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휴대폰, MP3 Player, PMP, 노트북과 같은 휴대용기기 사용자가 늘어가면서 이어폰이 아닌 스피커를 통해 사운드를 듣고 싶어하는 분들이 있을 것이라 봅니다. 휴대용 스피커가 있다면 가족과 함께 야외 나들이에서 요즘 하나쯤 가지고 있는 MP3 플레이어 기기에 연결하고 음악을 같이 들으면 즐거운 나들이가 되겠죠. 가을 단풍이 절정을 이룬 요즘 가을 산행에서 햇살이 단풍잎 사이로 들어오는 그늘 아래 누워  휴대용 스피커에  나오는  음악과 함께 한다면  여유롭고 심신의 피로를 풀수 있을 것 같네요.

충전식 휴대용 스피커로 이강물산에서 출시한 'XTune XTS 02 tok'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제품 패키징 살펴보기

XTune XTS 02 tok 충전식 휴대용 스피커 포장 모습입니다. 투명한 플라스틱 재질을 사용하여 제품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담겨져 있다.
전면에 '충전식 휴대용 스피커(Rechargeable Portable Speaker)' 임을 알 수 있는 라벨이 붙어 있다.



후면에는 큼지막하게 'XTune XTS 02 tok' 제품명이 보이고 제품에 대한 설명과 특징, 스펙 및 제조사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위 이미지에 보면 제품에 대한 특징을 요약해 놓았는데 아래와 같다.
  - Portable USB Speaker
  - Wearable and Attachable with Detachable Clip
  - Rechargeable during XTS-02 Enjoyment Powered by USB
  - Plug and Play with Various IT Products such as Notebook, Netbook, MP3, PMP, DMB, PSP, PDA, etc.
  - Perfect for both Outdoor and Indoor Use
  - Supporting Real Handfree Movement



 >> 제품 스펙 확인
● 모델명 : XTS-02
● 품명 : 포터블 USB 스피커
● 공급원 : 이강물산(주)
● A/S 및 제품 문의 : 1588-5451, www.xtuneglobal.com

<제품 사양>
● RMS : 3W
● Driver Unit : 1.25" - 2개
● Frequency Response : 250Hz ~ 10KHz
● S/N : ≥ 120dB
● Input Impedance : ≥ 10㏀
● Sensitivity : 350mV
● Product Size : 48mm(W) x 21mm(H) x 48mm(D)
● 사용시간 : 약 10시간(일반 음량모드), 충전시간: 약 1시간



휴대용 스피커 'XTS 02 tok' 구성물은 위 사진과 같다.
1. 스피커 본체(XTS 02 tok)  2. 사용자 매뉴얼  3. 스테레오 케이블  4. USB 충전 케이블


XTS 02 tok 휴대용 스피커는 건전지 방식이 아닌 충전지를 내장하여 USB 충전 케이블을 통해 충전할 수 있다. 스테레오 케이블을 이용하여 MP3 플레이어와 같은 음향기기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 제품 외형 살펴보기

XTS 02 tok 휴대용 스피커 디자인은 장난감 자동차 바퀴를 닮은 듯 싶다. 전체적으로 블랙 색상의 하이그로시 외관으로 스피커 유닛부는 크롬 형태의 은색 색상을 사용하여 세련되면서 고급스런 느낌이다. 'X'자형 은색 부분은 스피커 유닛을 보호하기 위한 역할을 하고 있다.




충전식 휴대용 스피커 'XTS 02 tok'는 2채널 스테레오 제품이다. 좌우 구분 없이 사용해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좌(L)/우(R)를 구분할 수 있는 글씨는 보이지 않는다.
한쪽 스피커에는 '오디오 입력 단자''전원 버튼'을 볼 수 있다. 버튼을 누르면 켜지고 다시 누르면 꺼지는 방식이다.



다른 한쪽 스피커에는 USB 충전 케이블을 이용하여 충전하기 위한 DC 5V 입력단자를 볼 수 있다. 사용자 매뉴얼에 보면  충전시간은 약 1시간 정도이고, 사용시간 은 약 10시간(일반 음량모드) 정도라 설명하고 있다.

