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유선전화 가입자는 점점 줄어드는 추세라 하고, 핸드폰은 필수품이 되어 버린지 오래 되었죠. 일반 유선전화를 대체를 하고 있는 070 인터넷전화 사용자 수도 점점 증가하고 있죠. 결합상품을 신청하면 혜택을 제공하고 같은 통신사 가입자간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죠. 사용요금도 저렴한 편으로 기업에서도 요금 절약 차원에서 많이들 사용하고 있는 것 같더군요...

LG U+ 인터넷 + 070 무선인터넷 전화를 결합상품으로 가입하게 되었네요.



신규가입인데 제품은 사용하던 것 가져오면 뭐라할려고 했는데, 새제품으로 가져왔네요.^^
LG U+ 070 무선인터넷 전화 제품 모델명은 'WPU-7800' 입니다. 초기 LG 데이콤에서 나왔던 myLG 070 WPN-480HW 전화기도 가지고 있는데 이번이 두번째 가입이네요.

박스에 제공하는 WPU-7800 제품의 특징을 살펴보면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신개념 인터넷 전화기, 깨끗한 통화 음질, 전화로 즐기는 무선 인터넷 서비스, 자동 업그레이드로 새로운 기능 제공"이라 적혀 있습니다.



WPU-7800 제품의 구성물은 "WiFi폰, 충전거치대, 3.7V 리튬폴리머 배터리, 5V 1A 전용 충전기, 사용설명서 & 주요기능 설명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WPU-7800 WiFi폰에 대한 명칭과 기능은 주요기능 설명서를 참고하면 되겠네요. 무선랜 설정만 제대로 되어 있으면, 070전화기 사용에 있어 어려운 점은 없더군요.



WPU-7800 제품에 사용되는 배터리는 1,300mAh 용량의 3.7V 리튬폴리머 배터리 입니다. 예전 사용하던 WPN-480HW 전화기 배터리에 비하면 크기도 커지고 200mAh 용량이 늘었네요.




제조자는 유니테이타커뮤니케이션(주)이고, 판매자는 코다코(주)이며 제조년월은 2011년 11월에 제조된 것이네요.
배터리 장착 및 분리가 쉽네요. 배터리 정보가 인쇄된 라벨이 위로 보이게 배터리를 장착하면 됩니다. 반대로는 장착할 수 없지만요...^^;



WPU-7800 무선인터넷 전화기 디자인은 예쁘다는 생각은 들지 않네요. 조금은 투박한 디자인!
화이트&실버 색상으로 심플하면서 깔끔한 느낌입니다.
전화기 아래쪽에는 충전 접지단자와 24핀 충전단자를 볼 수 있으며, 뒷면 상단에 스피커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배터리를 장착하고 전원을 켜면 'U+ 070'로고 화면이 보이고 진행바가 끝까지 진행되면 프로파일을 읽어 들이고, 통화가능 지역으로 연결되면 전화기가 통화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버튼부에 블루 LED 불빛이 은은하게 들어 옵니다. 버튼 조명은 설정에서 5초, 10초, 20초 중에 설정 가능합니다.
LCD 화면도 항상켜짐과 최소 5초에서 최대 3분의 시간을 설정할 수 있더군요.



메뉴는 크게 '전화번호부, 메시지, 편의기능, 소리, 화면, 전화기설정'으로 각 메뉴 마다 서브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브메뉴까지 자세히 설명하기는 그렇고 보면 다알만한 메뉴들이죠.^^




무선공유기를 교체했다면 무선랜을 검색하여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무선AP의 정보를 무선인터넷 전화기에서 설정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공유기에서 설정한 SSD 이름, 암호화 방법 및 자신이 등록한 암호를 입력하고 네트워크는 자동으로 받기를 선택하면 프로파일 설정 결과 화면을 보여주고 저장을 누르면 등록됩니다.

LG U+ 070 무선인터넷 전화의 장점이라면 집에서 뿐만 아니라 무선AP를 사용할 수 있는 장소라면 어디서나 가능하다는 것이죠. SK브로드밴드 070전화의 경우 단말기가 없으면 사용할 수 없는 것에 비하면 장점이 아닐까요?
예전에 해외 여행에서 myLG 070 전화기를 가지고 가서 사용했다는 글을 본적 있는데 지금도 가능하겠죠. 070 인터넷전화를 사용하는 포트가 막혀있지 않다면...^^;




충전거치대의 모습과 WiFi폰을 거치대에 장착한 모습을 촬영하여 보았습니다.
충전거치대 박닥면에는 미끄러지 않도록 검은색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뒤쪽 하단부에는 전원아답터를 연결하기 위한 DC 5V 단자가 보이고, 상단부에는 LG U+ 고객센터 전화번호(1644-7000)와 홈페이지(home.uplus.co.kr) 주소 등이 인쇄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네요.




충전거치대로 충전하는 방법 외에도 TTA 인증을 취득한 24핀 휴대용 충전기를 사용해서 충전이 가능하네요.
24핀 휴대용 충전기를 휴대하면 여행할 때에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초기 myLG 070 인터넷 전화를 사용할 때 기본료가 없었는데 언제 부턴가 기본료가 부가되고 있네요.
표준형은 2,000원, 이동전화 할인형은 4,000원이 책정되어 있네요. 이동전화 할인형으로 가입되었는데, 할인행사로 2,00원 할인되어 기본료 2,000원이 부과 되더군요.

LG U+ 070번호 가입자간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타사도 만찬가지죠.
박스에 들어 있는 전화요금 체계 홍보물을 보면 시내/시외 3분에 38원 통화요금을 부과하고 있네요.
이동전화(핸드폰)에 전화를 할 경우 표준형은 10초에 11.7원이고, 이동전화 할인형은 10초에 7.25원이 책정되어 있네요.

기본료는 없었으면 하는게 소비자의 마음이겠죠. 전반적으로 통화요금은 무난하네요.
대리점 상담원이 가입할 때 이동전화로 전화를 걸 때 저렴하다고 강조를 하던데...^^


LG U+ 무선인터넷 전화 통화품질은 통화에 문제가 없을 정도의 깨끗한 품질을 보여주네요.
인터넷 요금을 낮추고 광고를 보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Free U+zone'을 개방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지 않나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