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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6일부터 9일까지 중국 베이징에서 펼쳐진 삼성 애니콜배 국제빙상연맹 (ISU, International Skating Union) 피겨스케이팅 그랑프리 시리즈 3차대회 '컵 오프 차이나 2008' 대회 후원 효과를 톡톡히 봤다.

삼성전자는 김연아 선수 등 세계적 선수들이 참여한 이번 대회에서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함으로써, 경기장 내 광고판과 점수를 기다리는 선수-코치 대기석에 삼성 휴대전화를 전시해 브랜드와 제품을 지속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05년부터 국제빙상연맹이 중국에서 펼치고 있는 피겨스케이팅 대회를 4년째 후원하고 있다. 이번 대회 후원을 통해 중국은 물론이고 전세계 시청자들에게 삼성 브랜드를 홍보하고 경기장 내에 삼성 터치스크린폰을 전시해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김연아 선수가 좋은 성적을 거둬 더 큰 브랜딩 효과를 거둘 수 있었으며, 8일 시상식에서는 중국삼성 박근희사장이 김연아 선수에게 직접 금메달을 수여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중국 내 휴대전화 시장점유율을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끌어올리며 지난 9월에는 21.2%의 점유율을 기록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점유율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