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2010 월드 IT쇼 행사장 LG 부스에서 본 '옵티머스(Optimus)Q' 입니다.
소녀시대 쿠키폰, 롤리팝2, 맥스폰, 아이리버뮤지폰, 카페폰, 옵티머스Q 스마트폰 등을 선을 보였는데, LG 휴대폰 및 스마트폰에서 가장 관심있어 하고 많은 사람들이 몰린 제품은 '옵티머스Q' 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탐다는 제품이기도 하고 사용해 보고 싶은 제품입니다.^^


모델명 LG-LU2300인 옵티머스Q는 쿼티 자판이 눈길을 끌어 당기네요.
아주 잠깐 사용해 보았는데 터치스크린 입력 방식 보다는 쿼티 자판이 있어 편리하더군요. 입력감도 괜잖더군요...

LG전자 옵티머스Q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LG 옵티머스Q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cyon.co.kr/event/optimusq/main.jsp



LG 옵티머스Q 홈페이지에 발췌한 스펙입니다.
3.5인치 WVGA HD LCD로 해상도는 480x800입니다. 프로세서는 1GHz 스냅드래곤(Snapdragon)을 채택하였으며 안드로이드(Adroid)1.6 버전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는데 추후 2.1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될 예정입니다.

디스플레이 : 3.5인치 WVGA급 'HD LCD'
색상 : 검정
크기 : 118.8 (세로)×57.0 (가로)×14.35 (두께) mm
메모리 : 내장메모리 : 3GB(사용자 메모리) / 외장메모리 : 4GB MicroSD 기본제공(최대 32GB까지 확장가능)
연결방식 : Wi-Fi(무선랜), CDMA EVDO Rev.A
카메라 : 500만 화소
배터리 : 1,350mAh(2EA)
운영체제 : Google Android
기타주요기능 : 구글 웹킷 브라우저, OZ 브라우저, 3.5파이 이어폰 잭, 디빅스(Dvix) 지원, 블루투스, HD급 고화질 영상재생, 지상파DMB2.0, GPS 탑재 




디스플레이 해상도는 앞서 말했듯이 480X800으로 HD LCD라 그런지 선명하더군요.
쿼티슬라이드 디자인으로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네요. 한국형 어플리케이션 최대 100여종 탑재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쿼티키패드의 키감도 좋고, 키를 누르기 편리하게 설계된 듯 싶네요. 맥스폰에 보았는지 잘 기억이 안나는데 옵티머스Q에도 트랙볼이 채택되었네요. 전자사전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Dic' 버튼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LG 옵티머스Q로 인터넷에 접속을 해보았는데 검색 로딩 속도도 모바일 제품치고는 빠른편이고 사용하는데 큰 불편 없이 이용 가능하더군요.
옵티머스Q를 몇 일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주어진다면 좀더 자세한 리뷰를 작성해 보겠는데 'World IT Sohw'에서 잠깐 사용해 본 정도여서 자세하게 살펴볼 수가 없었습니다. DMB2.0, Divx 기능, GPS 기능, 500만 화소 카메라 등 기능등을 살펴보았은면 좋겠는데 말이죠.
2010 World IT Sohw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으려고 방문을 하다보니 더욱 그렇네요.ㅠㅠ

애플 아이폰의 인기는 여전히 식을 줄 모르는데 과연 다른 업체는 물론이고 LG 옵티머스Q는 애플에 대항하여 얼마나 자기 밥그릇을 챙길 수 있을지가 관건이네요.
애플 아이폰의 경우 수많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데 보다 다양한 어플케이션을 지원하고 사용자의 편리성과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소비자의 마음을 확 끌어 당길 뭔가가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