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실 저의 경우 사운드에 대해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듣는 편이죠. 사운드 보다는 보여주는 디스플레이 쪽에 보다 치중하는 경향이 강하죠.
뭐~ 들었을 때 듣기 좋고 무난하면 OK! 막귀에 가까운 제가 사운드를 논하기에는 좀 어렵기에 주로 사용하는 쪽에 비중을 두어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사운드의 경우 주관적인 부분도 강하고 글로 표현하기도 난해하더군요. 사운드에 대해 내공을 뿜어 내는 분들 보면 살짝 부럽기도 하고...ㅎㅎ

지금 소개할 제품은 앱솔루트코리아에서 출시한 'ozone attack' 헤드셋입니다.
'오존(ozone)'은 'It all about Evolution'이라는 콘셉트를 가지고 스페인을 포함한 유럽권의 프로게이머와 게임을 즐기는 일반 유저들의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브랜드라고 하네요.

앱솔루트코리아에서 지난 달 21일 런칭 행사를 하면 본격적으로 출시를 하게 되었는데, 헤드셋 부문은 ‘스트라토(STRATO)’, ‘옥사이드(OXID)’, ‘스파크(SPARK)’, ‘어택(ATTACK)’ 이렇게 4종을 선보였다. 

4종 헤드셋 중에 하위에 있는 오존 어택 헤드셋의 가격은 3만원 초반대 정도 하더군요.

그럼 본격적으로 앱솔루트코리아에서 출시한 오존 어택(ozone attack) 헤드셋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오존 어택 헤드셋 박스 디자인 및 구성물 확인 ]


앱솔루트코리아에서 출시한 오존 어택(ozone attack) 헤드셋 패키지 모습입니다. 투명한 플라스틱 재질로 마감을 하여 오존 어택 헤드셋이 보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스테레오 게이밍 헤드셋(Stero Gaming Headset)임을 강조하고 있네요.

<오존 어택 헤드셋의 특징>

⊙ Comfort leather cushion
⊙ Ergonomic adaptive headband
⊙ Revolution adjustable microphone
⊙ Easy inline controller
⊙ Stereo sound compatiable

제가 영어가 짧아서 대략 이런 것 같네요.
'편안한 가죽 쿠션, 인체공학적 헤드밴드 조절 가능, 회전 움직임이 가능한 마이크로폰, 쉬운 인라인 컨트롤러, 조화로운 스테레오 사운드'라 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패키지 뒷면에는 오존 헤드셋 그림을 통해 특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영어 외에 4개 국어로 오존 어택 헤드셋에 대한 스팩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오존 어택 헤드셋 스펙> 

Microphone
 - Mic Dimension : Θ6.0 x 5.0mm
 - Directivity : Omnidirectional
 - Impedance : ≤2.2㏀
 - SPL : -3.8dB±3dB

Headphones
 - Driver Dimension : Θ6.0 x 5.0mm
 - Impedance : 32Ω
 - Frequency Response : 15~25kHz
 - Sensitivity(SPL) : 96dB±3dB

 - Cord Length : ±2.5m
 - Adapter Length : ±17cm
 - Plug : 3.5mm jack
 - Net Weight : ≥258g

 



박스를 개봉하여 보면 오존 어택 헤드셋이 플라스틱 모형물에 안전하게 보관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성물을 살펴보면 사진에 보는 것과 같이 간단합니다. 오존 어택 헤드셋, 이어잭과 마이크잭을 4극 잭으로 변환해주는 Y자형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사용자 설명서라도 넣어 주지 조금 아쉽네요.
Y자형 케이블 4극 잭은 아이폰과 같이 4극을 이용하는 제품에서 사용하면 된다. 




