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리버(대표 이재우, www.iriver.co.kr)는 전자사전 딕플의 새 모델 D1000의 예약판매를 3월 5일부터 21일까지 실시한다.

 


 

아이리버 '승호 딕플' D1000은 사용자 설문 및 테스트를 토대로 개발한 신개념 검색 기능인 '스마트 UI(사용자 환경)'를 적용해 일반 전자사전보다 더욱 빠르고 간편한 단어 검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전자사전은 통합검색 기반으로 단어 검색 시 언어선택부터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는 불편이 있다. 반면 자주 사용하는 언어별 검색을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 UI는 주로 사용하는 사전을 바로 지원해 뜻풀이, 예문, 숙어 등 찾고자 하는 콘텐츠를 한 번의 검색으로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다.

 

콘텐츠 면에서도 D1000은 질적, 양적으로 강화되었다. 전자사전 최초로 스페인어 사전을 탑재하였고, 이와 함께 중국어, 불어, 독어, 일어 사전을 함께 제공해 제2외국어 사전을 강화하였다. 175종에 달하는 수준 높은 최신 콘텐츠에는 YBM 스프링 북 시리즈, 테마별 회화, 대역문고 시리즈 등의 회화 학습 콘텐츠와 토익, HSK, JPT 등 주요 언어 시험 대비용 콘텐츠, 다국어 포켓사전 25종이 포함되어 사전의 집대성을 이루었다. 또한 국내 최다 29만 원어민 표제어 MP3 육성을 지원한다. 단어를 드래그한 후 터치하거나 음성버튼을 누르면 원어민 음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 외에도 D1000은 HD급(720P) 동영상을 비롯하여 다양한 비디오 코덱을 지원해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을 별도의 인코딩 없이 편리하게 볼 수 있다. 인터넷 강의를 위해 국내 유명 인터넷강의 사이트(메가스터디, 강남구청 등)의 DRM을 탑재하였으며, 동영상 배속을 지원하여 음성 왜곡 없이 반복 및 구간 학습이 가능하다. 와이파이(WIFI)가 탑재된 모델은 무선인터넷이 지원돼 온라인 상에서 원하는 정보를 바로 검색할 수 있어 최고의 학습 환경을 구현한다.

 

아이리버는 예약판매로 D1000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딕플의 새로운 모델인 유승호의 사인이 들어간 아이리버 USB 메모리 '도미노 Dish'(4G), 벅스 쿠폰 및 스카이에듀 인강 쿠폰 등을 증정한다.

 

아이리버의 마케팅 담당 이상원 부장은 "D1000은 아이리버가 심혈을 기울여 기획, 개발한 전자사전의 플래그십 모델로 제품 경쟁력에 매우 자신 있다"며 "최근 드라마 '공부의 신'에서 큰 인기를 얻은 배우 유승호를 모델로 발탁하는 등 다양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올해에도 국내 전자사전 시장에서 확고한 1위 시장 점유율을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딕플 D1000의 가격은 기본 사양의 8GB와 16GB가 각각 349,000원, 399,000원이며,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8GB는 379,000원, 와이파이와 DMB를 지원하는 8GB는 40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