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품질 최우선의 경영문화 정착을 위해 '품질헌장' 제정, 공포
'고객의 가치와 행복을 위한 초일류 품질 추구(Perfection in Quality beyond your Imagination)'라는 품질비전과 5대 행동강령 발표
향후 全임직원 대상 품질헌장 교육 강화로 품질 최우선 문화 정착

중간 이미지

삼성전자가 全임직원의 품질 의식 제고 및 품질 최우선 문화 조성을 위해 '삼성전자 품질헌장'을 제정, 공포했다.

삼성전자는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새로운 가치 창출로 전세계 고객들로부터 믿음,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가치와 행복을 위한 초일류 품질 추구(Perfection in Quality beyond your Imagination)'라는 품질비전을 선포했다.

또한 창조적 혁신과 도전 정신으로 품질비전 실현을 위해 '고객중심', '기본충실', '프로의식', '명품창조', '고객창출' 등 5대 행동 강령을 제정, 고객이 감동할만한 매력적인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원칙에 의거한 품질 책임주의를 실천하고, 고객 요구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통해 평생고객을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품질의 시대'에 걸맞는 품질경영 강화를 위해 이윤우부회장 지시로 품질혁신 방안을 지속 검토해왔으며, 오늘 全임직원들에게 처음 공개되었다.

삼성전자 이윤우부회장은 29일 사내방송을 통해 "회사가 지향하는 스피드와 효율을 기반으로 한 창조경영도 품질이 뒷받침되지 않는 한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하기 어렵다"면서 "全임직원이 품질의식을 새롭게 정립하고,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문화 정착을 위해 품질헌장을 제정하여 공포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부회장은 "우리 회사의 품질은 내가 만든다는 각오로 품질헌장의 정신을 철저히 실행해 우리 회사가 명실 공히 세계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힘써 줄 것"을 임직원들에게 특별히 당부했다.

삼성전자는 향후 국내외 전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품질헌장 교육을 실시해 나갈 예정이며, 품질헌장 액자와 엠블럼 등도 제작, 이를 적극 활용해 품질 최우선 문화가 전사적으로 정착되어 나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