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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김치냉장고 2년 연속 1위

category IT관련 뉴스/가전 2010. 1. 28. 20:36



삼성전자가 국내 김치냉장고 시장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5일 소비자 시장조사기관 GfK 코리아가 발표한 자료(오프라인 판매기준)에 따르면, 삼성 지펠 아삭 김치냉장고는 지난해 매출 기준 시장점유율 36.7%, 수량 기준 36.9%를 기록하며 2년 연속 김치냉장고 시장을 석권했다.(2008년 시장점유율 매출 기준 36%, 수량 기준 36.8%)

스탠드형 제품은 2009년 매출 기준으로 시장점유율 42.1%, 판매수량기준에서도 점유율 40.6%를 달성, 전체 시장 뿐만 아니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탠드형 시장에서도 1위 업체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이는 지난 해부터 전략적으로 스탠드형 제품 판매에 집중한 결과로, 가을 성수기 시즌에 출시한 삼성 지펠 아삭 세잔느 화이트는 현재까지 총 4만 7천대가 판매됐다. 이는 스탠드 전체 판매량의 34%로, 스탠드형 시장 확대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

삼성전자는 상·중·하 칸을 따로따로 관리해 최고의 김치맛을 지켜 주는 ’칸칸칸 독립냉각’ 기술로 뚜껑형보다 보관 능력이 떨어진다는 스탠드형 제품에 대한 기존 통념을 깼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쿨링커버’와 ’오토클로징’ 기술도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신제품 출시와 함께 프리미엄 주방 브랜드인 ’지펠’로 김치냉장고 브랜드 변경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브랜드 가치 상승효과도 얻었다. 또한 밝고 신선한 이미지의 이승기를 모델로 발탁, 김치 맛을 강조한 마케팅 전략이 여성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를 자극하며, 매출 신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됐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김의탁 상무는 "정확한 소비자 구매 패턴 분석과 시장변화에 대한 발 빠른 대응 결과,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게 됐다"며, "2010년에는 김치맛을 더욱 맛있게 지켜 주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칸칸칸’ 기술과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통해 1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