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펜탁스리코이미징주식회사는, 압도적인 소형 경량 사이즈를 실현한 새로운 시스템의 렌즈 교환식 디지털 카메라 「PENTAX Q」의 컬러한정모델로「PENTAX Q Limited Silver」를 1,600대 한정으로 발매한다.


「PENTAX Q」(2011년 8월 발매)는, 디지털 카메라(DSLR)를 부담 없이 사용해 보고 싶거나, 더 작은 디지털 카메라(DSLR)을 갖고 싶다고 하는 유저들의 기대아래 발매된 제품으로, 대단한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에 발매하는 한정모델은, 많은 고객으로부터 요청을 받은 실버컬러를 카메라 본체에 적용하여, 렌즈와의 일체감을 높이는 것과 동시에, 보다 고전적인 맛이 있는 디자인으로 완성하였다.


광각에서 준망원역까지 커버하는 표준 줌 렌즈를 키트로 제공하며, 카메라 본체의 펌웨어는, 파인 샤프니스 설정시의 해상도를 향상한 최신 버젼(Ver.1.01)으로 되어있다. 



펜탁스리코 이미징주식회사는, 아웃도어 촬영에 최적인, 뛰어난 방수, 내성충격성능 등을 갖추는 것과 동시에, 고감도 화질의 대폭적인 개선이나, 새롭게 풀 HD동영상촬영에 대응하는 컴팩트 디지털카메라 「PENTAX Optio WG-2」를 발매한다.


본제품은, 아웃도어의 다양한 상황에서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수, 방진 성능과 내성충격성능을 갖춘 「Optio W」시리즈의 최신모델로 개발되었다. 최신의 이면조사형 CMOS 이미지센서와 화상처리엔진의 채용으로, 고감도 화질을 크게 향상하여, 야경이나 실내 스포츠 등 광량이 한정된 장소에서도 노이즈를 억제한 선명한 화상을 얻을 수 있다.

유효 화소수는 약 1600만 화소의 고정밀로, 풀 HD(1920×1080 픽셀) 사이즈의 동영상 촬영에도 대응하는 등, 지금보다 폭넓은 장면을, 보다 좋은 고화질로 쾌적하게 촬영할 수 있다. 또한, 빛이 강한 야외에서의 시야를 넓히는 것과 동시에, 촬영한 화상도 아름답게 표시할 수 있는 새로 탑재된 고성능 와이드 액정 모니터와, 수심 12m에서도 수중촬영이 가능하게 한 방수성능의 강화 등, 아웃도어 환경에서 편리한 사용과 신뢰성을 보다 한층 높이고 있다.

1. 수심 12m에서 연속 2시간의 촬영이 가능한 설계

본체의 방수능력 강화하여, 수심 12m(종래는 수심 10m까지)에서 연속 2시간의 수중촬영이 가능한 방수 성능(IPX8, JIS 보호 등급8)을 실현하였다. 게다가 1.5m에서의 낙하충격성능과 먼지에 강한 IP6X(JIS 보호 등급6)에 상당하는 방진성능, -10℃에서도 작동이 가능한 내한구조, 100kg까지의 무게에 견디는 하중구조를 갖추어 가혹한 아웃도어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이다.

2. 새로운 이면조사형 CMOS 이미지 센서

고감도저노이즈가 뛰어나 화상신호의 고속읽기가 가능한 이면조사형 CMOS 이미지 센서를 새롭게 채용하여, 최고 ISO감도 6400의 고감도 성능과 유효 약 1600만 화소의 고정밀 화상을 실현하였다. 게다가 신형 화상처리엔진에 의한 화상처리기능을 갖추어, 보다 해상도가 뛰어난 고화질 화상을 실현하였다.

3. 고화질·장시간 촬영이 가능한 풀 HD동영상 촬영기능

1920×1080(16:9) 픽셀로 30fps(프레임/초), 기록 형식에는 H.264를 채용한, 고화질로 장시간의 촬영을 가능하게 하는 풀HD동영상 촬영기능을 갖추고 있다. 게다가, 동영상을 느리게 재생할 수 있는 하이스피드카메라 촬영과 인터벌동영상촬영 등에도 대응하여, 폭넓은 영상 표현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