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본 뉴스기사는 벤치클럽에서 제공 하는 정보입니다.
서비스 비용은 무료이며. 본 서비스를 받고싶은 분은 서비스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스카이디지탈(대표 배정식, www.SkyOK.co.kr)이 돌비디지털 인증을 받은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Venice V2 SATA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초 IDE 방식으로 출시되어 인기를 누린 Venice V2의 후속 버전으로  SATA 방식 2.5인치 하드디스크를 장착할 수 있도록 변경된 것이 특징이다.

 

Venice V2 SATA는 TV와 같은 대형 디스플레이 장치와 연결하여 각종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직접 재생할 수 있다. 동영상은 HD급 1080i 해상도까지 지원하며, MP3, OGG, WMA 등 다양한 종류의 음악 파일을 재생할 수 있다. JPG 파일도 최대 5천2백만 화소까지 지원하여 고해상도 사진을 대형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디스플레이 장치나 스피커와 연결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입출력 포트를 지원한다. 비디오는 컴포넌트, 컴포지트, SVHS, 오디오는 스테레오, 코엑시얼 방식 등 아날로그와 디지털 방식을 모두 지원한다. 특히, 돌비디지털사로부터 라이센스를 받아 더욱 고품질 사운드를 들려주며, 별도의 V2 스테이션과 연결하면 DTS 오디오 디코딩도 지원한다.

 

 

 

PC와 연결하여 이동형 외장 하드디스크로도 활용할 수 있다. PC의 USB 포트에 연결하면 일반 외장형 하드디스크 같이 외장형 하드디스크로 동작하여 멀티미디어 컨텐츠 저장 및 데이터 백업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스카이디지탈은 “이번 신제품은 이동형 저장장치와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겸용 제품을 찾는 소비자에게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며, “2.5인치 하드디스크의 가격대비 경쟁력이 좋아진 만큼 앞으로의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