[ 오존 어택 헤드셋 디자인 및 특징 살펴보기 ]


오존 어택 헤드셋은 마이크가 있다는 부분에서 헤드폰과 다르죠! 그래서 이어폰 잭과 마이크 잭을 볼 수 있습니다.
선의 길이는 대략 2.5m 정도로 넉넉해서 이 길이가 짧아서 불편한 점은 없으리라 봅니다.
처음 보았을 때의 느낌은 튼실하고 남성적인 강한 인상을 주더군요. 어택(Attack)이란 이름도 공격적이고...ㅋ
전체적으로 블랙 색상에 붉은색을 포인트를 주어 좀더 세련된 멋스러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헤어밴드 부분은 쿠션이 있는 소재로 내부를 마감하고 부드러운 가죽으로 마감을 한 것 같네요. 부드러운 가죽 소재의 쿠션이 좋은 헤어밴드는 헤드셋을 착용했을 때 머리를 누르는 압력을 분산하는 역할을 합니다.
장시간 착용했을 때 그 만큼 부담이 덜 가고, 편안한 착용감을 들게 하겠죠!!



헤어밴드 부분은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길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단계적으로 길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단계마다 걸리는 느낌이 듭니다. 최대로 늘렸을 때 대략 4cm 정도 길어집니다.



오존 어택 헤드셋에 포함된 마이크로폰은 위 아래로 움직임(회전)이 가능합니다. 각도를 정확히 제어 보지는 않았지만 눈대중으로 가늠하여 150도 정도 회전이 가능한 것 같다. 사용할 때 입 있는 쪽으로 내려서 사용하면 된다.^^



마이크로폰이 있는 부분쪽에 'ozone'이라고 흰색으로 새겨져있다. 고감도의 마이크로폰은 작은 소리도 정확하게 들릴 수 있도록 잡음을 감소해 주는 기술이 사용되었습니다다. 마이크 부분을 보면 디자인이 세련되고 멋스러워 보입니다.



헤드폰 부분에는 'Attack'이란 단어가 흰색으로 멋스럽게 새겨져 있다. 조그맣게 'R'이란 알파벳을 볼 수 있는데 오른쪽 귀에 가도록 착용을 해야한다는 것이죠.^^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두툼하고 쿠션감이 뛰어난 이어쿠션으로 착용했을 때 밀착되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적용되었습니다. 이어쿠션 외피는 강한 내마모성 가죽 소재를 채택하여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헤드폰 안쪽 부분은 붉은색 천으로 마감을 하였고, 길쭉한 모양으로 설계가 되었습니다.



2.5m 정도에 달하는 케이블은 소프트한 재질을 사용하여 유연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일론을 꼬아 만든 것인지 실을 꼬아 만든 것인지 어떤 재질인가는 모르지만, 다른 헤드폰의 케이블과는 다르게 유연한 재질이라는 것입니다.
유연한 재질을 사용하여 선이 잘 꼬이지 않는 장점을 가집니다.
마이크 잭과 헤드폰 잭 부분에도 플라스틱 캡을 씌워 보호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한 모습입니다.

직관적인 리모트 컨트롤러는 볼륨 조절 다이얼, 마이크 on/off 스위치, 고정용 클립을 채택하여 사용의 편리성을 높였습니다.
볼륨 조절 다이얼이 있으면 편리한데 리모트 컨트롤 부분이 접촉 이상으로 잡음이 섞이거나 한쪽이 안나오던가 하는 문제가 발생하는데 사용하면서 이런 문제점은 없었습니다.
마이크 잭을 분리하지 않아도 마이크를 끌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다가오네요.^^





오존 어택 헤드셋 착용감 ]


혼자서 오존 어택 헤드셋 착용샷을 찍으려니 힘드네요.^^;;
제가 얼굴이 크고 넓은 편인데 좀 밀착이 되지만 크게 불편하다는 생각은 들지 않네요. 안경을 쓰고 있는데 소프트 쿠션 때문인지 안경을 많이 누루지 않아 오래 착용하고 있어도 괜잖네요.
사람의 두상의 크기도 다른데 이럴 때는 헤어밴드의 길이를 적절히 조절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오존 어택 헤드셋 활용 및 사운드 ]

