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소개할 제품은 필립스(Philips)의 GoGear Aria MP3 Player 입니다. GoGear Aira 제품의 박스 디자인 모습을 위 사진과 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필립스 GoGear Aira는 낸드 플래시 메모리 4GB, 8GB 용량의 제품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메모리 용량이 8GB 제품 입니다. 풀사운드(FullSound) 기술 채용으로 CD와 같은 음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박스 우측면의 모습으로 메모리 8GB 용량은 노래 파일은 1800곡을 담을 수 있고, 이미지 파일은 3200장, SMV확장자 동영상 파일을 16시간 재생할 수 있다는 내용이네요.




박스 뒷면에는 한글이 없는 것이 아쉽군요. FullSound 기술 지원, MP3/WMA 오디오 파일 지원, FM 라디오/ FM 녹음 지원, JPG/BNP 이미지 파일 지원, 보이스 레코더딩 지원, SMV확장자 동영상 지원함을 아이콘으로 표시를 하고 있습니다.




필립스 GoGear Aria 8GB 제품의 구성물은 크게 MP3 Player 본체, Insall CD, 사용자 매뉴얼, 이어폰, USB케이블
구성되어 있다. 하단우측에 있는 매뉴얼의 경우 한글 사용자 매뉴얼로 Aria MP3 Player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으니 한번 읽어보는 것이 좋다.



제품이 블랙 제품이라 그런지 이어폰도 블랙으로 조화를 주었습니다.
이이폰의 경우 귀에 꽂는 부분을 반듯한 것이 아니라 약간의 각도를 주어 설계가 되었습니다. 이도의 곡면에 맞게 설계된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헤드폰으로, 탁월한 소음 차단을 통해 고해상도의 스피커 음질을 고막으로 정교하고도 직접적으로 전달합니다.
자신의 귓구멍에 맞는 것을 사용할 수 있도록 고무재질의 귀마개(?) 소/중/대 이렇게 3가지를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중간 크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GoGear Aria 플레이어는 고광택 블랙 색상으로 디자인은 심플하면서 직관적입니다. LCD는 2인치 풀 컬러 디스플레이를 채용하여 화면을 통해 조작 및 설정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고광택 블랙의 단점이라면 먼지나 지문의 압박이 심하다는 것이죠. 역시 GoGear Aria 플레이어도 비켜 갈 수 없네요.



[제품 스펙]
※ 위 제품 스펙은 필립스 홈페이지에서 발췌했음을 알립니다.

보다 자세한 스펙을 보시려면 아래 URL을 방문하여 보세요.^^
필립스 GoGear Aria 제품 스펙 보러가기




각 측면의 모습과 명칭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 측면 오른쪽 - 오른쪽에는 전원/잠금 버튼, 리셋 버튼, 미니 USB단자, 이어폰잭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전원/잠금버튼 을 오른쪽으로 밀면 전원이 들어오고, 왼쪽으로 밀면 사용시 잠금 기능을 하게 됩니다.
2. 측면 왼쪽 - 왼쪽에는 볼륨 조절 버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3. 측면 상단 - 상단에는 아무 것도 없어 깔끔합니다.
4. 측면 하단 - 하단에는 마이크와 연결고리가 자리를 잡고 있네요. 마이크는 보이스 레코딩시에 필요하겠죠.ㅋ


측면에는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펄이 가미된 듯한 실버 색상을 채용하여 블랙만 사용했을 경우 자칫 밋밋해질 수 있는 것을 보안해 주는 것 같다.^^
USB단자는 핸드폰에서 처럼 같은 색상의 고무재질로 마감 처리가 되면 좋을 것 같네요. 먼지나 이물질이 끼는 것을 예방할 수 있겠죠.




제품의 뒷면에는 GoGear Aria 브랜드명과 메모리 용량 8GB 제품임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앙에 간단한 스펙인 적힌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고 하단에는 모델명과 시리얼 번호가 인쇄된 스티커를 볼 수 있네요.



