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개봉 후 줄곧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 천만 관객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는 <아바타>가 1월 21일(목), CGV 4D플렉스를 통해 재탄생된다.
CGV 4D플렉스를 통해 상영되는 <아바타 4D>는 3D 입체영상으로 구현된 놀라운 화면과 바람, 향기, 진동, 수증기 등 오감체험을 안겨주는 4D 효과가 만나 영화 속의 모든 공간에 현실감을 부여함으로써 실제로 영화 속으로 들어간듯한 놀라움을 안겨준다.
<아바타 4D>에서 오감체험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장면은 단연 대미를 장식하는 전투신. 판도라 행성의 ‘에이와’ 나무를 차지하기 위해 지구인과 나비족이 펼치는 한판 승부는 전후 좌우 상하로 움직이는 강력한 의자 모션으로 강력한 재미를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후각을 살짝 자극하는 폭약 냄새와 폭탄 투하시 좌석의 진동효과와 페이스 에어(face air) 효과를 통해 관객을 판도라 행성의 전쟁터 한 가운데로 안내한다.
이 뿐이 아니다. 비행생물 ‘이크란’을 타고 나는 고공비행 또는, 야생동물을 타고 빠르게 달리는 지상 전투신에서는 날거나 달리는 방향대로 움직이는 의자 모션이 천장에서 뿜어져 나오는 강한 바람 효과와 합쳐져 롤러코스터를 타는듯한 아찔함을 안겨준다. 또, 판도라 행성의 신비한 느낌을 배가시키는 숲의 향기와 레이저 효과 역시 빼놓을 수 없는 효과 중 하나이다.
참고로 지난해 1월, CGV상암에 전세계 최초로 오픈, 12월 말에는 강변, 용산, 영등포 3개관을 추가 오픈하여 지금까지 약 9만 명이 관람한 CGV 4D플렉스는 영화를 시청각적 효과에만 머무는 것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해 오감으로 영화를 체험할 수 있는 영화관. 신규 CGV 4D 플렉스에서 오픈과 동시에 개봉한 <전우치 4D>는 관객 점유율이 90%를 넘게 인기를 끌면서 4D플렉스에 대한 인기는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CGV상암 4D플렉스 한 개관에서만 5만명이 넘는 관객이 다녀갔으며, 신규 4D플렉스에는 한 달도 되지 않았는데 벌써 4만 명이 다녀가며 4D플렉스의 총 누적 관람객이 현재 9만 명에 육박한 상황. <아바타 4D>의 개봉으로 다음주 내로 누적 관람객 10만 명 돌파가 예상되면서 ‘아바타 효과’를 기대 중에 있다.
|
'IT관련 뉴스 >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LED, 미국 조명기업과 손잡고 시장 공략 (0) | 2010.02.01 |
---|---|
LG전자, LCD TV 유럽 친환경 규제 벽 넘었다 (0) | 2010.02.01 |
LG하우시스, 우젠 (WOOZEN) ‘iF 디자인어워드’ 수상 (0) | 2010.01.29 |
생각대로T, 일러스트 작가 'T멤버십카드' 선보여 (0) | 2010.01.23 |
삼성전자, '싱가폴 2010 유스 올림픽 게임' 후원 계약 체결 (0) | 2010.01.23 |
LG전자, 노동조합 아이티 긴급 구호기금 전달 (0) | 2010.01.18 |
LG전자, KT ‘QOOK TV 일체형 엑스캔버스’ 사업제휴 (0) | 2010.01.18 |
삼성파브 LED TV가 명품 코스메틱 브랜드와 함께 '미(美)'의 전령사로 나서 (0) | 2010.01.16 |
삼성테크윈, 시큐리티사업 일류화 본격 추진 (0) | 2010.01.15 |
LG전자, TV의 경계 넘어 ‘TV 세계 1위’ 오른다 (0) | 2010.01.11 |