 여성 모델과 함께 선을 보이고 있으며, '고객의 오토바이를 안심하고 탈 수 있는 M2M 솔루션' 서비스 활용하는 모습입니다. KT렌탈에서 할리데이비슨 바이크를 12개월/24개월/36개월 장기렌탈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오토바이를 안심하고 탈 수 있는 M2M 솔루션으로 GPS 차량관제를 활용하여 오토바이의 보안관제 및 알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G네트워크를 통해 웹과 모바일에서 오토바이의 위치를 관제할 수 있고, M2M 솔루션을 통해 오토바이의 분실 및 도난을 방지하여 안심하고 탈 수 있다고 합니다.



>> 올레 유클라우드 비즈(olleh ucloud biz)

'olleh ucloud biz'는 필요한 만큼 빌려 쓰고, 사용한 만큼 비용을 지불하는 기업형 클라우스 서비스입니다.
부담스런 IT 인프라 초기 투자비용으로 고민하는 기업이라면 필요할 때 즉시 신청하면 5분 내에 안정적인 고품질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고, 확장이 필요할 때 자유로운 확장이 가능하며 획기적인 IT 비용 절감 등이 장점이라 하겠습니다.

세계 1,2위를 다투는 뛰어난 성능과 강력한 보안성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부가서비스 출시로 강력한 고객 선택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IT, 게임, 쇼핑, 언론 등 1천 4백여개의 다양한 업종에서 'ucloud biz'를 선택해 주었습니다.

상품 종류로는 ucloud server, VPC, CDN, DB, storage, engine, backup, 매니지드 서비스가 있습니다.
ucloud VDI단말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데스크톱 환경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유클라우드 VDI 환경에서는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라면 저사양의 단말기에서도 어디서든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죠.
ucloud server는 kt의 플랫폼 기반에서 제공하는 신속하고 안정적인 고품질 클라우드 서버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올레닷컴 비즈 홈페이지(http://biz.olleh.com/)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유클라우드 보기 ]


>> 올레 스마트워킹(olleh smart working)

복잡한 교통으로 인한 시간낭비와 비용을 줄이고 일하는 환경, 일하는 제도, 일하는 공간의 혁신적인 변화를 꾀하는 스마트워킹


스마트워킹은 ICT기술을 활용하여 업무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장소(자택, 스마트워킹센터, 사무실 등)를 정하여 일하는 근무형태를 말합니다.

조그맣게 스마트워킹센터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 모습입니다.
스마트워킹센터(SWC)는 주요 거점에 설치된 원격 사무실 형태로, 단기 업무용 개방형 Desk, 독립형 Desk 및 팀공간,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시설 등으로 구성됩니다. 회의, 세미나 등 원격지간 온라인 협업 업무가 필요한 경우에 활용될 수 있으며, 출퇴근 거리가 먼 경우와 원격지 방문 중 긴급히 업무 또는 회의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킹센터는 수도권 10개소(광화문, 여의도, 강남, 목동, 분당, 은평, 부천, 일산, 고덕, 평촌)와 지방 5개소(부산, 구미, 광주, 전주, 제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워킹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올레 스마트워킹 홈페이지(http://www.ollehsw.com/)를 참고하세요.



>> olleh tv now, Converstational IPTV, TV Jockey 서비스


olleh tv now 서비스는 50여개의 실시간 채널(on-air)과 수만편의 VOD를 즐길 수 있습니다.
TV Jockey 서비스는 시청중인 미디어 콘텐츠와 연동되는 PPL 제품이나 인물정보 등을 별도의 스마트단말로 제공합니다. 실시간 방송중에 퀴즈, 선착순, 추첨 방식의 이벤트에 참여 및 설문조사 및 결과를 온라인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올레 tv now 서비스는 한번 가입으로 스마트기기에서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올레 이북(olleh ebook)


olleh ebook 서비스는 기존의 종이책 대신에 PC나 스마트폰, 아이패드, ebook 전용 단말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전자책 서비스 입니다.
올레 이북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고, 한쪽 부스에 목소리 기부 캠페인으로 참여한 사람의 목소리가 모여 오디오북으로 제작된다고 하네요.



>> 올레 펍(olleh pub)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N스크린 소셜 퍼블리싱 서비스로 olleh pub은 누구나가 쉽게 나만의 잡지를 만들 수 있도록 메이킹툴을 함께 제공합니다. 원하는 콘텐츠만 골라 구독 가능하고, SNS를 통해 공유도 가능합니다.



>> 유스트림(USTREAM)


컴퓨터 및 스마트기기를 통해 실시간 인터넷 방송을 할 수 있는 'USTREAM' 서비스 입니다. 유스트림 서비스를 통해 황정민 아나운서가 월드IT쇼 2012 KT전시관에서 생방송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SNS 와의 연계를 통한 생중계 제공을 하며,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생중계 시청이 가능한 점이 좋네요.



>> 올레 나비(olleh navi)


olleh navi 서비는 스마트폰에 최처화된 실시간 교통정보 내비게이션을 제공합니다.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하여 가장 빠른 길로 경로 안내와 전국도로에 설치된 CCTV영상을 통해 현재 교통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올레 앱팡(olleh Appang)


앱스토어의 모든 유료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앱 소셜 커머스 '앱팡(appang)' 서비스 입니다.
회원가입, 친구추천, 앱 다운로드 등 시간만 투자하면 현금 적립, 유료 앱을 다운로드시 구매한 금액만큼 현금 적립, 친구들과 또는 타인들과 함께 앱팡애서 공동구매로 현금 적립 받고 앱스토어의 유료 앱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 키봇2(kibot2)


어린이들이 좋아할 '키봇2'는 로봇 디자인으로 어린이들에게 친근감을 주어 쉽게 공부에 활용하고 다양한 콘텐츠 및 앱을 통해 학습할 수 있습니다.
빔프로젝트 기능이 있어 큰화면으로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고, 음성 및 터치 인식으로 키봇2는 다양한 동작과 표정을 재생하여 아이와 놀 수 있습니다.
집 밖에서도 영상을 원격으로 조정하여 아이의 안전확인과 홈모니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전자태그 심어진 이름판을 가져다 되면 자동으로 전화가 걸리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등 다양한 기능이 무장된 키봇2 입니다.



>> LTE WARP 네트워크


KT의 LTE WARP 네트워크 장비에 대한 소개와 성능 시연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G, LTE, WiFi 속도가 어느 정도 인지 비교할 수 있도록 테스트 공간이 마련된 모습입니다.
측정 환경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LTE 다운로드는 63.47Mbps, 업로드 18.8Mbps가 측정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KT전시관이라 그런지 높은 LTE 다운로드 속도를 보여주네요...^^
모바일 벤치비툴에서 측정된 LTE 품질현황을 보니 SKT와 KT 의 속도가 비슷하고 LG U+가 좀 떨어지는 결과를 볼 수 있네요.
LTE 단말기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속도 뿐만 아니라 전국 어디서에서 속도가 빠르면서 안정적인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받기를 원하는데 그에 합당한 서비스를 제공해주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