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8월 29일 독일 베를린에서 'IFA 2012' 전시회 개막에 앞서 삼성전자는 '삼성 모바일 언팩 2012' 행사에서 갤럭시 노트 후속작인 '갤럭시 노트2'를 소개했습니다.



< 삼성 모바일 언팩 2012 행사 영상 >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2'는 기존 갤럭시 노트에 비해 약간 크기가 커졌습니다. 화면은 5.3인치에서 5.5인치로 0.2인치 커졌지만 갤럭시 노트와 시각적으로 확연한 차이는 없어 보이는 것 같아요.
영화관 같은 16:9의 화면 비율을 제공하여 동영상 감상에 최적이고, 해상도 1280X720의 'HD 슈퍼아몰레드'를 탑재하여 선명한 화면으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베젤을 최소하한 디자인으로 그립감을 향상하였고, 갤럭시 노트 무게 182g에 비해 갤럭시 노트2 무게는 180g으로 다소 줄여 보다 가벼워졌네요. 두께에 있어서도 갤럭시 노트2가 80.5mm로 전작에 비해 다소 얇아졌죠.

구글 최신 안드로이드 플랫폼 4.1(젤리빈) 운영제체 답재하였고 1.6GHz 쿼드코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탑재하였으며 배터리는 3,100mAh의 대용량으로 화면이 큰면 아래도 소모전력도 큰 만큼 배터리 용량이 큰게 좋죠~



갤럭시 노트에 비해 강력해진 성능으로 MP3 음악 한곡(10MB)을 2초에 공유할 수 있는 'S빔', 스마트폰/태블릿/PC 등 기기간에 콘텐츠를 쉽게 할 수 있는 '올쉐어 플레이', 스마트폰 화면을 TV화면에 공유해 게임 및 영화 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올쉐어 캐스트' 등의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네요.



갤럭시 노트에 비해 갤럭시 노트2에서 S펜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S펜 측면에 마우스 역할을 하는 버튼이 생겼네요...
전작에 비해 필기감도 약간 개선되었고 보다 부드러운 필김감을 보여줍니다. S펜이 어느 이상 떨어지면 화면에 팝업창으로 경고 메시가 뜨는 'S펜 키퍼' 기능이 추가 되었네요.
에어뷰(Air View)는 S플래너, 이메일, 사진, 동영상 미리보기 등의 목록에 S펜을 가까이 하면 터치하지 않아도 미리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갤럭시 노트가 1,000만대 이상 팔리며 삼성전자의 인기 스마트폰으로 자리를 잡았는데 과연 '갤럭시 노트2'도 전작 만큼의 사랑을 받을지 지켜봐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