GoGear Aria 제품을 충전하기 위해서는 USB케이블을 이용하여 컴퓨터와 연결하여 충전해야 합니다.
충전과 데이터를 옮기는 작업을 동시에 가능합니다. 충전과 재생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필립스에서 제공하는 설명으로 보면 1회 충전으로 최대 30시간의 음악 또는 6시간의 비디오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어디 까지나 최대라는 것을 유념해 주세요.^^;
자주 충전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게 되었네요.





각 기능들 음악 재생, 영상 재생, 이미지 보기, 라디오 청취, 보이스 레코딩, 폴더 보기 등을 이용하는 모습입니다.
음악 파일의 경우 앨범 타이틀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표시해 줌을 알 수 있습니다.
오디오북 파일도 샘플로 몇 개 제공하는데 영문 오디오북이네요. MP3 파일의 경우 강의 파일로 제공되는 교재가 많고 인터넷서 찾아 보면 많이 있기에 공부하는 학생이나 직장인. 고시생들에게 활용하면 좋겠죠.
동영상 파일은 'Media Converter for Philips' 소프트웨어를 통해 SMV확장자 파일로 변환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미지는 JPG/BMP 확장자 파일을 지원합니다.
FM 라디오의 경우 청취와 녹음이 가능합니다. 보이스 레코딩은 메모로 활용하고 강의나 회의 내용, 일상 생활을 기록할 때 괜잖겠죠.
폴더보기는 각 파일을 분류하고 파일들을 탐색하는데 유용한 기능이죠. 이 외에 텍스트 파일을 지원합니다.


Audible.com은 디지털 오디오북, 잡지, 라디오 방송, 코미디 등을 다양하게 선택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차 안에서, 운동 중에 또는 집안 어디서든 오디오북을 즐기세요. 저자와 유명인들이 자신들의 저서를 직접 읽고 유명 배우가 인기 있는 타이틀에 대해 설명합니다. Audible.com에서 최신 베스트 셀러 및 변함없는 인기를 누리고 있는 고전을 비롯한 60,000개 이상의 항목을 탐색하고 샘플링할 수 있습니다.

한글 텍스트의 경우 보다 깔끔하고 다양한 폰트를 지원되었으면 좋겠다.^^ 이왕이면 매뉴들이 텍스트 보다 아이콘 형태로 바뀌어도 좋을 것 같다. 펌웨어 업그레이드시 사용자들이 요구하는 사항이 반영되어 보다 멋지고 쉽게 인터페이스로 업그레이드 되었으면 한다. 현재 인터페이스가 사용에 큰 불편함은 없지만...




마지막으로 설정에는 다양한 서브 메뉴가 존재한다. 재생모드, 음향 설정, 취침 타이머, 디스플레이 설정, 날짜 및 시간, 슬라이드 쇼 설정, Language, PC 연결 기본 설정, 정보, 기본 설정 서브 메뉴로 구성된다.
모든 서브 메뉴를 살펴 보자면 소개가 너무 길어져 생략하려 합니다. 서브에 서브 메뉴까지 끝도 없을 듯 하네요.

Language 설정을 보면 기본이 영문으로 되어 있는데 한 국어를 비롯하여 23개 언어를 지원한다.



설정의 정보를 보면 위 사진과 같이 전체 용량, 여유 공간, 펌웨어 버전, 모델명, 지원 사이트의 URL 주소를 확인할 수 있다. 현제 펌웨어 6.19 버전까지 나와 있습니다. 버그나 성능, 인터페이스 개선 등 펌웨어가 자주 업데이트 되었으면 하는 것이 소비자의 바램이겠죠.^^




<Install CD 컴퓨터에 설치하기>
Install CD를 ODD에 넣으면 자동으로 실행되면서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다음을 눌러 3가지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하면 선택된 프로그램을 설치가 됩니다.



 
바탕화면에는 3개의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된다.
3개의 바로가기 아이콘은 'Philips GoGear ARIA Device Manager', 'Media Converter for Philips', 'Internet Video Downloader'가 생성되는 것을 볼 수 있다.
Media Converter for Philips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을 경우 Windows Media Player 10 이상 버전을 설치하세요.




