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냄비 하나가 필요했었는데 가격도 괜잖은 것 같고 빨간색이 인상적인 냄비가 눈에 띠어 구입을 하게 되었네요.
전골 냄비가 필요한 것은 아니었지만, 빨강 법랑 전골 냄비로도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질렀어요.^^

엘롯데에서 19,000 9천원에 판매하고 있는데 el티켓 적용하면 17,10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택배비 2,500원은 별도입니다.

독일 ELO는 1934년 부터 지금까지 주방용품만을 전문적으로 생산해온 회사라고 하네요.


박스는 이중으로 안전하게 배송되어 왔어요. 받고 보니 빨간색이 인상적이네요.^^ 빨강 법랑 전골냄비가 종이로 쌓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스크래치를 방지하는 목적이겠죠.
빨강 법랑 전골은 지름 24cm로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 큰편이네요. 뚜껑을 열고 안쪽을 보니 검색으로 코팅이 되어 있네요.



ELO 빨강 법랑 전골냄비 뚜껑 모습입니다. 뚜껑 위쪽에서 아래쪽으로 갈 수록 빨간색에서 검은색으로 약간의 그라데이션 효과를 주었네요.



뚜껑에 ELO 회사로고인지 제품인증인지 모르겠지만 스티커가 붙어있네요. 정품임을 알리는 스티커일까?



내구성과 내열성이 좋은 베이클라이트 손잡이에는 ELO로고가 뚜렷하게 양각처리 되어 있네요. 뚜껑 손잡이는 나선형으로 되어 있어 쉽게 교체할 수 있는 구조이며, 뚜껑 안 쪽에는 이음새가 없어 깔끔하고 위생적으로 요리할 수 있게 제작되었네요.



두꺼운 철을 기본으로 약 890℃ 고온에서 3번의 자기질 코팅을 해서 열전도율이 높아 일반 냄비보다 빨리 끓고 천천히 식는다는 장점이 있다고 하네요.



위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빨강 법랑 전골냄비 손잡이 부분이 일체형으로 이음새가 없어 깔끔하합니다.



빨강 법랑 전골냄비 바닥면 모습으로 장시간 가열하여도 색상이 변질되지 않고 균열이 전혀 없어 국물이 많고 장시간 열을 가하는 조리법이 많은 한국요리에 적합하다고 하네요.

바닥면에 빨강 법랑 냄비에 대한 소개를 하고 있는데 가스렌지, 핫플레이트, 하이라이트, 인덕션, 식기세척기 등에 사용이 가능함을 이미지로 표시하고 있네요. 전자레인지에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OEM 방식으로 헝가리에서 만들었네요.



대흥코리아 회사에서 수입한 제품으로 품질보증 기간은 구입으로 부터 1년 입니다.
주의사항을 보면 강한 충격 금지, 세척시 연마제 사용금지, 빈 냄비를 가열하지 말라는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사용을 해보지 않았지만 외관적으로 레드 색상이 인상적이고 예쁜 것이 주부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 같네요. 가스레인지 위에 올려 놓으면 주방이 좀더 화사하게 느껴집니다.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은 2만원 정도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사용전 미지근한 물과 주방세제, 식초를 2:1의 비율로 섞어 부드러운 스펀지등으로 닦고 더운물로 헹궈 건조시켜 사용하세요.
조리가 끝난 후에는 냄비안에 소량의 물을 부어 음식찌꺼기가 옆면에 들러붙지 않게 한 후 스펀지등의 부드러운 소재로 세척 후 물기를 제거한 후 보관해 주세요.

빨강 법랑 전골 24cm

* 재질 : 철, 자기질, 애나멜코팅, 베이클라이트
* 제조원 : 독일 ELO
* 원산지 : 헝가리
* 수입사 : 대흥코리아

빨강 법랑 전골냄비는 지름 24cm, 본체 높이 7cm, 용량 3.0L 입니다.

※ 법랑은 충격에 약하기 때문에 강한 충격을 주거나 떨어뜨리면 코팅이 깨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전자레인지에는 사용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