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마이크로소프트(www.microsoft.com/korea)에서 2월 22일에 윈도우 7 및 윈도우 서버 2008 R2 서비스팩1(SP1)을 출시하였죠.

Windows 7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는 저도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설치를 해 보았습니다.


설치 방법

설치에 필요한 대략적인 사용 가능 디스크 공간

Windows 업데이트

  • x86 기반(32비트): 750MB

  • x64 기반(64비트): 1050MB

Microsoft 웹 사이트에서 SP1 다운로드

  • x86 기반(32비트): 4100MB

  • x64 기반(64비트): 7400MB

설치 DVD를 사용하여 SP1 설치

  • x86 기반(32비트): 4100MB

  • x64 기반(64비트): 7400MB


설치 방법은 Windows 업데이트, 마이크로소프트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설치 DVD를 사용하여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앞서 말했듯이 윈도우즈 업데이트를 통해 설치를 했습니다.



저는 Windows 7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으며, 위 이미지와 같이 윈도우즈 업데이트를 통해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당연히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여야 하겠죠.^^
일반 설치를 완료하는데 30분 정도 걸리며 프로세스 중간에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한다는 글이 보이는데 시간을 재어보지 않아 모르지만 아무튼 설치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편입니다.

Windows 7 서비스 팩 1(KB976832)는 2011년 2월 22일 게시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윈도우즈 업데이트를 통해 설치를 하게되면 업데이트 다운로드 과정을 거친후 설치 준비를 하기 위해 '복원 지점'을 만든 후 Windows 7 서비스팩 1(KB976832)을 설치하게 됩니다. 업데이트 설치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재부팅(다시 시작)을 하여야 합니다.




재부팅 과정중에 마저 Windows 7 서비스팩 1 설치를 하게 됩니다. 부팅이 완료되면 Windows 7 서비스 팩 1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죠. Windows Update에서 업데이트 기록 보기를 보년 위 이미지와 같이 'Windows 7 서비스 팩 1(KB976932)'이 성공적으로 설치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indows 7 서비스 팩 1을 설치를 했지만 외형적으로 변한 것은 없네요. 일부 들리는 소식에 의하면 부팅 속도가 빨라졌다고 하는데 저는 잘 모르겠네요.
아래와 같이 보안, 성능 및 안정성 업데이트가 포함이 되었다 합니다.


'Windows 7 서비스 팩 1'은 이전에 Windows 7용으로 릴리스된 보안, 성능 및 안정성 업데이트가 포함된 중요한 업데이트입니다. 또한 SP1은 HDMI 오디오 장치에 연결, XPS 뷰어를 사용한 인쇄 및 다시 시작 후 윈도우 이전 폴더 복원 시 안정성 향상과 같은 윈도우 7의 향상된 기능 및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다운로드, 설치 방법 및 제거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7/learn-how-to-install-windows-7-service-pack-1-sp1



※ 참고하세요

윈도우 서버 2008 R2 SP1의 가상화 핵심 기술인 마이크로소프트 '리모트FX(RemoteFX)'는 RDP(Remote Desktop Protocol)의 확장 버전인 RDP7.1에 포함된 기술로서 서버상의 GPU(그래픽 처리장치)를 가상화 자원으로 활용해 씬 클라이언트(필수적인 장치들로서 구성되어,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업무용 PC)를 아우르는 거의 모든 디바이스에 로컬 PC환경과 동일한 강력한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또, 하드웨어 기반 압축과 인코딩을 지원해 다양한 원격 사용자 장치에서 윈도우 에어로(Windows Aero), 실버라이트, 플래시, 3D 애니메이션, CAD, 게임 등 고속·고화질 동영상을 끊김 없이 원활하게 구현해 윈도우 7의 강력한 사용자 경험을 데스크톱 가상화에서도 그대로 제공한다.

동적 메모리 관리 기술(Dynamic Memory)윈도우 서버 2008 R2 하이퍼-V의 새로운 메모리 관리 기능이다. 이전 버전에서는 고정 값으로 메모리를 할당했던 것에 반해 개별 가상 머신(VM)의 메모리를 필요에 따라 관리자가 유연하게 할당하고 배포할 수 있어, 동일 조건에서 더 많은 가상 머신을 실행할 수 있다.
수요에 따라 보다 효율적인 자원 활용을 위한 관리자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가상 데스크톱(VDI)이나 서버 가상화에 대폭 향상된 가용성과 유연성을 제공한다. 특히 가상 데스크톱(VDI)의 경우는 윈도우 서버 2008 R2 대비 동일 서버 기준 40%의 가상 머신을 더 올릴 수 있어, 성능 향상과 비용절감을 동시에 가능하게 한다.


작성자: 도시사랑
블로그: com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