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LG전자, 크리스탈 폰(SU960/KU9600) 1시간 사용기




1월 30일 토요일 삼성 코엑스에 갔다가 메가박스에 있는 LG전자 핸드폰 전시관에서 새로 출시된 '크리스탈 폰(SU960/KU9600)'을 1시간 사용할 수 있는 행사가 있어서 신분증을 맡기고 잠깐 사용해 보았습니다.
이전에도 뉴초콜릿폰 출시하고 이런 행사를 진행했던 기억이 있는데 이번에도 2010년 2월 7일까지 행사를 하고 있으니 삼성동 코엑스에 방문할 일이 있으면 한번 사용해 보세요.^^

 - 혜택1: Crytal 무료대여 이벤트를 체험하신 모든분들께소정의 기념을
 - 혜택2: 체험후기를 작성하여 응모하신 고객 대상으로 '크리스탈폰 2대' 추첨하여 준다고 합니다.

체험하고 등록카드에 후기 작성해서 드리면 소정의 기념품이 초콜릿인가 보네요. 키세스 초콜릿 받았습니다.ㅋ






신분증을 맡기고 1시간 대여 받은 LG전자 크리스탈 폰을 들고 한 컷 촬영해 보았습니다.
핸드폰 상단에 'Show' 로고가 보이시죠... 모델은 LG-KU9600으로 KT용 핸드폰임을 알 수 있네요.

크리스탈 폰의 슬라이드를 열면 투명한 크리스탈 키패드에 은은하게 불이 들어와 멋스럽더군요. 키패드에 정전방식을 사용하여 반응 및 터치감도 좋네요.


일부 제한이 있다고 하는데 국제 통화가 아니면 거의 모든 기능을 사용하는데 제한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전 화를 받고 시골집 부모님께 안부 인사 전화 통화하고 얼마전에 출산한 여동생에게 전화, 누나와 조카 아이와 영상 통화를 시도해 보았습니다. 영상통화는얼굴 나오고 하는 것이 쑥스럽고 내세울 만한 인물이 아니고 요금도 비싸서 하지 않는데 이번 기회에 한번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조카 아이가 좋아라 하네요.^^
이외에 몇 명과 통화를 하고 나니 30분이 훌쩍 넘어 버리네요.

이렇게 사용기를 사용해 볼려고 마음 먹었으면 진작 기능 위주로 사진을 찍어 보는 것인데 늦게 생각나서 사진은 몇 장 찍지 못했네요.^^






<LG전자 크리스탈 폰 스펙>

3인치 WQVGA TFT LCD에 240X400 해상도를 지원하고, 내부 메모리 187MB이동식 디스크를 지원합니다.
지상파 DMB 지원, 300만 화소의 카메라 지원, 블루투스 지원, 외장 메모리 Micro SD 카드 지원으로 최대 16GB까지 용량을 확장할 수 있군요.



특징으로는 간단하게 살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세계 최초 투명 디자인 적용
 - 폰 전체를 감싸는 투명한 디자인
 - 강화유리소재의 투명 키패드
 - 컬러톤의 변화로 고급스러움이 강조된 뒷면
 - 크리스탈 캐패드의 two-way touch로 사용자의 편의 극대화


◈ 크리스탈의 특별 체스쳐 기능

◈ 크리스탈 위젯
 - 48개의 위젯 중 자주 쓰는 기능 혹은 특정인을 드래그(Drag)하여 8개를 바탕화면에 저장
 - 생활편의에 따라 자유로운 편집이 가능

◈ 포켓어플
 - 싸이언(CYON)의 최초 지원 메뉴인 포켓어플로 느끼는 크리스탈(Crystal)의 즐거움

◈ TDMB 기능 & 3백만 화소 카메라






저는 현재 100만대나 팔렸다는 쿠키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풀터치폰이 조금 불편한 점이 있다면 통화중에 다이얼을 누를 때 잠겨 있어 다시 눌러야 하는 불편이 있더군요. 그래서 키패드가 있는 것이 편리하지 않을까 생각 했었는데 크리스탈 폰은 키패드 방식과 터치방식 두가지 모두 지원을 하고 있어 편리하더군요.

