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애드센스 용어정리

category PC 관련 정보 2008. 10. 10. 21:18


[구글애드센스 용어정리]

CPM(cost-per-impression)

이것은 1,000회 노출 당 비용을 나타냅니다. CPM(cost-per-impression) 가격 책정 모델은 광고주가 발생된 노출수에 대해서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PPC(클릭당 지불)

사용자가 광고주의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주에게 비용을 청구하기 위해 일부 온라인 채널에서 사용하는 가격 책정 방식입니다. 금액은 보통 채널에 의해서가 아니라 광고주에 의해 설정됩니다. CPC(클릭당 비용)라고도 합니다.

 

eCPM(유효 노출당 비용)

eCPM(유효 노출당 비용)은 CPC(클릭당 비용) 광고에서 발생하는 유효 1,000회 노출당 비용을 말합니다.eCPM(유효 노출당 비용)은 광고의 CPC(클릭당 비용) 및 CTR(클릭률)을 포함한 몇 가지 요소를 곱하여 결정합니다. eCPM(유효 노출당 비용) 결과는 CPM(노출당 비용) 캠페인과 비교하여 CPC(클릭당 비용) 광고 캠페인의 순위를 책정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실제 클릭당 비용(CPC)

이것은 광고에 발생한 각각의 클릭에 대해 실제 지불하실 금액입니다. AdWords(tm) 자동 할인기(AdWords Discounter)는 광고 게재 순위를 유지하기 위한 최저 금액을 자동으로 제시합니다. 실제 클릭당 비용(CPC)은 광고주가 지정한 최대 클릭당 비용(Max CPC)과 같거나 적습니다.

 

클릭당 비용(CPC)

클릭당 비용(CPC)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하는 금액입니다. Google AdWords는 클릭당 비용(CPC) 가격 책정 시스템으로 운영됩니다.

 


최대 노출당 비용(Max CPM)

최대 노출당 비용(또는Max CPM)은 사이트 타겟 광고를 실행하는 광고주가 설정합니다. 최대 노출당 비용(Max CPM)은 광고주가 자신들이 선택하는 타겟 사이트에서 광고가 얻게 되는 노출수 1000건당 지불하실 최대 금액입니다.


최대 클릭당 비용(Max CPC)

최대 클릭당 비용(Max CPC)은 AdWords 광고에 발생한 클릭에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고 금액을 말합니다. Google AdWords 자동 할인기(AdWords Discounter)는 광고주에게 청구되는 실제 클릭당 비용(CPC)이 페이지에서 순위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최소 금액보다 10원 많도록 자동으로 줄여줍니다.

 

최소 클릭당 비용(Min CPC) 입찰가

이 입찰가는 키워드의 품질(품질 평가점수)을 기준으로 계정 내 특정 키워드에 할당되는 금액입니다. 최소입찰가는 키워드가 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귀하께서 클릭당 지불할 수 있는 최소 금액입니다.


클릭률(CTR)

클릭률(CTR)은 광고에 발생한 클릭수를 광고가 게재된 횟수(노출수)로 나눈 것입니다.


평균 클릭당 비용(Avg. CPC)

누군가 귀하의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귀하께서 지불하셔야 하는 평균 금액을 말합니다.


출처: http://knowhow-danawa.com/menu/menu[2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