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탱그램디자인연구소(대표 안은숙, 정덕희, www.tangramdesignlab.com)는 애플용 신개념 모바일 레이저 포인터에 이어 안드로이드용 디바이스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스마트 닷 프로'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하여 사용되는 혁신적인 기능과 디자인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 받았던 탱그램 '스마트 닷'은 애플 iOS만 지원했었으나, 새롭게 출시되는 '스마트 닷 프로'는 애플 iOS뿐만 아니라 구글 안드로이드 OS(삼성 갤럭시 S2, S3, Note와 Nexus)까지 지원되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더 작아진 크기와 더 밝아진 레이저 밝기, 그리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기능까지 모든 면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었다.


'스마트 닷 프로'는 스마트폰과 프리젠테이션 포인터를 결합한 신개념 액세서리로 스마트폰의 이어폰 단자에 꽂아 별도 건전지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 닷 프로'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하면 발표화면 안에 마우스와 같은 가상 포인터가 생성되어 스마트폰 화면 터치를 통해 레이저 포인터의 온·오프 기능 뿐 아니라 간단한 마우스 기능까지 컨트롤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트랙패드 모드', '키 패드 모드'는 스마트폰 화면을 마치 실제 트랙패드나 키보드처럼 활용할 수 있게 해주며, 특화 기능으로는 화면을 끈 상태에서 스마트폰의 근접센서 터치만으로 레이저를 구동시키는 '매너모드'와 프레젠테이션 진행시간을 알려주는 '알람 설정'모드 등 다양한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기능을 담았다.

또한, 탱그램 홈페이지(http://www.tangramdesignlab.com/)에서 '스마트 싱크(Smart Sync)' 프로그램을 PC로 다운로드 받아 스마트폰과 PC를 연동하면 프리젠테이션 모드로 활용할 수 있다. 이 모드로 동작을 실행하면 트랙패드(Trackpad)컨트롤 기능이나 화면 전환 기능 등 기존 프리젠테이션 툴에 대한 획기적인 시각과 가치를 제공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직경 8.9mm에 불과한 작은 원통형의 '스마트 닷 프로'는 북마크 타입으로 제공되어 휴대성을 높혔으며, 고급스러운 블랙 색상의 메탈소재를 사용하여 슬림하고 견고한 디자인을 완성하였다. 색상과 소재의 심플한 조화를 통해 탱그램디자인연구소만의 고유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구현하여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현재 탱그램 쇼핑몰(www.tangramshop.kr)에서 판매중이며, 가격은 44,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