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벨킨 무선 랩탑 마우스(Wiress Laptop Mouse) 패키징 모습입니다.
매그스틱(MagStick) 무선 리시버는 자성을 가진 마우스 홀더라는 것이 특징이네요.
'F5L030qeMDD' 모델명을 가진 무선마우스 입니다. 색상은 검정, 빨강, 자홍, 파랑 4가지 색상 중에 하나인 '파랑' 입니다.




박스 뒷면에 제품에 대한 특징을 설명하고 있는데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 매그스틱(MagStick) 리시버
매그스틱 무선 리시버는 자성을 가진 마우스 홀더로써, 간편하고 안전한 마우스 휴대를 제공합니다.

* 초경량
배터리와 리시버를 포함하여 92g인 초경량 마우스는 가장 이상적인 무선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인체공학적 디자인
왼손과 오른손의 편안한 사용을 위해 인체공학 전문가가 직접 설계하였습니다.



박스 옆면에 품질보증(Warranty)은 3년 품질보증함을 알 수 있습니다.




제품 구성물은 무선마우스, 매스스틱 리시버, AAA 건전지 2개, 사용 설명서를 볼 수 있습니다. 동기화하는 법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으니 사용 설명서를 읽어보는 것이 좋겠죠.
"8분 동안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전원 절약(슬리핑) 모드가 활성화되며, 마우스를 클릭하시면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라는 글을 확인할 수 있더군요.




앞서 언급을 했는데 리시버와 AAA 건전지 무게를 포함한 92g 초경량 마우스로 아담한 크기로 한속에 쏙 들어 옵니다.
색상은 다크블루(진파랑) 색상이며, 마우스 상단부는 하이그로시 코팅 처리로 보다 세련되고 멋스럽다는 생각이 드네요.
시각적으로 마우스가 탄탄하고 고급스럽게 보이네요.
마우스 바닥면을 보면 벨킨 무선마우스에 대한 제품명, 모델명(F5L030), 인증마크, 제조국 등이 인쇄되어 있고, 전원(or 커넥트) 버튼과 건전지 수납함 추출 버튼도 보이네요.



벨킨 무선마우스(F5L030)는 좌우대칭으로 오른손잡이나 왼손잡이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휠 부분에는 부드러운 고무재질을 사용하여 촉감이 괜잖더군요.




마우스 박닥에 붙어있는 '그라인딩택'은 보통 모서리 4곳에 조그맣게 붙어있는데 벨킨 F5L030 무선마우스는 위 아래도 커다랗게 붙어 있어 마음에 드네요. 어떤 마우스들은 좀 사용하다보면 그라인딩택이 떨어져 버려 마우스를 부드럽게 움직일 수 없는 경험은 여러번 했던지라 마음에 드네요.




이름도 거창한 배터리 컴파트먼트 이젝트 버튼(Battary Compartment Eject Button)을 누르면 배터리 수납함이 튀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AAA사이즈 건저지를 극성에 맞게 장착하고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배터리 수납함을 밀어 넣으면 장착 완료 됩니다.




매그스틱(MagStick) 무선 리시버의 모습으로 마우스와 싱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커넥트 버튼이 있습니다.
리시버 상단에 볼록 튀어 나온 부분에 자성체가 심어져 있습니다.



매그스틱(MagStick) 무선 리시버를 마우스 홀더에 장착한 모습으로 리시버에 붙은 마우스가 떨어지지 않을 정도의 자성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시버를 이렇게 자성으로 붙여 놓으면 분실될 염려는 덜하겠네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10인치 넷북에 매그스틱 무선 리시버를 꽂은 모습입니다. USB포트에 꽂으면 자동으로 하드웨어를 인식하여 별도의 드라이버를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동기화는 USB에 연결한 무선 리시버 상단에 있는 커넥트 버튼을 누른 동시에 마우스 바닥면에 있는 전원 ON/OFF 버튼을 누르면 마우스 광학 LED부에 빨간색 불이 깜박거리면 마우스가 성공적으로 동기화가 이루어진 것 입니다.

노트북에 연결된 리시버를 보면 아시겠지만 크기가 너무 크다고 생각 되네요. 위 사진에서 다른 엄지 손톱만한 리시버와 비교하면 큰게 좀 아쉽네요. 마우스에 리시버를 쏙 장착하여 휴대하여 다닐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마우스의 움직임도 부드럽고 마우스 클릭감도 경쾌할 정도로 확실한 클림감을 느낄 수 있네요. 휠 스크롤 사용시 동작도 부드럽네요.

마우스를 8분 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슬리핑 모드가 활성화 되어 배터리가 소모되는 것을 차단합니다.
다시 마우스를 클릭하면 깨어나서 사용할 수 있어야 하는데 움직이지 않네요. 이때 불편한점은 커넥트 버튼을 다시 눌러서 동기화를 해야한다는 점이 불편하네요. 동기화가 자동으로 이루어졌으면 좋겠더군요~


시각적으로 야무지게 보이고 완성도 높은 벨킨 무선마우스 디자인은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가볍고 아담한 크기로 노트북 사용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