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컴퓨터 입력장치로 없어서는 안될 대표적 존재가 키보드와 마우스죠!
마우스는 크게 유선 마우스 또는 무선 마우스로 구분할 수 있는데 무선 마우스는 유선 마우스에 비해 선이 없어 걸리적 거리지 않아 편리합니다. 요즘 블루투스 기술을 이용한 마우스도 많이 출시되고 있기도 하죠...

무선 마우스의 경우 노트북 사용자들이 더욱 많이들 이용하지 않을까 싶네요. 아무래도 노트북에 있는 키패드는 정확한 작업을 하기에는 불편한 단점이 있기에 마우스를 연결해 사용하게 되는데 선이 없는 무선 마우스가 움직일 때 걸리적 거리지 않아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것입니다.

참 많은 업체들이 수많은 무선 마우스를 출시하고 있는데, 그 중에 제가 살펴보고자하는 마우스는 지피전자사에서 출시한 '큐센 GP-R3500M' 2.4GHz 양방향 무선 광마우스입니다.



큐센 GP-R3500M 무선 광마우스의 박스 포장 모습으로 제품이 안전하고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박스포장에는 큐센 GP-R3500M 무선 광마우스에 대한 특징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2.4GHz 양방향 무선 광마우스라는 것과 초소형 나노 리시버를 채택하였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큐센 GP-R3500M 무선 광마우스는 블랙과 레드 두가지 색상이 출시되었습니다.


포장 뒷쪽에는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특징과 설명이 인쇄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옴론 스위치(Omron Switch), 알프스 휠(Alps Wheel), SF 코팅으로 소프트한 감각의 표면처리, 2.4GHz의 양방향 무선 광마우스"라는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큐센 GP-R3500M 무선 광마우스
* 제조사 : 지피전자(주)
* 제품명 : 큐센 GP-R3500M
* 마우스 연결 방식 : 2.4GHz 무선 
* 감응 방식 : 광센서 (Optical Sensor) 
* 인터페이스 : USB
* 해상도 : 1,000dpi (해상도를 dpi버튼을 누를 때 마다 500dpi/1000dpi(Default)/1500dpi로 바뀜] 
* 배터리 : AAA 2개 제공 
* 버튼 수 : 6버튼 (좌우측 버튼, 휠 버튼, 앞으로/뒤로가기 버튼, DPI조절 버튼) 
* 크기 : 60x37x107mm(WxHxD) 
* 무게 : 83g
가격 : 17,280원(다나와 최저가)

* 고객상담 : 지피전자 A/S센터
   서울 용산구 한강로 2가 15-2 나진상가 17동 나열 305호 (Tel: 080-719-2641)

* 제품의 특징

  - 초정밀 광센서(Avago 5090)
  - 고성능 버튼 적용(6버튼)
  - SF 코팅처리
  - 초소형 나노 리시버
  - 리시버 본체 내장
  - 자동셋팅 / 절전 기능
  - 1,000DPI 해상도
  - 뛰어난 반응속도의 2.4GHz 양방향 무선마우스



위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제품을 쉽게 꺼낼 수 있도록 포장에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손으로 뜯기 힘든 포장의 경우 가위를 이용하여 오려서 제품을 빼내는 버거로움이 있는데 큐센 GP-R3500M 제품 포장은 사용자를 생각한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구성품은 'AAA사이즈 건전지 2개, 큐센 GP-R3500M 무선 광마우스, 나노 리시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나노 리시버는 마우스 본체에 내장되어 있는데, 이렇게 수납공간을 별도로 마련하여 분실 위험을 줄일 수 있으며 휴대하기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나노 리시버는 손가락으로 잡고 위쪽으로 잡아 빼면 빠집니다. 손가락으로 쉽게 잡을 수 있도록 양쪽에 홈이 있습니다.

나노 리시버의 크기는 백원짜리 동전 지름과 거의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AAA사이즈 건전지 2개를 배터리 커버를 분리하고 극성에 주의하여 장착하면 됩니다.
배터리 수납공간 안쪽을 보면 건전지 이미지도 새겨져 있어 누구나 쉽게 넣을 수 있으리라 봅니다.^^



감응 방식은 광센서(Optical Sensor) 방식으로 1,000DPI 디폴트 설정되어 있으며, DPI버튼을 누르면 500/1,000/1,500DPI 변환이 가능합니다.

ON/OFF 스위치는 전원을 끄고 켤 수 있는데,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스위치를 이용해 전원을 꺼두면 됩니다. 오토 슬립(Auto Sleep) 기능이 있어, 지정된 시간 이상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절전 모드로 들어가서 베터리가 소모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리셋(Reset) 버튼은 사용중에 오류로 인해 작동하지 않을 경우 리셋 버튼을 눌러 ID의 재설정이 가능합니다.

