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최종 평가판(RC: Release Candidate)이 공개 되었네요.


IE9은 지난 9월 베타 버전 출시 이후 약 2,500만 명 이상이 다운로드를 하는 등 마이크로소프트의 브라우저 역사상 가장 빨리, 많이 다운로드 한 브라우저로 기록될 만큼 IT 전문가와 개발자, 주요 블로거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IE9 베타 버전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IE9 RC 공개되었다는 기사를 보고 바로 다운 받아 설치를 하게되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9용 언어 다운로드
http://windows.microsoft.com/ko-KR/internet-explorer/downloads/ie-9/worldwide-languages

위 URL 사이트를 방문하면 각 나라별로 제공하고 있는데 한국어를 선택하면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에 맞는 것을 다운 받아 설치하면 되겠죠.

저는 현재 Windows 7 32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어 이에 맞는 버전을 선택하여 다운받아 설치했습니다.



IE9 Beta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가 공개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고 바로 IE9 RC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IE9 RC 버전을 설치하기 전 사용했던 Internet Explorer 9 Beta 버전입니다.
버전은 '9.0.7930.16406'이며, 업데이트 버전은 'beta' 입니다.




 Internet Explorer 9 RC 버전을 다운 받아 설치 후 인터넷 익스플로러 정보를 확인하여 보았습니다.
버전은 '9.0.8080.16413'이며, 업데이트 버전은 'RC'임을 알 수 있습니다.



개발자들의 IE9 준비를 독려하기 위한 IE9 RC 다운로드 이벤트도 진행중에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RC를 다운받아 설치하게 되면 '개인정보 입력하기' 이미지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로9 RC(최종평가판)을 설치했는데도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이 안보이면 '개발자 모드(F12)'에서 브라우저모드를 IE9으로 바꾸면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9 RC를 다운받아 설치하고 응모한 분을 추첨하여 "윈도우7 운영체제, 블루트랙 미니마우스, 미스터 피자 또는 크리스피크림 도넛 & 커피세트" 를 총 999명에게 경품으로 쏩니다.
이벤트 기간은 2월 11일부터 3월 7일까지 진행됩니다.

§ 새로운 자바스크립트 엔진인 챠크라 엔진을 통해 IE9 베타 버전보다 35%의 속도 개선되었다 합니다.
§ 새로운 웹 표준인 HTML5에 대한 지원을 한층 강화하여 상호운용성에 있어서 완성도를 높였다 하네요.
   특히 HTML5의 위치정보서비스(Geolocation)를 추가로 지원으로 관련 API들을 사용해 위치 기반 웹서비스의 개발을 쉽다 합니다. 또한 H.264와 WebM HTML5 비디오 압축 기술을 모두 지원해 사용자들이 웹 비디오 컨텐츠를 즐기는데 있어서 제약이 없다고 합니다.



개발자를 위한 HTML5 무료 교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http://www.webtime.co.kr/webtime/eDM/110209/html5.html

HTML5, CSS3.0 등의 새로운 웹 표준에 대한 실습을 통한 무료 1일 강좌가 2월 24일부터 4월 29일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강좌에 관심있 개발자라면 신청을 해보기 바랍니다.^^


정식버전이 나오기 전에 IE9 최종 평가판을 사용하고 싶은 분은 다운로드는 개발자를 위한 웹사이트(
www.ie9HTML5.com)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윈도우 비스타 이후 버전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한달여 앞으로 다가온 정식 출시에 앞서 모든 웹 개발사들이 미리 자사의 호환성을 점검하고 새로운 웹 표준 도입에 준비를 기울일 수 있게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