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국민 여동생하면 문근영 이후 아이유가 생각나는데, 현재 국민 여동생이 누구인지 모르겠지만 앱솔루트코리아에서 국민 키보드를 출시했으니 그 이름은 '앱솔루트 K1 USB 키보드' 입니다.^^

앱솔루트 K1 국민 키보드의 장점이라면 가격이 아닌가 싶네요. 다나와 가격을 검색해 보니 4천원 정도의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더군요. 택배로 배송을 받는다면 오히려 택배비가 부담스러울 정도의 저렴한 가격인데 과연 싼게 비지떡일지 직접 사용해 보고 리뷰를 작성해 보고자 합니다.



# 앱솔루트 K1 USB 키보드 패키징


국민 키보드라 불리는 '앱솔루트 K1 USB 키보드' 패키지 모습입니다. 
박스에 앱솔루트 K1 USB 키보드에 대한 간단한 특징과 스펙 그리고 앱솔루트코리아 회사에 대한 정보 및 A/S 관련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앱솔루트 K1 USB 키보드는 PS/2 방식이 아닌 USB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거의 USB 방식의 인터페이스가 주를 이루고 있죠!
키보드의 키 갯수는 106키가 아닌 109키를 채택하였습니다. 106키에 'Wake Up, Sleep, Power' 3개의 키가 추가 되었습니다.
누수 시스템 적용으로 키보드 자판 아래쪽에 배수구가 있어 실수로 물을 엎지르더라도 키보드가 오작동하거나 고장날 위험이 적다는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시스템 요구사항 및 스펙 >


시스템 요구사항
* OS : IBM Compatible PC (Windows 98, ME, 2000, NT, XP, Vista, Windows 7)
* Interface : USB

스펙(Specification)
* 제품 색상 : 블랙
* 케이블 길이 : 1,450mm
* 인터페이스 : USB
* 키 레이아웃 : 109keys
* 크기 : 444(L) x 145(W) x 22(H)mm
* 무게 : 550g
자들에게는 신티크 24HD는 기대치를 충족시켜주기에 충분한 물건이 되어 줄것 같습니다.



< 박스 개봉 모습 >

박스를 개봉한 모습으로 앨솔루트 K1 USB 키보드가 비닐에 포장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비닐 포장은 먼지나 이물질 등으로 제품에 묻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용도겠죠...



# 앱솔루트 K1 USB 키보드 디자인 및 특징



앨솔루트 K1 USB 키보드 외형적인 모습은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색상중에 무난한 블랙 색상이며, USB 방식을 채택하고 있음을 볼 수 있죠. 109key 표준 키보드로 다른 일반 표준 키보드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4천원 정도의 가격이라 그런지 디자인은 고급스럽고 세련된 모습은 아니지만 전반적으로 무난한 디자인을 보여 주고 있네요.




앱솔루트 K1 키보드를 사이트에서 촬영한 본 모습입니다.




상태 표시 LED 모습으로 Num Lock, Caps Lock, Scroll Lock 키가 활성화 되었는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각각의 LED를 볼 수 있습니다. 키가 활성화 되면 녹색불이 들어 옵니다.




앱솔루트 K1 키보드는 106key 보다 3개가 더 많은 109key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Wake Up, Sleep, Power' 세 개의 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wer 키를 누르면 '시스템 죵료'를 진행하여 열려 있는 프로그램을 닫고 컴퓨터 끄는 역할을 합니다. 기능 키를 사용하면 편리하겠죠...^^ 하지만 작업중에 Power 키를 눌러 꺼지는 일이 없도록 조심할 필요가 있겠네요.
'Sleep' 키를 누르면 대기모드 상태로 진입을 한다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 하드웨어 자원의 전원을 끄고 저전력 상태의 대기 상태로 있다가 'Wake Up' 버튼을 누르면 대기 상태 전의 화면으로 돌아 옵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시스템에 따라 대기 모드 상태가 다를 수 있습니다. CMOS 설정 지원이나 설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앱솔루트 K1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이 있다면 'Prt Scr, Scroll Lock, Paus Break' 자리에 Wake Up, Sleep, Power 키가 있고, 프린트 스크린 및 스크롤 락 키 등이 아래쪽에 위치하다보니 'Home' 키를 눌러야 할 때 'Scroll Lock' 키를 누르는 일이 있어 조금은 불편하네요.

