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삶 에 질이 윤택해지면서 양보다는 질을 선택하게 되고 건강에 대해 신경을 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웰빙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죠. 음식에 있어서도 이런 웰빙 바람을 타고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의 입맛을 사로 잡으려 하는 음식점이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우리나라 땅에서 자란 유기농 채소와 쌀, 국내산 돼지 등 식자재를 기본으로 안심하게 먹을 수 있는 유기농 쌈밥집 '수다'라는 음식점을 다녀왔습니다.


수다는 유기농 쌈밥과 샤브샤브 음식점이다. 제가 찾아 간 곳은 서울 잠실에 위치한 곳으로 지도를 검색해 보니 아래와 같다.


- 위치: 서울 송파구 잠실역(2호선 8번출구, 8호선 9번출구) 롯데캐슬 뒷편(교통회관 뒷편) 홈플러스 5층
- 홈페이지: 수다(
http://suda.ofood.co.kr)





잠실 홈플러스 5층에 위치한 '수다' 음식점의 전경 모습이다. 제가 찾았을 때는 저녁 6시가 넘은 시간이었다. 메뉴판에는 저녁식사 메뉴가 적혀있었다.^^



창문에는 프린트된 A4용지에 프린트된 글을 볼 수 있는데, 수다에 관련된 내용 및 "화학조미료로 부터 자유로울 수 없는가? 두부 콩 가격이 10배 차이나는 것 아세요?, 고객이 보낸 편지 내용 등"을 볼 수 있었다.


영업시간은 점심과 저녁으로 나누어진 것을 볼 수 있다. 위 사진을 참고 하기 바랍니다.
- 점심시간: 오전 11:30 ~ 오후 03:30분 까지 (토, 일요일은 시간이 다르다)
- 저녁시간: 오후 05:00 ~ 10:00까지

시간을 보니 다른 음식점 처럼 오픈해서 문을 닫기까지 계속 영업을 하지 않는 것 같다.
주문 시간도 있으니 따로 있으니 조금은 제한적인 부분이 찾는 방문자에게 불편할 수 있을 것 같다. 수다에 방문하려면 시간을 참고하시고 수다에 미리 문의를 하고 가는 것이 좋으리라 본다.




음식점 '수다' 내부 인테리어 모습으로 깔끔하다.
제가 찾아 간 날 저녁에는 예약 손님들이 있어 잠깐 기다려야 했다.



수다 음식점의 대표 메뉴는 크게 유기농 쌈밥과 샤브샤브로 나눌 수 있다.^^
유기농 쌈밥 메뉴중에 하나인 "유기농쌈밥+제주산흑돼지 주물럭"을 주문하였다. 여럿이 가면 경우에는 샤브샤브가 좋을 것 같다.^^

주문한 '유기농쌈밥+제주산흑돼지 주물럭' 메뉴의 반찬은 김치, 콩자반, 감자조림, 부침개, 나물, 미역줄기 볶음 여섯가지 나왔다. 그리고 유기농 쌈채소와 누룽지탕을 볼 수 있다.
누룽지탕을 먹고 있으니 바로 제주산 흑돼지 주물럭 뚝배기와 밥공기를 가져다 주었다.

공기밥은 건강식 잡곡밥으로 DMZ철원오대쌀을 사용한다 되어 있네요.





주물럭을 유기농 쌈채소에 쌈을 싸서 먹는데 담백하니 맛이 좋네요. 개인적으로 주물럭을 좋아하는 것도 있지만요. 유기농 쌈채소와 함께 먹으니 먹고 소화도 잘되는 것 같네요.
반찬이나 유기농 쌈채소가 떨어졌을 경우 종업원에게 말하면 리필을 해줍니다.

제주산흑돼지라 그런지 주물럭 고기맛도 좋네요. 반찬의 경우도 국내산 식자재로 만든 식물성 반찬들로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그런지 맛이 깔끔하고 담백한 편입니다.





식사를 맛있게 먹은 후 디저트를 선택하라고 메뉴판을 가져다 주네요.
사진에서 처럼 한 10가지 정도 되는 디저트 중에 하나 고르면 됩니다.^^



전 디저트로 수다표 식혜를 주문해죠. 달지도 않은 것이 쉬원하니 갈증이 해소되는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식혜에 들어있는 밥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밥이 거의 없어 좋더군요.




카운터 앞에 수더분한 사장님께 잘먹었다는 인사말과 함께 한컷 촬영!^^

작지만 '안데스의 선물 싱글백' 1회용 유기농 커피를 하나 주셔서 받아가지고 나왔습니다.
배도 부르고 하니 밖의 추위도 그다지 춥지 않게 느껴지네요.

다음에 다시 '수다'를 찾게 된다면 샤브샤브를 한번 먹고 싶네요.ㅋ




수다에서의 고객님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기업 이념 아래 다음 3가지를 약속합니다.

첫째, 안심하고 먹을수 있는 국산식자재를 사용합니다.
둘째, 신선식품을 사용하며, 냉동제품의 사용을 자제합니다.
셋째, 유기농, 친환경 농산물 사용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수다에서는 유기농쌈채소, 유기농샤브샤브야채, DMZ철원오대쌀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