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컴퓨터 USB 포트가 부족하다면 가장 간편하게 늘리는 방법이 'USB 허브'를 사용하는 것 이다.
USB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제품들을 많이 사용하다 보니 USB 포트수가 부족하여 잘 사용하지 않는 USB선을 뽑고서 연결했던 기억이 있으리라 본다. 필자는 넷북을 사용중인데 USB포트가 2개 밖에 지원하지 않아  마우스와 외장하드 그리고 USB메모리 등을 연결하려다 보면 간혹 부족함을 느끼고 있었다. 이렇듯 USB 포트가 부족할 때 쉽고 간편하게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는 'USB 허브' 이다.




벨킨에서 출시한 유전원 USB 4포트 허브로 모델명은 'F4U038krAPL' 이다.
벨킨 4포트 울트라슬림 데스크탑 허브의 패키징 모습으로 플라스틱 케이스로 밀봉이 되어 있다. 투명해서 제품을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벨킨 4포트 USB 허브는 3년 품질 보증을 한다. 맥(Mac) OS를 사용하는 컴퓨터도 호환을 하기게 Mac 사용자도 사용할 수 있다.
인터페스 USB 2.0으로 최대 480Mbp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지원한다.



패키지 구성물은 '4포트 USB 허브(F4U038kr), USB 케이블, 전원 어댑터'로 이루어져 있다.
전원 어댑터의 레이블에 표시된 내용을 보면 100~240V에서 사용 가능하며 정격 출력은 +5V임을 알 수 있다. 
전원 어댑터는 부피가 있어 휴대할 때 좀 거추장스럽긴 할 것 같다. 구성물을 넣어 가지고 다닐 수 있는 파우치를 제공해 주면 좋을 듯 싶다.



벨킨 4포트 USB 허브는 펄이 가미된 듯한 옅은 은회색으로 맥북에어와 잘 어울릴 것 같다. 재질은 알루미늄을 사용하여 가볍고 견고하여 내구성을 갖추었다.
USB 허브 제품 상단을 보면 영문으로 'BELKIN'이라 새겨져 있다. 전면에는 USB포트 4개가 나란히 위치해 있고, 오른쪽 측면에는 미니 USB단자와 전원 단자를 볼 수 있으며 왼쪽 측면에는 기능은 없고 광택이 있는 검은색 플라스틱으로 마감한 모습이다. 왼쪽 측면에 LED를 달아 전원이 들어와 있다는 것을 표시해 주면 어떨까 싶다.
하단에는 모델명과 각종 인증마크 등이 인쇄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제공하는 USB 케이블은 데스크탑에서 사용하기는 좋은데 노트북에서 사용하기에는 너무 길어 거추장 스럽다. 잛은 USB 케이블을 하나 더 제공을 해주었으면 한다.
벨킨 4포트 USB 허브와 노트북에 USB 케이블을 연결하여 주면 플러그&플레이 방식에 의해 자동으로 장치 드라이버를 인식해 준다.



벨킨 4포트 USB 허브의 장점이라면 전원을 별도로 사용하기에 전원 부족으로 인해 USB 제품을 사용하지 못하는 일은 없다!
유전원을 사용하기에 USB로 충전하는 MP3 Player 같은 제품을 컴퓨터를 켜지 않고 벨킨 USB 허브에 꽂아 충전할 수 있다.
외장하드의 경우 전력이 부족하면 제대로 동작을 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벨킨 USB 허브에 전원을 공급하지 않으면 필자가 사용중인 씨게이트 외장하드를 사용할 수 없었다. USB 메모리는 전원공급을 하지 않아도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다.


벨킨 4포트 USB 허브는 알루미늄 재질을 사용하여 내구성이 좋고 미적으로 세련된 디자인인을 보여주고 있다. 유전원을 사용하는 벨킨 USB 허브는 PC 액세서리, 휴대용기기, 휴대용충전지 등과 같은 USB 제품을 전원부족으로 인해 사용이 불가능할 일은 없다. 다수의 USB 제품을 충전할 때 유용하다.

전원 공급을 위해 전원 어댑터를 사용해야 하는데 휴대하기에는 아무래 부피도 있고 해서 좀 거추장스럽다. USB 허브 본체, USB 케이블, 전원 어탭터 구성물을 담아 나닐 수 있는 파우치를 제공해 주었으면 하고, 노트북에 연결하여 사용할 때 제공하는 USB 케이블이 너무 길어 역시나 거추장스럽다. 잛은 USB 케이블을 제공하면 좋겠다.


벨킨 4포트 USB 허브(F4U038kr)에 대해 살펴보았는데 조금이 나마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