일반 표준 키보드에 비해 '스페이스바'가 조금 작은 편이네요.



 


앱솔루트 K1 USB 키보드 후면을 보면 높이 조절 레버, 미끄럼방지 패드, 누수 시스템과 간단한 스펙인 적힌 스티커를 볼 수 있습니다.

높이 조절 레버는 보통의 키보드라면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죠. 이름 그대로 키보드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높이 조절 레버를 펴고 사용하는 것이 타이핑하기 편한 것 같아요.

미끄럼방지 패드는 아래쪽 모서리에 부분에 총 2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키보드를 사용하는 중에 바닥면으로 부터 미끄러지지 않도록 하죠.

누수 시스템(생활방수)을 채택하여 키보드 자판 아래쪽에 배수구가 있어 실수로 물을 엎질러도 키보드가 오작동하거나 고장날 위험이 적습니다.





앱솔루트 K1 USB 키보드는 멤브레인 방식으로 일체형 레버시트를 사용해 키감이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편입니다. 펜타그래프 방식에 비해 조금은 더 힘을 주어야 한다고 할까 눌렀을 때 툭툭(?)한 느낌이 듭니다.
오랜 시간 사용하면 이물질이나 먼지가 키캡 사이로 떨어져 지저분할 때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키캡을 분리하면 청소가 용이할 것 같네요.





앱솔루트 K1 USB 키보드를 컴퓨터 USB 포트에 꽂으면 자동으로 장치를 인식하여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태 표시 LED 표시부의 모습으로 Num Lock, Caps Lock, Scroll Lock 키를 활성화하면 LED에 녹색불이 들어 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앱솔루트 K1 USB 키보드 타이핑 및 기능키 동작 모습 촬영




[ 앱솔루트 K1 USB 키보드 타이핑 모습 ]

앱솔루트 K1 USB 키보드 타이핑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키감은 무난한 편으로 타이핑시 약간의 소음은 있습니다. 얼마나 키캡을 세게 누르냐에 따라 타이핑시 소음은 달라지겠죠...






[ 앱솔루트 K1 USB 키보드 기능키 사용 모습 ]

Wake Up, Sleep, Power 기능키를 눌렀을 때 컴퓨터 시스템이 어떻게 동작을 하는지 영상으로 촬영하여 보았습니다.
Power 키는 컴퓨터를 종료하는 역할을 하고, Sleep 키는 컴퓨터 시스템을 대기모드 상태로 진입하여 전기 소모를 최소화합니다. Wake Up 키는 대기모드 상태인 컴퓨터 시스템을 깨우는 역할을 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자신의 시스템 환경이나 COMS 설정에 따라 Sleep(슬립) 모드 동작이 제대로 안될 수 도 있습니다.





다나와 필드테스트 당첨으로 앱솔루트 K1 USB 키보드 리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4천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으로 국민 키보드라 불리는 '앱솔루트 K1 USB 키보드'를 사용해 보았는데 가격 대비하여 괜잖네요.
세련된 디자인이나 고퀄리티 키보드를 추구하지 않고, 크게 키보드에 신경을 쓰지 않는 사용자라면 충분히 매리트가 있다고 봅니다. 키보드를 소모품이 생각하고 저렴한 키보드를 찾는 사용자에게 '앱솔루트 K1 USB 키보드'를 추천합니다.

사용자 설명서 & 제품 보증서가 없는데 간단하게 제작하여 넣어 주었으면 합니다.

디자인이나 마감에 있어 고급 키보드에 비하면 쿼리티가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과 성능에 있어서도 무난함을 무기로 일반 사용자를 타겟으로 삼아보면 어떨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