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 2013(Apple 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 2013, WWDC 2013)에서 애플의 차세대 모바일 운영체제인 'iOS 7'에 대한 발표가 있었죠.



iOS 6에서 iOS 7으로 판올림되었는데, 그 만큼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iOS 7은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많은 부분에서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불필요한 바, 버튼을 제거하고 단순하면서 직관적이고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변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간결하면서 세련된 디자인으로 바뀌었고 새롭게 추가된 기능도 볼 수 있다. 제어 센터, 알림 센터, 에어드랍, 아이튠스 라디오, 멀티태스킹, 시리, 사파리, 카메라, 포토, 이메일, 날씨, 메시지 등을 보자면 진화된 느낌을 받게 되네요.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어 센터' 기능이 추가 되었다. 비행기 모드, 블루투스 On/Off, 와이파이 On/Off 등 설정과 화면 밝기, 음악 및 동영상 제어, 파일을 공유하는 에어드랍, 화면을 공유하는 에어플레이 그리고 손전등, 시계, 계산기, 카메라 등 앱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iOS7에서는 모든 앱을 멀티태스킹으로 이용할 수 있다. 지능적인 스케줄 업데이트를 통해 배터리가 불필요하게 소모하지 않도록 관리되어 배터리 사용시간이 늘어납니다.

카메라 앱 기능이 강화되어 비디오, 스틸, 스퀘어, 파노라마가 하나로 통합되었습니다.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하기 전에 다양한 필터 효과를 보고 사진 촬영을 해도 되고, 아니면 사진 촬영후 필터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필터 효과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포토 갤러리 기능으로 사진을 찍으면 언제 어디서 찍은 사진인지 날짜, 장소 등이 자동으로 분류됩니다.

파일 공유 기능인 에어드롭(AirDrop)이 추가되어 가족이나 친구 등에게 사진을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유 버튼을 탭하면 근처에 있는 친구들이 표시되어 데이터를 보낼 수 있습니다.

애플의 웹 브라우저인 '사파리'도 새롭게 디자인되어, 풀 스크린을 지원하여 보다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즐겨찾기 및 탭 뷰 기능도 사용하기 쉽게 바뀌었다 하네요. 검색 기능도 강화되어 찾고자 하는 검색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제안하여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iOS7의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볼 수 있는데, 자세한 것은 애플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아래 URL을 클릭하면 iOS7의 개요, 디자인, 특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apple.com/ios/ios7/


사진 출처: 글 작성에 사용된 사진은 '애플 홈페이지'에서 발췌했음을 알립니다.


# 애플 iOS7 베타 다운로드 및 업그레이드 방법 및 다운그레이에 대해 궁금하면 아래 URL을 참고하세요.
http://blog.naver.com/nara_syw?Redirect=Log&logNo=140190996538

# 라부의 iOS 7 베타 체험기
http://blog.naver.com/tlsahrdl87?Redirect=Log&logNo=70169452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