마우스 밑면에 큐센 GP-R3500M 무선 광마우스에 대한 간단한 스펙이 적힌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내구성 있는 Teflon 게임용 피트의 부드러운 미끄러짐이 좋습니다. 마우스를 좀 오래 사용하다 보면 마찰열 때문인지 피트가 떨어져나가는 일이 발생하는데 큐센 GP-R3500M은 이런 문제가 없었으면 하네요.^^;


0M 무선 광마우스는 전반적으로 블랙 색상으로 화려한 멋스러움은 없지만 절제된 모습입니다. 디자인이에 있어 조금은 밋밋함을 없애려는 것인지, 상단 뒷부분에 은회색의 줄무늬를 채택하고 투명한 플라스틱로 마감을 했습니다. 양쪽 측면부와 휠 버튼이 있는 중앙부는 고광택 블랙으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디자인이 좌우 대칭 형태를 갖고 있어 왼손 사용자가 쓰기에도 별다른 어려운 점은 없다. 다만 왼쪽 측면에 있는 앞으로/뒤로 버튼을 사용하기에 좀 불편할 수 있겠다.

마우스 상단에 'QSENN' 브랜드 로고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큐센 GP-R3500M 사이즈는 60 x 107 x 37mm (가로 x 세로 x 높이)로 보통의 일반적인 마우스 크기 정도 입니다. 무게는 83g 입니다.

총 6개의 버튼이 있는데 좌클릭/우클릭 버튼, 휠 버튼, DPI 버튼, 앞으로/뒤로 버튼이 있습니다.
상단 중앙에 있는 DPI 버튼은 앞서 이야기 했듯이 버튼을 누르게 되면 500dpi, 1000dpi, 1500dpi 변환할 수 있습니다.
왼쪽 측면에 앞으로/뒤로  버튼을 채택하여 웹페이지 및 문서에서  앞/뒤로 이동을 편리하게 해주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버튼이죠.^^



노트북의 USB 포트에 무선 리시버를 장착하게 되면 어느 정도 외부로 돌출되게 됩니다. 리시버가 길다면 아무래도 사용하기 거추장스러운 것은 사실이죠. 큐센 GP-R3500M은 나노 리시버를 채택하여 외부로 거의 돌출되지 않는 크기로 거추장 스럽지 않다는 것입니다.
USB포트에 나노 리시버를 꽂는 것으로 사용자가 별도의 페어링 셋팅 없이 자동 연결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ON/OFF 스위치의 전원을 켜면 광센서에 붉은색 불이 들어 옵니다. Avago사의 고감도 센서 적용으로 4,500fps 이상의 정확성을 보장하며, 8만 시간 이상의 긴 수명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2.4GHz로 15미터 정도되는 긴 수신거리는 무선의 자유로움을 보장 받기 충분합니다. 단방향 전송이 아닌 양방향(Duplex) 전송을 적용하여 보다 빠른 감도와 정확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트북에서 큐센 GP-R3500M 무선 광마우스를 사용해 보았는데, 역시 무선이 주는 자유로움이 좋네요.^^
키패드에 비해 정확도도 좋고, 장시간 사용에 있어 편리함이 마우스를 사용하게 되죠.

유리같은 투명한 표면이나 거울과 같이 반짝이는 면에서는 작동이 부드럽지 못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상단 중앙부에 보면 LED표시부를 볼 수 있는데 DPI 버튼을 누르면 LED가 깜박입니다.
DPI 버튼을 누를때 마다 적색 LED가 깜박는 횟수가 다른데 500dpi에서는 1번, 1000dpi에서는 2번, 1500dpi에서는 3번 깜박입니다.
또한 배터리 전압이 2.2V 이하로 떨어지면 0.5Hz 간격으로 LED가 깜박인다고 합니다.



좌우 대칭 형태의 큐센 GP-R3500M 무선 광마우스는 왼손잡이가 사용해도 좋습니다. 손에 쏙 감기는 듯한 그립감은 괜잖네요.
좌버튼과 우버튼 모두 경쾌한 소리와 함께 부드러우면서 확실히 전달되는 클릭감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휠 버튼을 클릭할 때의 클림감도 좋은데, 휠을 뒤로 굴릴때와 앞으로 굴릴때가 틀린데 뒤로 굴릴때는 좀 '드륵~ 드륵~' 소리가 나면서 개인적으로 굴리는 감이 별로네요. 차라리 앞쪽으로 굴릴때의 소리와 느낌이 좋네요.

게임을 거의 하지 않는 편이어서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았지만 500/1000/1500dpi 변경이 가능하여 게임용 마우스로 충분히 매력적이라 여겨진다.

뭐니뭐니 해도 자신에게 맞는 마우스가 최선의 선택이 아닌가 싶다. 완전한 게임용으로 사용할 마우스가 아니라면 큐센 GP-R3500M 무선 광마우스는 1만 7천원 정도의 가격 대비 괜잖은 제품이 아닌가 싶네요.


작성자: 도시사랑
블로그: com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