충전시에 얼마나 충전이 되었는지 표시해 주는 장치가 없어 불편하다.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면 붉은색 불이 들어오고 충전이 완료되면 녹색으로 표시해 주는 LED정도 하나 추가해 주었으면 한다.
충전하면서 스피커를 사용할 수 있다.



스피커 후면을 보면 클립이 있는데 클립은  위 사진과 같이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설계다 되었다.
가방이나 옷깃 또는 노트북의 얇은 LCD패널 등에 클립을 이용하여 고정할 수 있도록 클립을 채용하였다.





� XTune XTS 02 tok 스피커 사용 모습

엑스튠 XTS 02 tok 휴대용 스피커와 애플 아이팟 셔플 MP3 플레이어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모습이다.



필립스 고기어 아리아(GoGear Aria) MP3 플레이어와 연결하여 사용하는 모습이다.


사용중에 조금 불편한 점이 있다면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볼륨 조절 장치가 없다는 것이다.

음질은 일반 2채널 스피커에 비하면 약간 떨어지는 편이지만 전반적으로 무난한 음질을 출력해 준다. 작은 크기의 휴대용 스피커의 한계지만 베이스 부분이 조금 부족하지만 고음부에서는 또렷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휴대용 스피커로 덩치에 비해 빵빵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전반적으로 듣기에 무난한 음질을 제공한다.




클립은 사진과 같이 스피커를 세워서 사용할 수 있다.^^




클립을 이용하면 가방과 같은 곳에 고정할 수 있다. 클립으로 장착할 수 있는 곳이라면  고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면 장점이라 하겠다.
엑스튠 XTS 02 tok  휴대용 스피커를 장착해 놓으니 악세서리로 가방이 돋보여 보이네요.^^




엑스튠 휴대용 스피커 'XTS 02 tok'을 사진과 같이 목에 걸고 나니면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음악을 들으며 조깅할 때도  좋죠.  뛸 때는 옷깃에 클립을 이용하여 고정하면  문제 없겠죠.





� XTS 02  tok  사용 소감 및 마무리

엑스튠(XTune) 'XTS 02 tok'는 건전지 장착 방식이 아닌 충전식 휴대용 스피커로 작은 크기에도 빵빵한 출력을 제공하며 중저음 보다는 고음 출력 부분에이 돋보이지 않나 싶다. 아무래도 작은 크기에 우퍼가 없는 2채널 스피커다 보나 저음부는 약한 부분이 있다.

앞서 살펴보았지만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충전할 때 충전이 얼마나 진행이 되었는지 알 수 없다는 것과 볼륨조절 스위치도 있으면 편리하지 않을까 생각 된다.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클립은 가방이나 옷깃에 클립을 이용하여 고정하여 사용할 수 있고 주머니나 가방안 등에 넣어 가지고 다닐 수 있을 진정한 휴대용 스피커라 하겠다. 가방 등에 악세사리로 활용해도 괜잖은 휴대용 스피커다.^^

스피커 출력이 부족한 MP3, PMP, 넷북, 휴대용 게임기 등과 같은 IT기기들과 연결하여 이동중, 조깅, 자전거를 탈 때, 등산, 레저, 야외 활동 시에 'XTS 02 tok' 휴대용 스피커의 진가를 발휘할 것이다.

이어폰으로 오래 듣게되면 귀에 좋지 않다는 뉴스 보도를 많이 접하게 되는데 휴대용 스피커를 사용하면 그만큼 귀에 무리를 주지 않아 좋을 것 같다. 대신 사람들이 많은 공공장소에서는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배려를 해야 겠죠.^^


이상으로 엑스튠 충전식 휴대용 스피커 'XTS 02 tok' 제품에 대한 사용기를 마칩니다.


작성자: 도시사랑
이메일: greenjasmin@naver.com
블로그: http://com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