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에이스힌지텍의 ET ARM HINGE 시리즈 중에 하나인 'AAH-01B1C' 모니터암에 대한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프리가제트는 360도 회전, 틸트, 스위블, 피봇, 익스텐션, 리프프 기능이 있어 모니터를 장착하여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품 박스 포장 모습으로 (주)에이스힌지텍의 CI 심볼과 회사주소, 홈페이지 주소, 모델명(AAH-01B1C)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 뒤쪽에는 타입별 네가지 그림이 인쇄되어 있군요. 편리하게 운반할 수  있도록 손잡이를 채택하였습니다.



박스를 개봉한 모습으로 암힌지가 안전하게 담겨져 있습니다. 암힌지는 약간의 쿠션있는 비닐 재질로 포장되어 있는데, 흠집이나 충격으로 부터 보호 받을 수 있습니다.


구성물을 살펴보면 '암힌지 일체형 1개, 모니터 고정용 나사 4X10mm 4개 / 4X16mm 4개, 4mm 육각 렌치 1개, 제품 사용설명서'를 볼 수 있습니다.
모델명 AAH-01B1C는 클램프 타입으로 제품 설명서에 제품 기본 구성 및 사양,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클램프 타입 설치방법, 모니터 조립방법, 모니터 케이블 삽입 방법, 모니터 무게에 따른 가변조절 방법, 제품보증서 및 A/S에 대한 설명과 홀, 플랜지, 벽걸이, 천정 타입 설치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보증 기간은 1년이고, 제품에 이상이 발생하면 '1688-6488' 에이스한지텍으로 전화하여 서비스를 받으면 됩니다.


모델명 'AAH-01B1C' 도면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번 조임핸들부 나사를 제거하면 벽걸이 타입으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된 것 같습니다. 벽걸이 타입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나사 같은 부품이 별도로 필요하겠죠.



프리가제트 우츠과 좌측의 모습입니다. 금속 재질로 만들어져 상당히 무겁게 느껴지더군요. 중량은 제어보지 않았지만 대략 6~7Kg 정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GD(Good Desing) 마크를 볼 수 있는데, 굿디자인 제품답게 디자인 세련되고 멋지네요.^^
양측면에 'ET Arm ace et arm hinge'가 인쇄되어 있고, 'ET Arm hinge system' 그리고 'GD마크'를 볼 수 있습니다.



후면부과 정면부 모습으로 뒷쪽에서 LOWER ARM을 보면 중간 부분이 잘록한 형태로 유선형의 디자인으로 밋밋함을 벗어나 세련된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적인 모습은 코끼리 코 같은 형상을 하고 있는 것 같네요. 산업용 로봇팔이 생각나기고 하구요.^^



비닐로 된 안전밴드에 '안전밴드는 반드시 모니터 설치 후 제거하여 주십시요'라는 경고 문구가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제품 스프링 탄성력에 의해 UPPER ARM 부분이 앞으로 펼쳐지는 동작이 발생할 수 있으니 상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베사 커버 부분으로 모니터가 장착되는 부분에 경고 스피커가 붙어 있습니다. '모니터 설치 전 암이 튕겨져 나가 인체에 상해를 입힐 수 있으니 반드시 모니터를 설치 한 후에 안전밴드를 제거하여 주십시요'라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베사 커버는 국제규격인 100X100 사이즈와 75X75 사이즈에 만족하게 설계되었습니다. 구성물로 제공하는 10mm 나사 4개 or 16mm 나사 4개 중에 모니터 특성에 맞게 사용하면 됩니다.

중앙부에 보면 90도 홈이 파져있는데 피봇 기능을 위한 것입니다.


다양한 모니터 설치를 위한 가변 조정장치로 최소 3kg에서 최대 7kg 까지의 모니터 무게를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니터 4kg(19인치) 기준에 맞춰져 있습니다.
가변 조정장치는 VESA ARM 부분, UPPER ARM 부분, LOWER ARM 부분 3곳을 자신의 모니터 무게에 따라 적절하게 조정하여 주면 됩니다. UPPER ARM 가변 조정장치부는 하얀색의 캡을 씌워 미관상 보기 좋게한 것이 아닌가 싶네요.^^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구성물에 제공하는 4mm 육각 렌치 도구를 이용하면 됩니다.