키패드 부분은 감압식이 아닌 정전식을 사용하여 반응 및 터치감이 좋습니다. 제츠쳐 기능을 지원하고 있구요.

핸드폰 연결고리에 달린 악세서리는 스타일러스팬이 아니고 외장형 DMB 안테나입니다.





LG전자 크리스탈 폰 뒷면 모습입니다. 투명 케이스가 씌워여 있는데 많은 사람들의 손을 거치다 보니 좀 지저준하네요. 컬러톤의 변화로 고급스러움이 강조된 뒷면이 멋스럽네요.^^




측면의 모습으로 DMB 안테나 장착부와 사진/멀티태스킹 기능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반대쪽 사진은 찍은게 없네요. 반대쪽은 볼륨조절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아래쪽은 뭔가했는데 분리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배터리를 갈아 끼울 때 배터리 커버를 분리하는 버튼이라 보면 됩니다.




위쪽에는 핸드폰 연결고리, 이어폰/USB 데이터 및 충전용 단자, 전원/잠금 버튼이 위치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투명한 키패드의 모습이 감각적이 예쁘네요. 은은하게 불이 들어오면 더 멋스럽습니다.^^



제스쳐 쇼컷(Gesture Shortcut)을 통해 원하는 기능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고 특별한 전화번호는 나만의 제스쳐 콜링으로 바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총 12개 제스쳐를 언제든지 내 맘대로 편집 가능하고 지정된 제스쳐를 투명키패드 위에 그리면 바로 기능 실행 및 지정인에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볼 때 앞으로 가기, 뒤로 가기를 해보았는데 잘 동작이 되네요.




메뉴 버튼을 클릭하면 크게 전화/메세지, 멀티미디어, 다이어리, 설정으로 4가지로 구분되어 각 영역별로 메뉴들을 볼 수 있습니다. 메뉴 중에 크게 띠는 것은 없고 터치폰을 사용해본 사람이라면 익숙한 것들 입니다.
하나 있다면 '포켓어플' 메뉴로 게임 메뉴와 같이 간단한 엔터테인먼트를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이라 합니다.





앨범에 담긴 사진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카메라는 300만 화소를 지원합니다.





음악과 동영상 기능으로 구성이 단순 깔끔하게 되어 있네요. 외부 스피커로 들리는 사운드 음질은 좋더군요.






핸드폰에 내장된 안테나가 아니고 핸드폰 고리에 휴대하여 다니면서 필요할 때 안테나 단자에 꽂아 사용해야 하는 불편이 있네요. 안테나를 장착하고 지상파 DMB를 시청해 보는 모습입니다.



LG 전자의 크리스탈 폰을 1시간 대여해서 통화 및 영상통화 30분 정도하고 다니 제대로 사진찍고 할 일이 없었네요. 하루 정도 대여를 해주었다면 세세하게 사용하는 모습을 소개할 수 있었겠지만 아쉬운 대로 1시간 사용기는 이 것으로 마칩니다.^^





삼성도 코엑스에 가실 일이 있으면 1시간 동안 LG전자의 크리스탈 폰을 체험해 보세요. 무료로 통화 및  영상통화가 가능하고 크리스탈 폰 기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체험에 대한 후기를 간단하게 등록 카드에 적어 내시면 키세스 초콜릿을 주더군요. 후기를 작성한 카드는 이후 추첨을 통해 2분에게 크리스탈 폰을 제공한다고 하니 기회가 되는 분들은 참여하여 보세요.

이상으로 1월 30일 코엑스를 방문했다가 LG전자 크리스탈 폰 한 시간 사용에 대한 소개를 마칩니다.^^


크리스탈 폰에 대한 핸드폰이 궁금하다면 LG 싸이언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보세요.
요즘 사용기를 찾아보면 많이 있으니 검색하여 찾아 보는 것도 좋구요.

# LG싸이언 : http://www.cyon.co.kr




# 도시사랑 블로그 : http://com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