Philips GoGear ARIA Device Manager를 실행한 화면입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보았습니다.^^




Media Converter for Philips를 실행하여 Widows7에 포함되어 있는 동영상 파일을 변환하여 보았습니다.
앞서 언급을 했듯이 필립스 GoGear Aria 플레이어가 인식할 수 있는 확장자는 SMV입니다.





< Philips GoGear Aria MP3 Player 조작하는 모습>







필립스 Gogear Aria 플레이어에 채용된 기술인 풀사운드(FullSound)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아래 풀사운드 기술에 대한 내용은 필립스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CD의 청취감을 MP3로 전하는 FullSound™ 기술
필립스의 혁신적인 FullSound 기술을 통해 미세한 음향까지 살려낸 압축 MP3의 보다 깊고 풍부한 음향이 그대로 전달됩니다. 전혀 왜곡 되지 않은 CD 음질을 경험해 보세요. 오디오 후처리 알고리즘에 기반한 FullSound 기술은 필립스만의 축적된 노하우와 최신 기술의 DSP가 접목된 음악 재생 기술입니다. 이 기술을 통해 깊고 풍부한 베이스음이 재생되고 음성 및 악기 소리가 더욱 선명하고 미세하게 강조됩니다. 감동적이고 몸을 들썩일 만큼 생생한 압축 MP3 음향을 느껴보세요.

음질에 대해 민감한 사람이라면 몰를까 저와 같은 막귀 수준의 사용자는 사운드를 제대로 분리해주고 저음과 고음의 영역을 제대로 살려주고 베이스의 웅장한 느낌이 살도록 표현을 해주면 만족합니다.^^
음원의 음질 수준이 어느 정도 이상 확보가 되었고 사운드를 들려주는 이어폰도 만족할 만한 수준을 사용해 줘야 기대 만큼의 음질을 들려주리라 봅니다.




<애플 iPod shuffle Vs 필립스 Gogear Aria 사운드 비교>

 
↑↑ 애플 아이팟 셔플(iPod shuffle) 재생 영상



 
↑↑ 필립스 고기어 아리아(GoGear Aria) 재생 영상


성능이 딸리는 소니 DSC-W5 컴팩트카메라로 동영상을 촬영하다 보니 영상과 음질이 좋지 않습니다. 그저 참고 정도로 생각하고 보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애플 'iPod shuffle'과 필립스 'Gogear Aria' 제품을 통해 음악을 들어 보았는데 우열을 가리기 힘드네요. 음질 보다는 출력(?)의 차이 정도라 할까...
스피커의 볼륨은 건드리지 않은 상태에서 각 플레이어의 볼륨을 최대로 하면 애플 'iPod shuffle'이 출력되는 소리가 크다.

필립스 Gogear Aria 플레이어에 사용된 기술인 풀사운드 (FullSound)를 켜고 끄면 차이가 있다. 풀사운드 기술을 끄면 아무래도 고음 영역이 올라가 조금은 목소리가 강조되는 느낌이 들고, 다시켜면 저음의 영역이 강조되어 웅장한 느낌이 든다. 웅장하고 풍부한 음향을 느낄 수 있었다.
이퀄라이저 지원으로 임이 세팅되어 있는 락/펑크/힙합/재즈/발라드/클랙식 등을 골라 들을 수 있고, 사용자가 이퀄라이저를 세팅할 수 있어 자신의 취향에 맞게 들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음질에 있어서 개인적인 취향도 다분이 있는 편이라 들었을 때 자기가 만족할 수 있는 음질이면 될 것 같다. 객관적으로 정규분포 상으로 표본 집단에 가까우면 좋겠지만요. 정규분포의 상향 집단은 마니아적인 사용자라 하겟죠. 1% 음질이라도 향상된다면 돈을 아끼지 않은 분도 있다고 하던데 아직 제 주위에는 없지만요.ㅋ

필립스 이어폰의 경우 고무재질의 소/중/대 3가지 귀마개를 제공하여 자신의 귀에 맞는 귀마개 사용으로 주위의 잡음이 섞이지 않아 보다 선명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었다.


사운드 음질에 대해서는 3차 포스팅에서 다시 한번 언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1차 포스팅은 이 정도로 마치고자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