케이블 커버 안쪽을 보면 튼실하고 강력한 스프링 볼 수 있는데, 스프링 장력으로 움직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부드럽게 움직이고 모니터를 사용하고 싶은 위치에 고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케이블 커버는 플라스틱 재질로 전원 케이블 및 모니터 케이블 등을 커버 안쪽으로 삽입하여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를 해주고 케이블이 꼬이지 않도록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받치대 부분으로 360도 회전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받침대 오른쪽 상단부에 'ET ARM hinge system'이라 인쇄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클램프 타입의 프리가제트는 책상 같은 곳에 설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받침대 안쪽에 푹신한 고무패드를 부착하여, 완전 밀착이 되면서 견고하게 고정하기 위함입니다.
클램프는 최대 50mm에서 최소 10mm의 책상 두께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나사 방식의 조임핸들은 벽걸이 타입 처럼 구멍을 뚫지 않고 간편하고 쉽게 설치할 수 있어 편리하더군요.^^




프리가제트(AAH-01B1C) 제원을 설명하자면 위와 같습니다.
모니터 장착할 수 있는 무게는 3~7kg이고 LCD 크기는 15~24인치이다. 24인치 이상의 모니터 장착이 가능할 것 같은데, 24인치 이상의 크기가 되면 최대로 아래로 내렸을 때 책상에 모니터가 닿지않을까 싶다.
스위블(Swivel) 기능은 360˚ 자유롭게 움직임이 가능합니다.
틸트(Tilt) 기능위로 20˚, 아래로 30˚ 각도로 움직임이 가능합니다.
리프트(Lift) 기능은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는 기능으로 220mm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익스텐션(Extension)  기능은 앞뒤로 움직일 수 있는 기능으로 500mm 앞뒤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피봇(Pivot) 기능은 모니터를 90˚ 각도 내에서 움직임이 가능합니다. 모니터를 세로로 세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베사(Vesa) 지원으로 규제규격에 맞는 100X100 or 75X75 사이즈 모니터라면 장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작은 원룸이라 여건이 좋지 않아 책상을 움직일 수 없어 책상 뒷쪽이 아닌 앞쪽에 설치하여 리뷰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프리가제트를 책상에 설치한 모습입니다. 사진과 같이 클램프를 책상에 끼워 넣고 완전 밀착 시켜 조임 핸들을 조여주면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클램프 뒷면에 '모니터 가변조절 설명서'가 그림과 함께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고, 에이스힌지텍 서비스 전화번호 및 업무 시간 그리고 서비스를 인터넷으로 할 수 있다는 홈페이지(www.acehinge.com) 주소 등이 인쇄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프리가제트 모니터 암은 앞서 살펴본 다양한 기능인  360도 스위블, 틸트, 리프트, 익스텐션, 피봇 기능으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 기존 모니터에서 생각할 수 없는 움직임을 만낄할 수 있습니다.


프리가제트 UPPER ARM은 90˚ 각도 내에서 폈다 오므렸다 할 수 있습니다.  UPPER ARM이 펴지면 리프트 기능이 발휘되는 것입니다.^^


넥(Neck) 부분의 베사 커버는 90˚ 내에서  각도 조절이 가능한 피봇 기능을 작동해 보았습니다. 넥 부분은 틸트 기능도 있어 위로 20˚, 아래로 30˚ 각도로 움직임일 수 있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는 현대멀티넷 W2030D 20.1인치 제품과 삼성전자 싱크마스터 FX2490HD 24인치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싱크마스터 FX2490HD 24인치 모니터가 베사(Vesa)를  지원하기에 신청했는데, 프리가제트 모니터 암과 규격이 맞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네요.
몇몇 아는 분 한테 물어 봤지만 베사 규격을 지원하지 않는 모니터 뿐이라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하다가 나사 하나를 체결하고, 테이프로 고정하여 어찌 모니터 장착 모습을 촬영하였습니다.ㅠㅠ


프리가제트는 케이블 커버를 채택하여 모니터 케이블 및 전원 케이블 등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드네요.



삼성전자 싱크마스터 FX2490HD 모니터를 책상위에 올려 놓고 누워서 영화 감상을 할 때 아래 시야각이 좋지 않아 색상의 반전이 있는데, 에이스힌지텍  'AAH-01B1C' 모니터 암을 사용하게 되면 익스텐션 기능으로 보다 가깝게, 리프트 기능으로 보다 낮게, 틸트 기능으로 시야각이 좋아져 누워서 보다 선명한 화질의 영화를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프리가제트에 모니터를 장착한 모습을 다양한 위치에서 촬영하여 보았습니다.
익스텐션 기능을 사용함으로서 최대 50cm 정도 앞쪽으로 모니터를 위치 시킬 수 있습니다.


넥 부분은 좌측으로 90˚, 우측으로 90˚ 도합 180˚ 각도로 스위블이 가능합니다.
프리가제트 모니터 암이 움직일 수 있는 공간만 확보만 된다면 일반적인 스탠드 모니터에 비교할 수 없는 자유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곳에 위치시켜 사용함으로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구입하기 전에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 규격이 베사(Vesa) 100X100 또는 75X75 규격인지 확인하세요. 저 처럼 규격이 달라서 설치할 수 없는 불상사가 없도록 말이죠.
24인치 이상의 모니터나 8kg 이상의 무게라면 고하중 제품을 구입해야 합니다.
가격은 조금 부담되지만 쿼리티나 사용 만족도 면에서 좋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