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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일 사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5가지 팁을 알려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소중한 Hotmail® 사용자 여러분을 보호하기 위해 핫메일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하루 평균 45억건 이상의 스팸 메시지를 걸러내고 있습니다. 핫메일은 스팸 메일의 수를 줄이고 나아가 근절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우수한 자질을 갖춘 전담팀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수신 메일의 안전성 여부에 관한 문의 메일이 급증함에 따라 핫메일 전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안내 조치가 필요함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에 본 메일을 통해 핫메일 필터가 걸러내지 못한 사기성(Scam) 메일을 분별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1) 개인 정보를 요청하는 메일은 경계하세요.

이름, 생년월일, 주민등록번호, 메일 아이디 및 암호를 요청하는 메일은 표시된 발신인이 누구인지에 상관없이 사기성 메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안전한 메일이라고 확신하는 경우에도 해당 메일에 회신하거나 포함된 하이퍼링크를 클릭하지 마세요. 대신 웹 URL을 복사하여 붙여넣거나 회사 웹사이트에 방문하여 연락처 정보를 확인해 봅니다. 해당 회사의 지원팀에 문의하여 문제 메일의 합법성을 확인하는 방법도 적극 활용하세요.

2) 의심되는 메일을 읽을 때는 주의하세요.

표현이 매끄럽지 못하거나 철자 오류가 있거나 '허위로 조작된 메일이 아님' 또는 '이 메일을 친구에게 전달하세요'와 같은 문구가 포함된 메일은 사기성 메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메일은 회사 이름이나 상표를 잘못 기재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예: Windows Live™ Hotmail이 아닌 Windows Hotmail).

3) 핫메일 암호를 안전하게 유지하세요.

핫메일 계정의 암호를 안전하게 지정하세요. 대소문자, 숫자를 비롯하여 @ 및 #의 특수 기호가 조합된 7자 이상의 암호가 안전합니다. 암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최근 암호를 변경한 적이 없는데 Microsoft 고객 지원부로부터 비밀번호 변경 요청을 확인하는 알림을 받은 경우 누군가가 귀하의 핫메일 계정의 액세스 권한을 도용하려고 시도한 증거이므로 그 즉시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합니다. 암호를 변경하려면 http://account.live.com이나 핫메일 내에서 '환경 설정' 및 '개인 정보 보기 및 수정'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시 로그인할 것을 요청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로그인 후 나타나는 페이지에서 맨 위의 이름 아래에서 '암호 재설정 정보'를 찾습니다. 암호와 본인 확인 질문/본인 확인 대답의 두 가지 정보가 모두 손상되었을 수 있으므로 둘 모두를 변경합니다.

4) 조치를 취하세요.

누군가가 핫메일 계정에 액세스한 것 같거나 Windows Live ID 로그인 페이지가 조작된 것으로 보이거나 본인이 승인하지 않은 암호 변경의 확인을 요청하는 수상한 메일을 받은 경우 위 도움말에 따르거나 다음 페이지에 방문하여 즉시 암호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http://account.live.com.

5) 신종 사기 수법을 적발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세요.

핫메일 풀버전을 사용 중인 경우 '스팸 메일' 옆 드롭다운 메뉴에서 '피싱 메일 신고'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도 사기성 메일의 발신인에게 답장을 보내서는 안 됩니다.

여기에서 해당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이후 사기성 메일을 받을 경우 대처할 수 있도록 본 메일을 참조용으로 보관해 두시면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Windows Live 핫메일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