오존 어택 헤드셋을 착용하고 다양하게 사용하는 모습과 간단하게 스타크래프트2 게임에서의 사운드를 간단하게 주관적인 측면에서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헤드폰(삼성 MUSSEN MST-850 모델)과 오존 어택 헤드셋을 같이 촬영해 봤습니다.
헤드폰으로 사운드를 듣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 거의 사용하지 않았는데도 세월이 2년 반 정도 흐르다 보니 얇은 스펀지 재질 같은 것으로 마감된 뮤쎈 MST-850 헤드셋 귀마개 부분은 금이 간 것 처럼 튿어지네요. 오존 어택 헤드셋은 튼실하고 소프트한 가죽 재질을 채택하여 세월이 흘러도 튿어지거나 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현재 뮤쎈 헤드셋은 컨트롤러 볼륨조절도 접촉 불량인지 치직거리고 잘 건드려주어야 소리가 나오는데, 오랫동안 사용해도 리모트 컨트롤러가 접촉 불량으로 이상이 없는 제품이 좋은 제품이 아닌가 싶네요.
뮤쎈 헤드셋의 음질은 오존 어택 헤드셋과 비교하여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어텍 헤드셋을 연결하고 음악을 들어봤습니다.
사운드는 뭉게지지 않고 또렷한 음색을 들려주고 배경을 깔리는 음악의 중저음 표현도 괜잖은 편입니다.



PMP와 오존 어택 헤드셋을 착용하고 즐기는 설정샷을 찍어 봤습니다.

이런 헤드셋의 경우 크기도 크고 디자인적으로 여성스럽고 밝은 이미지가 아니라 좀 투박하고 남성적인 느낌이라 밖에서 듣기에는 좀 부담감이 있죠. 뻔뻔하게 들을 수 있는 용기만 있다면 괜잖겠지만요.ㅋ



오존 어택 헤드셋은 게이밍 헤드셋에 초점을 맞춘 만큼 집이나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데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메신저를 통한 음성/화상 채팅이나 인터넷 전화, 어학 공부 등 다양하게 활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메신저 음성 채팅 / 인터넷 전화 사용시 활용>


<어학 공부시 활용>

오존 어택 이어셋은 마이크가 있어 어학 공부를 할 때 좋다. 발음을 따라 하거나 역할을 나누어 대화를 하는 어학 공부에 활용하면 좋습니다. 오존 어택의 고감도 마이크로폰은 또렷한 음성을 전달하기에 녹음한 파일을 직접 들어 보고 고쳐할 부분을 체크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거의 하지 않지만 스타크래프트2 게임이 어떻게 바뀌었고 실제 재미가 있을지 궁금한 마음에 몇 번 플레이를 해보게 되었네요.^^
앱솔루트코리아세 내놓은 오존 어택 헤드셋의 경우 게이밍 헤드셋으로 출시가 된 만큼 저도 스타크래프트2 게임을 캠페인 모드로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옵션 - 소리 메뉴에서 사운드 출력 및 스피커 설정 변경이 가능합니다. 사운드의 경우 기본적으로 하나지만 스피커는 헤드셋 및 스피커 등 다양하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자신의 시스템 환경에 맞게 적용하여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스피커 설정은 '기본, 모노, 스테레오, 쿼드, 서라운드, 5.1, 7.1, 프로로직'과 같이 다양한 사운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음성대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옵션 - 음성 메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스타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2는 게임 그래픽이나 유닛 등에서 완전히 바뀌었죠. 사운드에 있어서도 비교할 수 없는 웅장한 배경 음악과 게임 플레이시에 각 유닛 음성은 게임의 몰입과 재미를 주더군요.
오존 어택 헤드셋을 통해 듣는 배경 음악의 웅장한 사운와 전투할 때의 음향 효과는 원근감 있는 사운드를 들려주어 만족스런 음질을 들려주었다.
고감도 마이크로폰을 탑재한 오존 어택 헤드셋은 팀플을 할 때 보다 자신의음성을 상대방에 또렷하게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스타크래프트 게임 외에도 '서든어택'과 같은 FPS 게임을 즐기는데 좋은 음질을 들려주어 게임에 몰입할 수 있겠다.

더운 날씨에 오랫동안 헤드셋을 착용하고 있으면 땀이 차지 않는다고 이야기할 수는 없다. 그렇지만 다른 헤드셋에 땀이 덜나고 가죽 재질로 되어 있어 딱아주어 뽀송한 느낌을 준다.


앱솔루트코리아에서 출시한 오존 어택 헤드셋은 3만원 초반대의 보급형 헤드셋으로 게임을 좋아하는 마니아나 일반 게임 유저 뿐만 아니라, 게임을 거의 하지 않은 일반 사용자도 음성/화상 채팅이나 인터넷 전화, 어학 공부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