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별다방으로 불리우는 스타벅스! 커피 가격이 비싸서 좋아하지 않지만 그래도 가끔은 기프티콘 선물이나 당첨 또는 할인할 때나 적립금 등으로 구입을 해서 방문을 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얼마전 '스타벅스 카드'를 선물 받았는데, 이런 카드도 있는지 받고서 알았죠. 뭐, 스타벅스 상품권이 있다는 것 정도는 알고 있었지만...^^;


선물 받은 스타벅스 카드 입니다. 스타벅스 자주 이용하는 분이라면 알고 있고, 이미 만들어 사용하고 있겠죠.
주는 사람의 이름과 받는 사람의 이름을 적고 아래에 간단한 메모를 하여 감사나 생일 선물로 주면 좋을 것 같네요.^^




스타벅스 카드와 스타벅스 카드 서비스 이용 약관이 들어 있습니다.  자세하게 설명된 스타벅스 카드 서비스 이용 약관이 팸플릿 형태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제 1조, 제 2조 이런 식으로 약관의 내용으로 처음 보든 사람은 읽는게 부담 스럽네요.ㅋ
스타벅스 카드 뒷면에 적혀 있는 내용 정도만 숙지하면 좋을 것 같네요.
스타벅스 카드는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고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며, 재충전하여 사용 가능하며, 현금과 교환되지 않는 다는 내용이죠. 
카드 충전금액의 유효기간은 최종 충전 또는 사용일로 부터 5년입니다. 본 카드는 최초 충전금액의 60% 이상 사용했을 경우 환불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네요. 도난 및 분실에 대한 책임은 당사에서 지지 않은다 명시되어 있네요.

스타벅스 카드를 스타벅스 홈페이지 등록하여 사용하게 되면, 분실 및 도난이 발생할 경우 신고한 시점의 잔액을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홈페이지에 가면 스타벅스 카드란?, 충전 및 이용방법, 환불 및 교환 안내, 스타버스 카드 종류, 회원 등급 및 혜택 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카드란?
스타벅스 카드는 일정 금액 충전을 통해 스타벅스 제품 및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스타벅스만의 특별한 충전식 선불 카드입니다.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 시 스타벅스의 모든 제품 및 상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재충전이 가능하므로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카드는 국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카드입니다. (외국에서 발행한 스타벅스 카드의 경우 국내에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충전 및 재충전 금액 : 10,000원 ~ 100,000원
  • 충전 단위 : 10,000원 이상 10,000원 단위
  • 10,000원 이상 충전 시에만 카드를 증정합니다.
  • 충전되지 않은 카드는 판매하지 않습니다.
  • 할인 가능한 신용카드로 스타벅스 카드 충전 시 할인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스타벅스 카드의 특징
스타벅스 카드는 기본적인 Free Extra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 Free Extra 제공 : 음료 구매 시 Extra (샷, 시럽, 드리즐, 휘핑, 두유, 자바칩)무료 음료 한잔 당 1개 제공 자바칩은 프라푸치노 주문 시 제공 타 결제 수단과 함께 결제하실 경우 Free Extra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다양한 스타벅스 카드 이벤트 연중 진행
  • 재충전 가능

국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카드로 충전은 1만원 이상 부터 가능하네요.
Free Extra 제공으로 음료 구매시 Extra(샷, 시럽, 드리즐, 휘핑, 두유, 자바칩)를 음료 한잔 당 1개 무료 제공하네요.




스타벅스 카드의 종류로 제가 사용하는 카드는 '아로마 그린 카드' 군요. 현재 생일카드, 땡큐카드, 아로마 그린 카드, 트와일라잇 카드 이렇게 4종류만 구입이 가능하네요.



 

스타벅스 가입이 안되어 있어 우선 스타벅스 홈페이지에서 가입 부터 했습니다. 가입 완료 후 스타벅스 카드 등록을 하는 화면으로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스타벅스 카드 번호 16자리를 입력과 핀(Pin)번호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카드닉네임은 최대 20글자 까지 가능하고 자신이 원하는 닉네임을 사용하면 됩니다.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My Starbucks Rewards) 란?

스타벅스 카드를 구매한 고객이 홈페이지에 카드번호와 PIN 번호를 등록 하신 후, 매장에 방문하여 사용하실 때마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즉 스타벅스는 매장을 방문한 고객께 보답을 하고, 고객은 방문 할수록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스타벅스 만의 특별한 프로그램입니다.


스타벅스 카드를 등록하게 되면 회원 등급은 '웰컴 레벨(Welcome Level)' 입니다.
별 5개를 모으게 되면 '그린 레벨(Green Level)'이 되고, 1년 안에 별 30개를 모으게 되면 '골드 레벨(Gold Level)'이 됩니다.
회원 등급에 따라 혜택이 달라지는데 위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골드 레벨에 도전하여 많은 혜택을 받기 바랄께요... 별 적립에 있어 커피를 2잔 이상을 시켜도 별은 1개 밖에 적립이 안되는 것 같더군요.

카드등록을 하면 '웰컴 레벨'이라고 했는데 생일 일주일 전 쯤에 'Birthday 무료 음료 쿠폰'이 발행이 되는 것 같더군요.
저는 바로 생일 무료 쿠폰을 사용하려고 회원 가입할 때 카드 등록 바로 5일 전으로 생일을 입력하여 쿠폰을 발급 받아 사용했습니다. 생일 돌아오려면 8개월은 기다려야 하기에...^^;


위 이미지와 같이 생일 쿠폰이 발생되어 스타벅스 '보라매타운' 매장에서 제가 원하는 음료로 교환하여 마셨습니다.



생일 쿠폰으로 주문한 '크렘 브륄레 마키아또' 입니다. 주로 '카페 아메리카노'를 마시고  가끔씩 '카페 라떼'나 '카마멜 마키아또'를 마시는 정도인데 무료쿠폰으로 이름도 생소한 '크렘 브륄레 마키아또'는 어떤 맛일지 궁금하여 선택하게 되었네요.

거품 위에 브륄레 시럽을 얹은 모습이 맛있어 보이나요?^^
스타벅스 홈페이지에 보면 '크렘 브륄레 마키아또'를 달콤한 브륄레 시럽과 따뜻한 우유의 혼합에 에스프레소 샷을 부은 후 설탕을 졸인 듯한 다크 카라멜이 어우러진, 가을에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음료라 설명을 하고 있네요.
크렘 브륄레 마키아또의 브륄레 시럽이 어디서 먹어 본 듯한 맛이었는데 어릴적 설탕을 녹여 설탕 사탕을 만들어 먹었던 맛과 비슷한 것 같네요. 

거품과 시럽이 위에 떠 있고 아래에는 에스프레소 커피가 있다고 보면 됩니다.
처음 마셔 보기에 위에 있는 시럽과 거품을 먼저 먹어야 하나 좀 난감하더군요. 시럽이 끈적여 잘 떨어지지 않아 마시기가 조금 불편하더군요. 어떻게 마셔야 잘 마셨다할 수 있을까요?ㅋ


어쩌다 한번쯤 마셔 보는 것은 괜잖지만, 저는 그냥 깔끔한 카페 아메리카노가 좋은 것 같아요.^^


스타벅스에 가면 여름에는 아이스 커피를 즐겨 마셨다면 요즘 같이 쌀쌀한 가을에는 따듯한 커피를 찾게 되네요.
스타벅스 카드 들고 주말 오후 스타벅스 매장에 들러 커피 한잔 마시며 인터넷 서핑도 하고 잡지를 읽고 올까 합니다. 잠시 여유를 누려 볼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