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마이크로소프트(Mircrosoft) 무선 아크 키보드는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무게도 가벼워 HTPC와 활용하면 꽤 잘 어울릴 것 같네요. 요즘 스마트패드나 태블릿 열풍인데 USB 포트에 꽂아 사용할 수 있다면 보다 편리하게 타이핑할 수 있겠네요.



마이크로소프트 '아크 키보드(Arc Keyboard)'에 대한 패키징 모습을 살펴보겠습니다.
세련된 박스 디자인을 보면 이미지와 함께 제품의 특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박스에 인쇄된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아크 키보드에 대한 특징 및 스펙을 살펴보면, 박스 전면에 '한국어 106Key 키보드'임을 명시하고 있네요. 3년 제한적 하드웨어 보증한다는 내용도 볼 수 있네요.
고객지원센터 전화번호(1577-9700)와 홈페이지(support.microsoft.com)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세련된 디자인
깔끔한 곡선과 시선을 사로잡는 외관으로 스타일에 세련미를 더합니다.

* 어디서든 편리한 사용
경량의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어디에서 사용하든 완벽한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 자유로움
휴대 가능한 나노 송수신 장치로 무선의 자유로움을 선사합니다.


< 시스템 요구사항 >
 * Windows 7, Vindows Vista, Windows XP
 * AAA  배터러 2개 포함
 * 인터페이스 : USB 방식




박스를 개봉하여 구성물을 확인하여 보면 "파우치, 아크 키보드, 무선 리시버, 사용설명서, AAA 배터리 2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직포 재질의 검은색 파우치는 아크 키보드를 보관하는 용도로 휴대하거나 보관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사용설명서는 읽어 보는게 좋겠죠. 읽어 보지 않으면 모를 수 있는 내용도 담고 있거든요.

키보드를 끄거나 켜려면 배터리 표시등이 다음과 같이 변할 때 까지 'Fn + Esc'키를 누른 채로 기다리면 녹색으로 세번 깜빡이면 꺼지고, 한 번 길게 깜빡이면 켜진 것 입니다. 빨간색으로 깜박이면 배터리가 부족한 것 입니다.





아치형 곡선미를 살린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아크 키보드의 디자인은 세련되고 멋스러움을 선사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브랜드 답게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크 키보드 이름에 걸맞는 곡선의 매력을 잘 드러내고 있습니다.
중앙으로 갈 수록 조금씩 높아지고, 아래에서 위로 갈 수록 조금씩 높아짐을 볼 수 있습니다.

키보드의 전면은 블랙 색상으로, 후면은 화이트 색상을 사용하여 전반적으로 깔끔함이 느껴집니다.

* 사이즈 - Length : 311mm / Width : 154mm / Height(Depth): 21.6mm
* 무게 - 351g (AAA 배터리 2개 포함)



키보드 후면에는 무선 리시버(송수신 장치)를 보관하는 보관함을 볼 수 있는데, 보관함을 자성체를 띠고 있어서 무선 리시버가 착 달라붙어 떨어지지 않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모서리 각 모퉁이에 둥그런 고무패드를 부착하여 키보드 타이핑시에 바닥면으로 부터 미끄러짐을 방지합니다.

건강정보가 인쇄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키보드 또는 마우스의 사용으로 인해 심각한 상해나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작업을 보다 편안하게 하려면 이 제품의 소프트웨어와 함께 설치된 '올바른 컴퓨터 작업 가이드'를 참조하라는 내용입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아크 키보드 소프트웨어 및 제품 가이드 다운로드 : http://www.microsoft.com/hardware/en-us/d/arc-keyboard


IntelliType 8.2 소프트웨어를 자신이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 받아 설치하면 바로 위 이미지와 같은 키보드 속성창을 볼 수 있습니다.
제품 가이드 및 보증기간에 대한 PDF 문서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 수납함 덮개를 열고 기본 제공하는 AAA 배터리 2개를 극성에 맞게 장착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배터리 수납함도 상당히 완성도 높은 세련된 느낌을 주네요.



2.4GHz 무선 대역의 송수신 장치로 초소형 사이즈로 컴퓨터 USB포트에 꽂으면 앞으로 튀어 나오지 않아 걸리적 거림이 거의 없는 편이죠.


송수신 장치 사이즈 및 무게 >
 - Length: 18.3mm, Width: 13.1mm, Height(Depth): 4.4mm 
 - Weight: 1.5g




마이크로소프트 아크 키보드 자판 배열은 완전한 표준키를 채택하지 않은 사소한 불편이 있네요.
펑션키 F1~F6까지만 있고, F7~F12 까지는 Fn키를 누른 후 사용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 말이죠...
F7 부터 있어야 할 키보드 버튼에는 Home, End, PgUP, PgDn, 음소거, 볼륨 감소, 볼륨 증가 버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버튼인 음소거, 볼륨 감소, 볼륨 증가는 유용하죠~
'₩'키의 경우 '='키 옆에 있어야 하는데 아래로 옮겨져 있네요. 잘 이용하는 편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있어야 할 곳에 없다는 것이죠.^^;
별도의 숫자키가 없어 조금은 답답한 면이 있지만, 작은 사이즈에 모두 담을 수 없으니 포기할 것은 과감하게 포기를 해야겠죠.




아크 키보드 왼쪽 하단부를 보면 'Fn'와 '방향키'를 볼 수 있습니다.
동서남북 화살표 방향으로 된 방향키가 처음에는 마우스 포인터를 움직일 수 있나 했는데 아니었죠.^^;
웹페이지에서 좌우, 위아래로 스크롤 할 때 유용하더군요.
'Fn'키는 단독으로 사용할 수 없고 파란색으로 인쇄된 키와 같이 눌러야 그에 맞는 키 반응을 보입니다. 앞서 언급을 했는데 'Fn + Esc'를 누르면 전원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원을 꺼두면 배터리를 아낄 수 있겠죠.




다시 언급을 하자면 키보드를 끄거나 켜려면 배터리 표시등이 다음과 같이 변할 때 까지 'Fn + Esc'키를 누른 채로 기다리면 녹색으로 세번 깜빡이면 꺼지고, 한 번 길게 깜빡이면 켜진 것 입니다.

위 사진을 보면 LED 표시등에 녹색불이 들어 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깜박이면 배터리가 부족한 것 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아크 키보드는 '펜타그래프' 방식의 키보드라서 키감이 부드럽고 입력이 정확하고 소음이 적다는 것이죠.
개인 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팬타그래프 방식을 채용한 아크 키보드 키감은 개인적인으로 마음에 드네요.

키보드 상판이 고광택 블랙이라 아무래도 지문이나 먼지의 압박이 조금은 있네요.

아치형의 세련되고 미려한 디자인은 슬림하고 아담한 사이즈와 어우러져 예쁜 키보드를 찾는 분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네요. 파우치를 제공하여 깔끔하게 수납하여 안전하게 휴대할 수 있습니다. 무선 방식이라 선으로 부터 해방되어 거실용 HTPC 키보드로 활용해도 좋을 마이크로소프트의 무선 아크 키보드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