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휴 대하기 좋고 사용하기 편리한 저장매체를 꼽으라면 USB 메모리만한 것이 없을 것 같다. 속도는 그렇게 빠르다 할 수 없지만 데이터를 저장하는 읽는데 큰 불편이 없고, 가격도 예전에 비하면 많이 저렴해져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저장매체가 되었다. 4~8GB 용량의 USB 메모리를 1~2만원 대에서 구입할 수 있을 정도로 가격이 많이 하락을 해서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해 졌다. USB 메모리를 필요로 하는 사용자 수가 증가한 것도 사실이다.


다양한 업체에서 많은 USB Flash Drive를 출시하고 있는데 그중에 TG삼보에서 판매하고 있는 TG삼보 무한스윙 USB 메모리입니다.




<제품 스펙>
제품명: TG삼보 무한스윙 실버
색상: 블랙 실버
용량 : 8GB
판매원: (주)삼보컴퓨터
구입문의: DVvbrothers / 전화: 02-701-8240
서비스센터: 070-7527-3582


규격표준: USB2.0 (USB1.1 호환)
OS지원: Windows 98SE/ME/2000/2003/XP/VISTA/7, MAC OS 9.0 이상
드라이버: Windows 98SE는 드라이버가 필요하며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다운가능
전원: 4.5V ~ 5.5V
데이터 보존: 10년 이상
읽기 속도: 최대 10M Byte/sec
쓰기 속도: 최대 4M Byete/sec






디자인적으로 세련되거나 멋지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그저 평범한 수준의 디자인라 말하고 싶다.
용량은 8GB이며 블랙실버 색상으로 실버 바디는 메탈 느낌이 나도록 코팅을 하였다.





360도 회전하는 스윙방식을 채택하였다. 스윙방식의 장점이라면 캡(뚜껑) 분실이 없다는 것이죠.^^
핸드폰이나 가방 같은 곳에 연결하여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연결고리를 제공합니다.




실버 메탈 느낌이 나도록 처리를 하여 사물이 가까이에 있으면 표면에 약간은 비친다. 전면 가운데 부분에 'TG'라 새겨져 있지만 후면에는 아무 것도 없는 밋밋한 형태다.





스윙방식을 채택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위 사잔에서 보는 것과 같이 별도로 캡(뚜껑)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취향에 맞게 선택을 하면 되겠네요. 전 스윙방식을 선호하는 편이라...^^





간단하게 TG삼보 무한스윙 8GB 제품과 트랜샌드 JetFlash 300 8GB 제품을 'CrystalDiskMark3.0'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측정하여 보았습니다.
읽기 성능에서 거의 차이는 없고 TG삼보 무한스윙 8G 제품이 아주 근사한 차이로 앞서는 성능을 보여주는군요.
쓰기 성능에서 확연한 차이가 있는데 Seq 쓰기에서 TG삼보 무한스윙 8G가 3.030MB/s를 보였고, 트랜샌드 JetFlash 300 8GB가 7.074MB/s로 4.044MB/s 차이를 보이며 랜샌드 JetFlash 300 8GB가 빠른 읽기 성능을 보여주었다.

읽기 성능이 비슷하다면 쓰기 성능이 빠른 것을 선택해야 겠죠. 이런 점에서 TG삼보 USB 메모리는 비교한 트랜샌드 USB 메모리에 비해 데이터를 쓸 때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은 어쩔 수 없겠네요.




TG삼보 무한스윙 8GB를 넷북 USB포트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상태를 알 수 있는 LED가 있었더라면 좋지 않을까 싶네요.
넷북에 ODD가 없기에 USB메모리는 하나 있는 것이 편리하죠. 데이터를 옮기는 용도와 운영체제를 USB 메모리에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면 ODD를 대신할 수 있어 넷북 사용자라면 필수품이라 하겠네요.^^

USB 메모리를 레디부스트 기능을 이용하여 조금은 성능을 높일 수 있다는 다나와 동영상을 보았는데, 다음에는 영상 따라하기를 간단하게 작성해 보야 겠네요.

크기가 작하 휴대하기 좋고 컴퓨터가 있는 USB 포트에 꽂는 것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USB 메모리 하나 키우시죠...


 - 도시사랑 블로그: http://comreview.tistory.com

 - 이메일: greenjasmi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